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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 결혼정보 매칭 파티 25일 개최
국내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이 매주 주최하고 있는 프라이빗 매칭 파티가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며, 재 참가 신청율 83%를 달성했다. 파티담당 오수민 이사는 “초대나 회원 자격으로 파티에 참석해본 참가자들은 제이노블의 프라이빗 매칭파티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며 또 참여할 수 있는지 여부를 회사측에 문의하고 있다. 어떤 회원을 초대해야 할 지 즐거운 고민에 빠져있다.”고 전했다. 프라이빗 매칭 파티가 이처럼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첫번째로 대관행사가 아닌 자체 소유의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파티이다 보니, 시간적 제약이 없어, 공식 행사가 종료된 뒤에도 자유롭게 라운지를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회사나 파티 기획사에서 주관하는 모임을 가보면, 공식 행사가 끝나면 참가자들은 강제로 행사장을 나가야 하지만, 해당 매칭파티는 제이노블 소유의 공간이다 보니 이용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는 편이고, 행사 컨셉에 따라 대관행사를 하는 타사나 이벤트 회사의 파티는 참가자들의 드레스 코드나 소극적인 장식으로 시즌컨셉을 꾸미는 편이다. 하지만 제이노블의 파티는 라운지 전체의 인테리어를 컨셉에 맞추어 바꿔줌으로서, 참가자들에게 파티 컨셉의 느낌과 즐거움을 잘 전달할 수 있다. 이번 25일 진행 예정인 할로윈 파티도 참가자들에게 코스듐을 강요하지 않고, 라운지 내부의 인테리어 컨셉을 할로윈에 맞추어 회원들에게 할로윈의 느낌을 제대로 전달할 계획이다. 두번째는 파티를 주최하는 구성원들이 다른 파티와는 격이 다른 풀로 채워져있다는 것이다. 프라이빗 매칭파티를 주관하는 제이소셜은 본래 아이비리그 출신의 유학파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사교모임이다. 그러다보니, 매칭파티에 참가하는 대부분의 회원들이 국내외 명문대 출신 및 하이엔드급 전문직과 사업후계자들로 이루어져 매칭파티를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세번째는 매칭 프로그램이다. 매칭파티는 다른 결혼정보회사의 매칭 파티처럼 임의로 짝짓기 파티를 하지않는다. 제이노블 매칭파티의 가장 큰 주안점은 커뮤니케이션에 두고 있다. 참여자들간의 많은 대화와 소통을 진행한 뒤, 사회자는 게임을 통해 서로의 호감도를 알아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공식 행사를 통해 경품과 바우처를 제공함으로서 공식행사 뒤에도 즐거운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주 프라이빗 매칭 파티는 오는 25일 제이라운지에서 할로윈 파티로 진행될 예정이며 제이노블 회원 및 제이노블에 파티 참가 신청을 하신 분들 중 자격요건을 충족한 신청자를 선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13시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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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겁게 달아오른 광주 분양 시장… 청약경쟁률 고공행진
광주 분양 시장이 심상치 않다. 최근 분양된 단지에 4만 여명이 몰리며 광주시 역대 최다 청약통장 접수 기록을 갈아치우는 등 연이은 성공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광주시 분양 시장은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이달 서구 화정동에서 분양한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다. 이 단지는 이달 11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49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3890개의 청약통장이 접수, 광주시 역대 최다통장 접수 기록을 갱신하며 88.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올해 광주시 평균 청약경쟁률은 40.76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전국 시·도 중 세종시(44.06대 1)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수치다. 특히 기록이 집계된 2007년 이후 가장 높은 평균경쟁률이어서 최근 뜨거워진 광주 분양 시장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뜨거워진 분양 시장은 기존 아파트의 매매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지난 2년(2017년 8월~2019년 8월)간 광주 아파트 3.3㎡ 매매 시세 상승률은 13.38%(628만원→712만원)로 전국 시·도 매매 시세 상승률 중 서울(30.08%, 2081만원→2707만원)에 이어 두번째에 자리했다.   이처럼 뜨거운 광주 분양 시장에 분위기를 이어갈 단지로 ‘무등산자이&어울림’이 꼽히고 있다. GS건설·금호건설은 오는 11월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무등산자이&어울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1층 25개동, 전용면적 39~160㎡ 총 2564가구로 이중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9~130㎡ 164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2564가구 대단지 규모로 희소성 및 상징성이 높으며, 정비사업단지에서는 보기 드물게 약 16%대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단지 내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효동초, 동신중·고, 동신여중·고 등을 도보통학 가능하며 호남지역 명문대로 손꼽히는 전남대, 광주교대가 인접하고 있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이 갖춰져 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이마트, 말바우시장, 전남대 상권 등 생활 편의·문화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로 등으로 진입이 용이한 동광주IC가 가깝고 광주역도 인접하고 있어 우수한 광역 교통망이 확보돼 있다. 이에 더해 광주도시철도 2호선이 단지 주변을 지날 예정이라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무등산자이&어울림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동에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현재 견본주택 앞에서 임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14시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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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 추위 피해 주택지역 실내로 침임하는 ‘쥐’ 늘어나 주의 당부
종합환경위생기업(대표이사 사장 전찬혁) 세스코는 지난 수년간의 쥐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및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는 10월부터 추위를 피하기 위해 주택지역의 실내로 침입하는 쥐가 늘어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세스코 기술연구소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쥐는 날이 무더워지는 여름철부터 발생량이 본격적으로 증가해 추위가 시작되는 11월과 12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쥐는 번식력이 매우 뛰어나다. 일반적으로 암컷 쥐 한 마리는 1년에 6번 새끼를 낳고, 한번에 12마리까지 낳는다. 또한 생후 9주부터 번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쥐 두 마리가 1년에 1,250마리까지 번식할 수 있다. 그리고 쥐는 다양한 질병 옮기거나 건물 내 시설물에 피해를 끼칠 수 있다. 식중독, 페스트 등 다양한 감염병을 옮기고, 쥐 배설물과 쥐벼룩 등은 아토피나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쥐는 또한 평생 이빨이 자라기 때문에 이빨 길이를 일정 크기로 유지하고자 딱딱한 나무 등을 갉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건물 내로 침입한 쥐는 가구나 전선 등을 갉아 피해를 끼칠 수 있다.   세스코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쥐는 번식력이 뛰어나 빠른 시간 안에 개체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으므로 실내에서 서식하지 못하도록 침입을 막는 것이 쥐 방제의 첫 단추”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쥐의 실내 침입을 막기 위해서는 침입경로가 될 수 있는 건물 틈새를 막고, 출입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만약 실내에서 쥐가 눈에 띄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빠른 시간 내에 퇴치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 밝히고 “최근에는 첨단 통신기술과 결합된 방제 시스템으로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방제 서비스가 신속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15시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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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 결혼정보 매칭 파티 25일 개최
