오피니언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홍성학의 ‘장중일기’-2021년 10월 19일 오전 시황] “시장중심 종목 쉬어감 이용해 포지션닝화해야”
해외시장의 호조세가 우리 시장에 전이되며 개장 초부터 시장흐름은 그간의 불안정한 상황과는 달리 상당히 양호한 상태로 시작되고 있다. 원달러 환율도 장중 한때 1,200원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점진적으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외국인의 매매 또한 환율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있는 점은 상당히 긍정적이라 할 수 있다.특히 삼성전자가 하단의 중요가격인 6만8,300원을 지켜준 후 안정된 흐름을 보여주고 있기에 시장 전체의 단기 약세국면이 마무리되었다고 할 수 있다. 9월 8일 이후 약 1개월간 전개된 단기 약세국면에서 상당수..
2021-10-19enews2 기자
기사이미지
[홍성학의 ‘장중일기’-2021년 10월 12일 오전 시황]“시장 급락 없는 한 부인부, 빈인빈 더욱 가속화될 것”
원달러환율의 상승세가 가파르게 전개됨에 따라 외국인의 시장압박은 강해질 수 밖에 없다. 최근 들어 매도 압박 강도는 감소 중이나, 원달러환율의 상승은 매도 압박 강도는 높일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국내 기관의 프로그램매수가 유입되고 있으나, 외국인의 매도세를 감당하기는 역부족이다. 시장전반적인 흐름은 매우 불안정하게 전개되고 있다. 원화약세 속에 WTI도 배럴당 80달러를 넘어서고 있기에 시장은 운신의 폭이 매우 제한적이다.하지만, 현재 전개되고 있는 유가를 비롯한 주요 원자재의 가격 상승세는 원천적으로 공급부족..
2021-10-12enews2 기자
기사이미지
[홍성학의 '장중일기'-2021년 9월 29일 오전 시황]"오징어게임서 살아남고 싶은가? 그렇다면 교체하라"
미국 연방정부 부채 한도 협상시한이 하루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시장은 테이퍼링 실행, 기준금리 조기인상, 유가를 비롯한 천연가스 급등, 중국 헝다사태등 복합적 요인에 의해 큰 충격을 받은 상황이다. 우리 시장 역시 개장 초 근래 보기드문 하락세로 출발하고 있다.원달러환율이 3원 상승하면서 시작하고 있으나, 전일 대규모 선물매도를 단행한 외국인은 현선물 동시 순매수를 기록하며 환율과 관계없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선물신규 매도와 주식 공매도에 대한 환매수로 보여진다.시장은 그간 다소 제한적인 흐름 하에서 앞으로 치고 나갈 모..
2021-09-29enews2 기자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