국내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이 매주 주최하고 있는 프라이빗 매칭 파티가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며, 재 참가 신청율 83%를 달성했다. 파티담당 오수민 이사는 “초대나 회원 자격으로 파티에 참석해본 참가자들은 제이노블의 프라이빗 매칭파티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며 또 참여할 수 있는지 여부를 회사측에 문의하고 있다. 어떤 회원을 초대해야 할 지 즐거운 고민에 빠져있다.”고 전했다. 프라이빗 매칭 파티가 이처럼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첫번째로 대관행사가 아닌 자체 소유의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파티이다 보니, 시간적 제약이 없어, 공식 행사가 종료된 뒤에도 자유롭게 라운지를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회사나 파티 기획사에서 주관하는 모임을 가보면, 공식 행사가 끝나면 참가자들은 강제로 행사장을 나가야 하지만, 해당 매칭파티는 제이노블 소유의 공간이다 보니 이용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는 편이고, 행사 컨셉에 따라 대관행사를 하는 타사나 이벤트 회사의 파티는 참가자들의 드레스 코드나 소극적인 장식으로 시즌컨셉을 꾸미는 편이다. 하지만 제이노블의 파티는 라운지 전체의 인테리어를 컨셉에 맞추어 바꿔줌으로서, 참가자들에게 파티 컨셉의 느낌과 즐거움을 잘 전달할 수 있다. 이번 25일 진행 예정인 할로윈 파티도 참가자들에게 코스듐을 강요하지 않고, 라운지 내부의 인테리어 컨셉을 할로윈에 맞추어 회원들에게 할로윈의 느낌을 제대로 전달할 계획이다. 두번째는 파티를 주최하는 구성원들이 다른 파티와는 격이 다른 풀로 채워져있다는 것이다. 프라이빗 매칭파티를 주관하는 제이소셜은 본래 아이비리그 출신의 유학파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사교모임이다. 그러다보니, 매칭파티에 참가하는 대부분의 회원들이 국내외 명문대 출신 및 하이엔드급 전문직과 사업후계자들로 이루어져 매칭파티를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세번째는 매칭 프로그램이다. 매칭파티는 다른 결혼정보회사의 매칭 파티처럼 임의로 짝짓기 파티를 하지않는다. 제이노블 매칭파티의 가장 큰 주안점은 커뮤니케이션에 두고 있다. 참여자들간의 많은 대화와 소통을 진행한 뒤, 사회자는 게임을 통해 서로의 호감도를 알아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공식 행사를 통해 경품과 바우처를 제공함으로서 공식행사 뒤에도 즐거운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주 프라이빗 매칭 파티는 오는 25일 제이라운지에서 할로윈 파티로 진행될 예정이며 제이노블 회원 및 제이노블에 파티 참가 신청을 하신 분들 중 자격요건을 충족한 신청자를 선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
뜨겁게 달아오른 광주 분양 시장… 청약경쟁률 고공행진
광주 분양 시장이 심상치 않다. 최근 분양된 단지에 4만 여명이 몰리며 광주시 역대 최다 청약통장 접수 기록을 갈아치우는 등 연이은 성공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광주시 분양 시장은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이달 서구 화정동에서 분양한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다. 이 단지는 이달 11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49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3890개의 청약통장이 접수, 광주시 역대 최다통장 접수 기록을 갱신하며 88.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올해 광주시 평균 청약경쟁률은 40.76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전국 시·도 중 세종시(44.06대 1)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수치다. 특히 기록이 집계된 2007년 이후 가장 높은 평균경쟁률이어서 최근 뜨거워진 광주 분양 시장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뜨거워진 분양 시장은 기존 아파트의 매매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지난 2년(2017년 8월~2019년 8월)간 광주 아파트 3.3㎡ 매매 시세 상승률은 13.38%(628만원→712만원)로 전국 시·도 매매 시세 상승률 중 서울(30.08%, 2081만원→2707만원)에 이어 두번째에 자리했다.   이처럼 뜨거운 광주 분양 시장에 분위기를 이어갈 단지로 ‘무등산자이&어울림’이 꼽히고 있다. GS건설·금호건설은 오는 11월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무등산자이&어울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1층 25개동, 전용면적 39~160㎡ 총 2564가구로 이중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9~130㎡ 164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2564가구 대단지 규모로 희소성 및 상징성이 높으며, 정비사업단지에서는 보기 드물게 약 16%대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단지 내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효동초, 동신중·고, 동신여중·고 등을 도보통학 가능하며 호남지역 명문대로 손꼽히는 전남대, 광주교대가 인접하고 있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이 갖춰져 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이마트, 말바우시장, 전남대 상권 등 생활 편의·문화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로 등으로 진입이 용이한 동광주IC가 가깝고 광주역도 인접하고 있어 우수한 광역 교통망이 확보돼 있다. 이에 더해 광주도시철도 2호선이 단지 주변을 지날 예정이라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무등산자이&어울림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동에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현재 견본주택 앞에서 임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
세스코, 추위 피해 주택지역 실내로 침임하는 ‘쥐’ 늘어나 주의 당부
종합환경위생기업(대표이사 사장 전찬혁) 세스코는 지난 수년간의 쥐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및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는 10월부터 추위를 피하기 위해 주택지역의 실내로 침입하는 쥐가 늘어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세스코 기술연구소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쥐는 날이 무더워지는 여름철부터 발생량이 본격적으로 증가해 추위가 시작되는 11월과 12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쥐는 번식력이 매우 뛰어나다. 일반적으로 암컷 쥐 한 마리는 1년에 6번 새끼를 낳고, 한번에 12마리까지 낳는다. 또한 생후 9주부터 번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쥐 두 마리가 1년에 1,250마리까지 번식할 수 있다. 그리고 쥐는 다양한 질병 옮기거나 건물 내 시설물에 피해를 끼칠 수 있다. 식중독, 페스트 등 다양한 감염병을 옮기고, 쥐 배설물과 쥐벼룩 등은 아토피나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쥐는 또한 평생 이빨이 자라기 때문에 이빨 길이를 일정 크기로 유지하고자 딱딱한 나무 등을 갉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건물 내로 침입한 쥐는 가구나 전선 등을 갉아 피해를 끼칠 수 있다.   세스코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쥐는 번식력이 뛰어나 빠른 시간 안에 개체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으므로 실내에서 서식하지 못하도록 침입을 막는 것이 쥐 방제의 첫 단추”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쥐의 실내 침입을 막기 위해서는 침입경로가 될 수 있는 건물 틈새를 막고, 출입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만약 실내에서 쥐가 눈에 띄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빠른 시간 내에 퇴치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 밝히고 “최근에는 첨단 통신기술과 결합된 방제 시스템으로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방제 서비스가 신속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
‘동래 3차 SK VIEW’, 30세대 일반분양… 11월 청약 앞둬
SK건설은 동래 3차 SK VIEW 분양을 통해 부산 동래구 일대에 약 3,2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됐다. 앞서 동래 SK VIEW 342가구, 동래 2차 SK VIEW 190가구, 온천장 SK HUB olive 440가구, 온천동 SK HUB sky 814실 등의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쳤던 만큼 이번 단지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동래 3차 SK VIEW’는 오는 25일 아파트 부적격 30세대를 일반분양하며, 11월 청약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차 일반분양 시 동래 3차 SK VIEW는 1순위 청약 접수결과 6개 주택형, 84가구 모집에 총 1,036명이 몰려 평균 12.3대 1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12가구를 모집한 84㎡A 주택형으로 278명이 접수해 23대 1을 기록했다. 하지만 총 1,443세대 중 부적격 30세대가 나오며 ‘동래 3차 SK VIEW’에 새로운 관심이 몰리고 있다. 그만큼 신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지역으로 분양가는 3.3㎡당 평균 1,495만원으로 인근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와 비교해도 충분히 가격 경쟁력이 있어 입주시 시세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부산은 하반기 들어 e편한세상 시민공원(6월, 11.62대 1), 래미안 어반파크(6월, 13.59대 1), 가야 롯데캐슬 골드아너(7월, 60.82대 1),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9월, 38.16대 1) 등 대형건설사들의 브랜드단지를 중심으로 청약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동래 3차 SK VIEW’는 분양시장의 성공요소로 꼽히는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와 ‘대형 건설사의 인지도 있는 브랜드 아파트’의 조건에 충족하며 입주 후 지역 시세를 리딩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양극화가 심해지는 부산 분양시장에서 이러한 조건들은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동래 3차 SK VIEW’는 지하 5층~지상 39층의 아파트 7개동 999가구(전용면적 59㎡~84㎡)와 오피스텔 1개동 444실(전용면적 28㎡~80㎡)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통ㆍ교육ㆍ생활ㆍ자연환경 등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었다.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과 온천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중앙대로 및 구서IC, 덕천IC 등 도심 및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온천초, 유락여중, 동래고 등 명문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롯데백화점ㆍ홈플러스ㆍCGV 등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동래사적공원ㆍ금강공원ㆍ금정산ㆍ금강식물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자랑한다.   또 ‘동래 3차 SK VIEW’가 속한 동래구 온천동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본격 추진을 가하고 있다. 동래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해 동래구청 제4별관 4층에 온천장 현장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며, 온천장 주민들의 의견수렴과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주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은 물론, 온천장의 핵심거점시설 힐링어울림센터 조성을 통한 뷰티산업 육성 등의 사업 추진을 하게 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쇠퇴한 구도심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를 만드는 사업으로 앞으로의 온천동이 신흥주거지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금번 일반분양에는 1차 일반분양 때 없었던 59㎡ 타입도 일부 포함되어 중소형 수요자들은 청약을 통해 틈새 분양권 당첨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그 외에 74㎡, 84㎡ 타입의 경우 사전 무순위 청약도 있으니 내집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중도금 60%까지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잔여 오피스텔도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
더에스엠씨그룹, 이산호 쉐프와 협동 통한 ‘성실교자’ 론칭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의 자회사 ‘티케이벤처스(대표 최병곤)’가 특급호텔 마스터 쉐프로 이름을 알린 이산호 쉐프와 콜라보를 진행해 ‘성실교자’ 브랜드를 론칭하며 ‘왕갈비만두’, ‘사천고기만두’ 두 제품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함께 공식몰 ‘안주선수촌’에서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도 한 달간 진행한다.   먼저 왕갈비만두는 개당 38G의 크기로 시중에 판매 중인 제품들과 달리 푸짐한 구성으로, 전공 반죽을 통해 쫄깃한 만두피와 갈비양념이 속재료에 잘 베어 육즙이 풍부하다.   사천고기만두는 여러 사천향료와 원료를 테스트하여 한국식 사천 식으로 20여가지의 양념재료를 조합했다. 원료마다 정해진 크기와 불림, 가공 등을 통해 여러 식감이 조화롭게 섞여 풍미를 담았다. 특히 청양고추를 첨가해 한국식 사천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은 이산호 쉐프가 특급 호텔 등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를 저렴한 가격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해낸 레시피로 차별화를 꾀했다. 조리 방법은 전자레인지에 넣고 4분간 돌리면 완성된다. 다만 수분 증발의 우려가 있어 덮개를 사용하거나 프라이팬, 찜기, 에어프라이어 등을 활용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티케이벤처스 최병곤 대표는 “스타 쉐프로서 안도하기보다 사회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선택한 이산호 쉐프와 저렴한 가격으로 특급호텔 수준의 음식을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로 성실교자 브랜드가 탄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식재료와 가성비를 겸비한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에스엠씨그룹은 제주산 돼지를 사용한 프리미엄 족발 브랜드 ‘제주담은족발’을 런칭한 이후 이커머스 족발 브랜드 부문 1위를 달성, 월 매출 5억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힘 입어 성실교자 론칭을 통해 커머스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
허유산 코리아 신규 가맹, 허그코인 결제 시 10% 할인 혜택 제공
허유산코리아는 신규 가맹점을 허그코인으로 결제하면 10%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허유산은 허브차와 열대과일을 이용한 디저트로 홍콩 디저트를 상징하는 대표 업소 중 하나이다. 1950년 가두 판매점으로 시작한 후 1960년 홍콩 위안랑(元朗) 지역에 첫 매장을 열었고, 현재 홍콩에서만 5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과 마카오, 말레이시아 등 중화권 기준으로 총 19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에도 소규모 매장이 있다.   허유산의 주 메뉴는 허브차(涼茶)와 거북등 푸딩(龜苓膏·젤리 표면이 거북이 등껍질 모양으로 갈라졌다해서 붙여진 이름), 망고주스와 코코넛 아이스크림, 와플이 있다. 2000년대 초 이후 한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선 ‘홍콩에서 꼭 먹어봐야 할 망고주스’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가맹 할인 이벤트는 오는 2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선착순 5곳에 한하여 실시되며,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 활용되는 허그(HUG)코인은 프랜차이즈 성장에 초점을 맞춘 토큰 이코노미 기반의 플랫폼이다.   허그코인 관계자는 “이번 가맹 계약 이슈가 암호화폐의 활용 범위를 넓힌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건강한 프랜차이즈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3뉴스룸 기자
낮아진 금리 속 주목 받는 동탄 신도시
지난 16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인 1.25%까지 내리며 부동산 시장의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은행은 기존 1.50%의 기준금리를 3개월만에 1.25%까지 내리며 사상 최저금리 시대를 열었다. 업계에서는 낮아진 기준금리로 대출금리 또한 낮아지겠지만 고강도 규제가 계속되고 있는 주택시장 보다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유동자금이 몰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금리 인하 후 전국 3분기 7,8월 상업업무용 거래량은 5만4002건으로 전분기 같은 기간(5,6월) 대비 8%(4만9858건→5만4002건), 1분기 같은 기간(1,2월) 대비 13%(4만7659건→5만4,002건)나 증가했다.   업계전문가는 “현재 우리나라 주택시장의 경우 세계적인 기준금리의 흐름과는 반대되는 정책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민감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반면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청약제한과 대출제한 등의 규제에서 자유로운 만큼 시장의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릴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고 말했다.   기준금리 인하의 효과로 수익형 부동산으로 풍선효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동원개발이 경기도 동탄2신도시 C6블록에 성공리에 공급한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의 단지 내 상업시설인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 분양에 나서며 투자수요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는 최근 동탄2신도시 내 중심상업지역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약 5,200㎡ 총 60개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는 동탄2신도시의 7개의 특별계획구역 중 하나로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업무 중심지를 목표로 하는 곳이다. 세부적으로는 복합환승센터 건설, 입체복합 개발 방식의 업무지역 조성 등을 계획해 교통, 업무시설, 편의시설 등을 모두 갖춘 입지로 주거지로서도 각광받고 있는 지역이다.   여기에 단지 북측으로는 동탄테크노밸리가 맞붙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첨단도시형공장 및 연구시설, 벤처 외투기업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한미약품을 비롯해 SH뷰택, 삼한일렉트로닉스, 현대다이모스연구소 등 다양한 업무시설이 들어서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동탄테크노밸리의 조성이 완료되면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춰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는 풍부한 배후수요 뿐만 아니라 오산천과 여울공원을 인접하고 있는 쾌적한 상업시설로써 안정적인 임대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기존의 동탄신도시와 동탄2신도시 사이를 가로지르는 오산천과 오산천변에 조성되는 여울공원은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가 위치한 C6블록은 북쪽으로는 문화시설이 서쪽으로는 여울공원이 인접하고 있어 주변시설에 따라 다양하고 특색있는 상업시설 구성이 기대된다. 여기에 여울공원과 인접하고 있는 서쪽 상업시설은 단지 내 상업시설에서 볼 수 없었던 ‘드라이브쓰루’ 설계가 적용되어 차량을 이용한 유동인구까지 확보할 수 있는 특화설계를 갖추고 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스퀘어’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10월 중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2뉴스룸 기자
멕시카나, '뿌리고치킨'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가 이색적인 신제품을 출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제품 '뿌리고치킨'은 후라이드 치킨 본연의 바삭함과 알싸한 땡초의 풍미를 더해 '맵단짠'맛을 강조했다. 기존의 매운 치킨들이 마라나 캡사이신과 같은 첨가물을 사용해 극한의 매운맛을 냈다면, 뿌리고치킨은 달달하고 짭짤한 첫 맛과 뒤늦게 올라오는 은은한 매운맛을 조합해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기존 제품들과 차별점을 뒀다. 또 치킨의 매콤 바삭함과 화끈한 양념의 맛을 동시에 즐기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데빌코코소스’가 함께 증정된다. 데빌코코소스는 매운 맛 위에 더 매운 맛을 가미할 수 있어, 매운 치킨을 좋아하는 '맵덕'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제품 뿌리고치킨은 소비자 관능테스트 진행 결과 5점 만점에 4.37점의 종합선호도를 기록. 제품 컨셉과 전체적인 맛 컨셉 조화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도 했다. 멕시카나는 이미 치토스치킨 1,2탄과 눈꽃치즈치킨을 히트시키며, 매니아 층 사이에서 '시즈닝 치킨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어 이번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관계자는 "매운치킨하면 연상되는 양념류의 치킨들은 이미 브랜드별로 시그니쳐 메뉴가 있지만, 후라이드 치킨 위에 시즈닝이 뿌려져 바삭하면서 매운 시즈닝 치킨은 아직 미미한 상태"라며, “뿌리고치킨이 고객 분들에게 '맛있게 매운 시즈닝 치킨'의 대표 메뉴로 각인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뿌리고치킨’의 화끈한 맛과 모델 강다니엘의 섹시한 이미지를 컨셉으로 한 ‘뿌리고치킨’의 CF 영상도 촬영을 마친 상태이며 제품과 모델 이미지의 조합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CF 영상은 11월 1일부터 TV와 디지털 매체를 통해 방영된다.   신제품 '뿌리고치킨'을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신규 사이드 메뉴 '더블치즈볼' 2개를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뿌리고치킨'과 같은 날 함께 출시되는 ‘더블치즈볼’은 모짜렐라치즈와 체다치즈를 조합해 고소함과 감칠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뿌리고치킨'과 완벽한 궁합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한편, ‘멕시카나’는 창사 30주년 기념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치킨 구매(15,000원 이상) 후 영수증 내 응모 번호를 촬영 후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하기에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1등에게는 미니쿠퍼 승용차와 강다니엘 팬 사인회 참석권을 제공한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는 매장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매장 리스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2뉴스룸 기자
파나소닉코리아, 신제품 전기면도기 출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 Kurama Takashi, panasonic.kr)가 새로운 람대쉬 AI 알고리즘이 탑재된 남성용 전기면도기 ‘ES-LV9E’와 ‘ES-LV5E’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파나소닉 람대쉬 ‘ES-LV9E’(이하 LV9E)와 ‘ES-LV5E’(이하 LV5E)는 람대쉬 시리즈의 최고급 모델인 ‘ES-LV9C’의 후속 모델이다. 특히 전기면도기 LV9E와 LV5E는 새로운 람대쉬 AI가 장착돼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파워 컨트롤 수염센서를 통해 수염의 밀도(두꺼운 수염, 얇은 수염, 수염의 면적 등)를 람대쉬 AI가 파악하고, 초당 약 220배 높은 정확도로 수염의 밀도에 따라 힘을 제어해 최적의 파워로 부드럽게 면도할 수 있다.   또한 수염이 많은 곳에서는 람대쉬 5중날의 강력한 파워로 매끄럽고 신속하게 면도가 가능하다. ‘마이크로블레이드™(MICROBLADE™)기술로 탄생한 30도 예각 스테인레스 5중 면도날로 수염이 굵고 밀도가 낮은 동양인에게 최적화돼 있으며, 모든 유형의 수염도 막힘없이 깔끔하게 면도한다. 빗 모양 칼날인 콤브 면도날을 통해 긴 수염을 다루기 쉽게 모아서 커팅하며, 자르기 힘든 누워있는 수염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사진= 파나소닉코리아 제공1분당 최고 회전수 14,000cpm의 초고속 리니어 모터의 탑재로 배터리가 소모될 때까지 일정한 파워의 면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빠르게 회전하는 면도날은 굵고 짧은 수염도 잔뿌리까지 놓치지 않고 최상의 면도가 가능하게 한다. 얼굴의 굴곡에 따라 자연스럽게 앞뒤로 슬라이드, 트위스트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5D 액티브 서스펜션 헤드와 부드러운 롤러 슬라이드를 통해 피부 마찰을 33% 감소시키며 얼굴 최적의 밀착으로 매끄러운 면도가 가능하다.   전기면도기 ‘ES-LV5E’의 무게는 약 200g, 색상은 블랙 색상만 판매하며 가격은 399,000원이며 함께 출시한 ‘ES-LV9E’의 무게는 약 210g, 색상은 실버 단일 색상으로 가격은 599,000원이다. 신제품 전기면도기 LV9E와 LV5E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음은 물론, 1시간 쾌속 충전으로 14일간 사용이 가능(1일 약 3분 사용시)하며 5LED의 멀티 배터리 표시를 통해 충전된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LV9E에는 전원 스위치를 자동으로 잠그고, 면도기를 잡을 때 자동으로 켜지는 스마트 스위치 락(LOCK) 기능의 탑재로 불필요한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충전 겸용인 세정 거치대가 있어 사용 후 거치대에 넣고 청소시스템 스위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청소와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2뉴스룸 기자
한강 조망권 확보한 초역세권아파트 ‘광흥창역 대원칸타빌’ 공급
 한강 조망권을 확보(일부 세대 제외)한 강세권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는 ‘광흥창역 대원칸타빌’이 서울 마포구 창전동 319번지 외 41필지에 공급된다.   22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대원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는 광흥창역 대원칸타빌은 지하 4층~지상 34층 규모의 ▲23㎡ ▲39㎡ ▲47㎡ ▲59㎡ 등 선호도 높은 4가지 소형 타입 위주의 총 357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대규모 주상복합이나 지역 랜드마크 건물에나 가능했던 지하철역 지하연결통로를 357규모의 아파트 단지에서 추진하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광흥창역 대원칸타빌은 광흥창역과 단지 지하상가가 연결될 계획으로 설계된 만큼 전철역에서 밖으로 나오지 않고 바로 단지 세대 진·출입이 가능한 만큼 비나 눈 등 기상 악화 시에도 걱정 없이 외출할 수 있다.  또한 젊음과 유행을 선도하는 문화의 메카로 잘 알려진 신촌 및 홍대 상권이 1km 내 초근접해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으며 합정 메세나폴리스와 홈플러스도 차로 3분이면 이용할 수 있어 생활에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로부터 400m 거리에 위치한 한강시민공원에서 차별화된 힐링을 누릴 수 있으며 주변 아파트보다 10층 이상의 고층 높이로 한강조망이 가능(일부 세대 제외)하다.  서울 지하철 6호선 광흥창역 6번 출구와 연결통로가 예정돼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 광흥창역 대원칸타빌은 사업지 주변에 기공급된 아파트들의 시세가 3.3㎡ 당 4,000만 원을 웃돌고 있는 가운데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된 아파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철과 도로망이 완벽히 구축된 교통환경을 지닌 광흥창역 대원칸타빌은 지하철 6호선 광흥창역 6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며 서강대교북단 램프 끝나는 지점으로 여의도 및 강남 진입이 편리하다.  또한 지정학적 위치상 사업지 북측 은평구와 남측 여의도와 장승배기, 서울대까지 이동이 수월하며 서울시가 추진 중인 서부경전철이 광흥창역을 경유할 예정으로 향후 교통 여건을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초·중·고 및 대학교 밀집 지역에 자리해 학세권을 갖춘 광흥창역 대원칸타빌은 도보거리에 서강초, 신수중, 광성중, 고교 등이 인접하며 연세대, 서강대, 홍익대, 이화여대 등 7개 대학교를 가까이에서 통학할 수 있다.    광흥창역 대원칸타빌은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심혈을 기울였다. 59㎡ 타입에서 희소성을 지닌 4Bay 평면이 도입된 단지는 채광과 통풍 효과가 극대화되며 주부들에게 선호되는 팬트리 공간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가운데 작은방 2개는 가변형 벽체 설계를 통해 가족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47㎡ 타입의 일부 세대는 포켓발코니 적용으로 실 사용 면적이 증가돼 주거 만족도를 높였으며 23㎡은 많은 세대는 아니지만 원룸타입으로 임대수익 목적의 투자에 적합하다는 게 홍보관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특히 단지 근린상가가 1층은 물론 지하층까지 있어 소형 주택형 위주의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단지 내 다양한 편의 시설이 확충될 계획이다.  홍보관 관계자는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의 목적으로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이 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계약자들에게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조기에 조합원 모집이 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흥창역 대원칸타빌 아파트의 홍보관은 합정역 2번 출구 50m 거리인 마포구 서교동 392-20 채리스빌딩 2층에서 운영 중이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뉴스룸 columl@sedaily.com
2019-10-22뉴스룸 기자
제이준코스메틱, 휠체어농구리그 타이틀스폰서 지원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제이준코스메틱(주)이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앞장섰다. 제이준코스메틱(대표이사 고재영)과 (사)한국휠체어농구연맹(총재 최욱철)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제이준코스메틱 본사 지하1층 국제회의룸에서 타이틀스폰서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9억 원을 지원하여 국내의 대표적 장애인 스포츠리그인 휠체어농구리그를 활성화 하기로 하였다. (사)한국휠체어농구연맹은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정식 설립허가를 받은 이후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활동하는 단체로 2014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 세계 6위, 2014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등 국내 휠체어농구 5개 구단이 참가하는 휠체어농구리그를 2015년부터 해마다 개최하여 한국장애인스포츠의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지난 4월 제3대 총재로 취임한 최욱철 총재는 “금년에 5개 팀이 농구리그에 참여하지만 내년에는 보다 많은 팀이 휠체어농구리그에 출전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는 스포츠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휠체어농구리그 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고 “기업의 보여주기식 일회성 사회공헌이 아니라 ‘착한투자’, ‘윤리적 투자’라고 불리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트렌드인 사회책임투자를 몸소 실천하여 앞으로 3년간 장애인 체육진흥에 큰 기둥이 되어준 제이준코스메틱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제이준코스메틱 고재영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기여 가치가 높은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한 스폰서 협약을 하게 되어 더욱더 감회가 새롭다“면서 ”휠체어농구리그가 국민적 관심을 받는 인기 스포츠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뿐만 아니라 장애인 체육의 붐업을 위한 E.I(Event Identity)와 캐릭터를 개발하고 캐릭터 연계상품 출시 등 홍보와 마케팅 지원도 병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이준코스메틱(주)은 한국휠체어농구연맹이 주최하고 국민체육공단이 재정 후원하는 ‘2019년 휠체어농구리그’(9.21∼12.22, 경기도 고양체육관 등)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3천만 원 상당의 협찬 물품 증정식도 이날 협약식과 함께 가졌다. / 뉴스룸 issue@sedaily.com
2019-09-05뉴스룸 기자
‘무등산 자이&어울림’’…多 갖춘 구도심 새 아파트
구도심에 들어서는 새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구도심은 이미 각종 생활기반시설이 갖춰져 입주 후 바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데다, 새 아파트는 그 수요가 큰 구도심 내에서 시세를 리딩하는 역할도 해 가치가 크게 상승하기 때문이다. 구도심 내 새 아파트는 지역 내 희소성과 높은 편의성으로 인해 청약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2019년 1월 1일~2019년 10월 7일 기준) 서울에서 분양된 아파트 단지 중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동작구 구도심인 상도동에서 지난 8월 분양된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으로 8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8134명이 몰리며 203.75대 1의 평균경쟁률을 보였다. 지방에서도 구도심 내 새아파트의 인기를 살펴볼 수 있다. 대구 달서구 내 구도심인 감삼동에서 지난 1월 분양된 ‘빌리브 스카이’도 343가구 모집에 4만6292개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올해(2019년 1월 1일~2019년 10월 7일 기준) 대구에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인 134.96대 1을 기록한 바 있다.이와 같은 인기를 기반으로 구도심 내 새아파트는 일대의 시세를 리딩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현재(2019년 10월 4일 기준)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서 지난해 4월 입주한 ‘래미안 로이파크’의 3.3㎡ 당 평균 시세는 3645만원으로 동작구 평균 시세(3.3㎡ 당 2494만원)을 크게 상회하며 동작구 시세를 이끌고 있다. 동대문구, 마포구의 경우에도 각각 구도심인 답십리동, 공덕동에서 지난해 입주한 ‘힐스테이트 청계’(3.3㎡ 당 3557만원)와 ‘공덕 더샵’(3.3㎡ 당 4761만원)이 1년만에 일대 시세를 리딩하고 있다.한편 전국 각지의 구도심에서 분양을 앞둔 새아파트들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S건설·금호건설은 10월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무등산 자이&어울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1층, 25개동, 전용면적 39~160㎡ 총 2564가구로 이중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9~130㎡ 164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광주에서 보기 드문 2564가구 대단지 규모로 희소성 및 상징성이 높으며, 광주 북구 도심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우산근린공원, 우산체육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태영건설은 10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중동 일원에 '수성 데시앙 리버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수성 데시앙 리버뷰는 지하 2층~지상 19층, 6개동, 전용 84㎡ 151가구 전용 110㎡ 127가구 등 총 27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신천과 맞닿아 있어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강변산책로와 운동시설을 통해 운동과 산책을 즐기는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앞산 조망이 가능하며 수성못 유원지, 앞산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KCC건설은 11월 부산 해운대구 반여1-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센텀 KCC스위첸'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 총 7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638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444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센텀 KCC스위첸이 들어서는 반여지구 남쪽으로는 부산 해운대 대표도시인 센텀시티가 위치해 있어 센텀시티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반경 1km이내 무정초교, 신재초교, 장산중교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홈플러스(부산반여점), GS수퍼마켓(원동점) 등의 상업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두산건설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일원에 ‘안양예술공원 두산위브’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총 558가구로 이 중 25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안양시 구도심 내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관악역과 안양역이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다. 단지에서 약 500m 떨어진 석수전화국사거리에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만안역(가칭)이 오는 2025년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으로 약 5분거리에 위치한 안양예술공원을 비롯해 안양천, 삼성산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주변으로 엔터식스(안양역점), 롯데시네마(안양점), 안양1번가 등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사하역’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8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4㎡ 총 1,3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서부산권 최초로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대단지이며, 사하구 원도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과 당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이며 단지 앞에는 사남초를 비롯한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14뉴스룸 기자
녹지공간 갖춰진 '김포한강신도시 타운하우스' 분양
서울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하고 환경이 쾌적한 수도권 외곽지역의 중소형 타운하우스가 인기이다. 서울 주요지역과의 교통편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김포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타운하우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지구는 중심상업지로 교통과 학군 및 생활기반시설을 갖춰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IC와 김포한강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제2외곽순환도로 검단IC, 양곡IC를 인천(청라)을 2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하며, 오는 2019년 9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구래역-김포공항까지 약 28분, 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 여의도, 강남까지 1시간 안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 같은 교통 여건을 지닌 김포 한강신도시에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골든브릿지힐’ 타운하우스가 3차 분양을 시작했다. 단지 뒤로는 학운산이 펼쳐져 있고 경사 부지를 활용한 앞, 뒤 필지 간 충분한 높낮이로 차이를 둔 계단식 설계와 전 세대 남향으로 배치되어 일조량은 물론 서해를 감상할 수 있는 조망권이 확보된다. 이번 3차 분양에서는 필지와 건축 전용면적까지 다양하게 분양 받을 수 있다. 수분양자가 시공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가구 구성원의 생활패턴을 공간에 반영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전 가구는 아파트와 같이 공용관리가 이뤄지며, 아파트의 단점인 사생활 보호와 층간 소음 문제를 독립된 정원을 겸비해 가구 간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다. 현재 단지 내 도시가스 인입 완료로 관리비 걱정을 줄였으며 전기, 수도, 통신 지중화해 전봇대 없는 단지로 자연경관과 함께 폭우, 자연재해에도 안정적인 공급을 할 수 있다. 옵션 사항으로 개인 풀장을 만들 수 있다. 또 입주자들만 이용할 수 있는 단독 고가진입로인 황금교가 있으며 진입로 입구에 외부인 출입을 통제할 수 있는 차단기와 방범용 CCTV를 설치할 예정이라 일반적인 전원주택에 비해 매우 안전하다. 분양 관계자는 “학운산이 배후에 있으며 앞마당에서 서해를 조망할 수 있는 자연조건을 갖춘 명당”이라며 “3억 원 대로 김포 한강신도시에 이 같은 타운하우스는 보기 드문 알짜 매물”이라고 설명했다. 김포타운하우스 ‘골든브릿지힐’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뉴스룸 issue@sedaily.com   
2019-09-09뉴스룸 기자
여행사 가이드맨, 겨울여행지로 '다낭' 추천
아시아 지역 현지 자유여행사 ‘가이드맨’이 가을 해외여행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겨울이 오면서 쌀쌀해진 날씨에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는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휴양지 중 한곳인 다낭은 베트남 중부지역에 위치한 항구도시로서 ‘큰 강이 흐르는 곳’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특히 다낭에서는 세계 6대 해변으로 알려진 ‘미케비치’ 그리고 자연경관과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누이탄따이’ 등의 관광명소와 국수 요리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다. 이에 휴양지의 편안함과 도시의 정취를 동시에 느껴볼 수 있어 동남아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가이드맨’은 필리핀, 라오스,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여러 지역에 지점을 운영 중인 자유패키지전문 현지여행사로서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만을 혼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여행객으로만 단독으로 그룹을 별도 편성하여 독립된 일정을 제공함으로 해당 여행 분야에 특화된 여행사이다.    특히 모든 투어가 단독으로 이루어져 여유로운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호캉스도 가능하다.   가이드맨 관계자는 “한국인이 즐겨 찾는 동남아 관광지 중 한곳인 베트남의 다낭은 골든브릿지와 바나힐 등 인기가 부상하는 다양한 랜드마크들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시설로 끊임없는 재미를 선사한다”고 전했다.   다낭 가이드맨의 대표 구본열은 “해외여행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패키지여행보다 자유여행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당사는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만을 모아 관광객 분들이 최대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사전에 방문을 계획 해둔 현지의 식당 등이 있다면 얼마든지 일정을 조율하여 반영해 드릴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문의 바란다” 고 말했다.  가이드맨은 현지에서 정식 승인 받은 사업자로서 운영 중으로 국내여행사중 고객만족도가 최고로 손꼽힌다. 또한 현재 투어 1일만 예약을 하셔도 공항 픽드랍 무료 서비스와 최저가로 항공/리조트까지 무료 예약 대행을 하고 있다. 또한 2일이상 진행 시 호이안 소원배도 무료서비스로 진행을 하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을 위한 혜택으로 적립금을 쌓을 있는 포인트 시스템, 재방문이나 지인 추천시 5% 할인혜택 등 다양한 여행 혜택을 도입했다.  다낭 여행의 자세한 정보는 가이드맨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16뉴스룸 기자
GTX-A착공으로 일산지역 오피스텔 주목
'여유로운 아침, 함께하는 저녁', 직장인의 출퇴근 시간을 줄이겠다는 의미로 정부가 지난해 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착공식때 선보인 슬로건이다. 정부는 GTX가 개통하면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대에 출퇴근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국내 직장인의 평균 통근 시간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에서 가장 긴 58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획기적인 수준이다.  최근 수도권광역철도(GTX) 개발이 가시화되면서 인근에 들어서는 단지들의 경우 매매가까지 뛰고 있다. 일산에는 GTX A 노선이 2023년 개통 예정으로 GTX 킨텍스역(가칭) 인근의 단지들이 호가를 주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 상가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일산 오피스텔 가운데는 최초로 지하철역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되는 단지로 향후 인천지하철 2호선이 개통되면 GTX A 노선 예정인 킨텍스역도 오갈 수 있어 향후 다양한 연령의 유동인구가 더해져 상권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주엽역 인근에는 이미 오피스텔, 대단지 아파트 등 다양한 형태의 거주민과 관공서 등이 있어 유동인구와 함께 상권을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부르네상스퀘어는 일산 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구 K-컬처밸리), 고양 방송영상밸리,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등 지역의 자족 기능을 향상할 사업들도 추진되고 있다. 또한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아쿠아플라넷,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일산 주엽역의 역세권 유동인구까지 20만여 세대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안정성이 뛰어난 랜드마크 상가이다.   분양관계자는 “삼부르네상스스퀘어는 지하 4층~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7,823㎡)이 들어서는 주거·상업시설 복합단지로 일산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 가운데는 최초로 지하철역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되는 단지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산 오피스텔 상가는 주엽역과 바로 진통 연결되어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며, 1층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단지 내 입주민의 고정수요와 역세권 유동인구의 배후수요를 고스란히 흡수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라고 덧붙였다. 오피스텔의 상가 및 분양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 뉴스룸 issue@sedaily.com
2019-09-10뉴스룸 기자
세라젬, 집으로 찾아가는 홈-체험 서비스 실시
세라젬이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마스터 V3를 가정에서 체험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세라젬 홈-체험 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덥고 지친 여름을 보내고 추석과 개천절 등 연이은 연휴를 보내며 피로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만성피로와 체력 저하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는 만큼 피로 해소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며 의료가전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자신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케어하는 세라젬 마스터 V3의 수요 역시 느는 추세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 V3에 관심은 있지만, 직접 사용해 보지 못해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을 위해 10일간 충분히 사용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홈-체험 서비스를 하게 됐다” 며 "홈-체험 서비스는 17년 연속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된 제품의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한 합리적인 고객 중심서비스”라고 밝혔다. 홈-체험 서비스 신청 고객은 설치 일정 안내 후 원하는 일정에 맞춰 설치가 진행되며 전문직원을 통해 자세한 제품 사용법, 주요 기능 설명까지 들을 수 있다. 한편 세라젬은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대한민국브랜드 대상에서 ‘의료가전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브랜드 대상’은 고객 중심 브랜드 경영 철학의 확산을 통한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제도를 개최하고 있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08뉴스룸 기자
(주)디온테크, 전자파 없고 안정성 강화된 매트 출시
벤처기업 (주)디온테크가 오는 7일 신제품으로 전기세 부담과 전자파 없는 매트 '다온'을 출시했다. 다온은 전기매트 사용시 발생되는 유해 전자파를 원천적으로 발생하지 않게 했으며 200w이상의 높은 소비전력을 사용하는 온수매트에 비교해 80w에 불과한 소비전력으로 한달 사용시 약 1000원에 불과한 전기세로 소비자들의 걱정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또 제품의 화재와 저온화상에 대한 높은 안전도를 요구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5중 안전장치를 제품에 장착시켜 화재 및 저온화상에 대한 우려를 낮췄다. 일부 매트제작시 화학제인 접착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 제품은 제작 시 화학접착제를 1방울도 사용하지 않는 제작방법을 택하였고 친환경 원단인 모달원단을 겉감으로 선택해 사용자의 건강과 만족감을 놓치지 않았다. 디온테크 관계자는 “'전자파 없는 DC 원적외선 온열매트 다온'을 발열매트가 갖춰야할 안전성에 가장 중점을 두고 제작했으며 지속해서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며 "또 다양한 침구류 및 산업용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기술에 대한 여러건의 특허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디온테크의 '전자파 없는 DC 원적외선 온열매트 다온'은 올해 12월까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런칭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07뉴스룸 기자
뷰티 인플루언서 레페리, NH투자증권-아주IB 등 4개 기관서 100억원 투자 유치
NH투자증권•아주IB•GS홈쇼핑•신한금융투자 등 4개 기관이 국내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자 최인석)’에 총 100억원을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H-아주 코스닥 스케일업 펀드, 신한 컨슈머 기술투자조합 제2호는 레페리에 투자를 집행했으며 GS홈쇼핑은 전략적투자로 자체 투자를 집행해 총합 100억원의 투자가 성사됐다. 이번 투자는 레페리가 시리즈A 펀딩을 받은 이후, 자체 실적을 기반으로 사업 고도화를 이룩해 성장 가능성을 보인 데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대다수 동종 업계 기업들이 아직까지 대폭 적자를 기록하는 것과 달리, 지난해 매출 100억액 돌파 및 업계 최대 영업 이익인 14억원 흑자 턴어라운드 성장한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것.   투자를 유치한 레페리는 2013년 최인석 대표이사가 25세 학생의 신분으로 창업한 국내 최초 뷰티 MCN(Multi-Channel Network, 유튜브다중채널네트워크) 스타트업이다. 2014년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1인 창작자)를 직접 교육 및 육성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오늘날 국내 유일 인플루언서 양성 시스템을 통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그룹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를 기반으로 한 뷰티 디지털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사업 및 인플루언서 연계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화장품을 개발하는 ‘프로슈머 뷰티 브랜드’ 슈레피 역시 지난해 론칭돼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며 종합 뷰티 비즈니스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라운드 투자에 참여한 기관들은 “레페리는 국내 최대 뷰티 MCN 기업으로서 인플루언서를 기반으로한 마케팅-상거래-제조 사업 등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낼 잠재성이 크다”며 “인플루언서 산업은 이제 태동기이므로 앞으로 레페리의 성장 여력이 매우 충분하다”며 투자포인트를 밝혔다.   레페리 최인석 대표는 “NH투자증권을 비롯해 4개 기관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유치를 통해 안정적 실적을 기반으로 대규모 투자금이 더해짐에 따라 본격적인 성장을 통해 유니콘 스타트업에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뉴스룸 sedaily.com
2019-10-15뉴스룸 기자
세종發 부동산시장 훈풍 확대…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눈길’
세종으로 넘어갔던 수요자들이 대전과 충청지역으로 회귀하면서 이들 지역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4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전에 이어 세종시 인근지역인 청주 부동산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전의 경우 지난 2012년 세종시 출범 당시 대전 인구가 세종으로 빠지면서 대전 아파트 값은 2.1% 하락했지만 이후 세종시로 떠났던 사람들이 대전으로 돌아오면서 집값이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대전의 경우 올해 1~8월까지 집값이 3.35% 상승했다. 지난 2015년 0.25% 상승을 시작으로 2016년 1.42%, 2017년 2.39%, 2018년 5.04% 등 해가 갈수록 상승폭이 높아졌다. 최근 들어 대전 뿐만 아니라 세종시 인근 지역인 청주시장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종발 집값 훈풍이 대전을 찍고, 청주로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영은 오는 10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6블록에서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으로 전용면적 59~99㎡총 1148가구로 이뤄졌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청주테크노폴리스 개발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외북동·문암동 일원 총 379만6903㎡ 규모로 이뤄진다. 이 곳에는 오는 2024년까지 사업비 2조1584억원이 투입돼, 생산시설, 상업시설, 유통시설, 주거시설, 지원시설, 공공시설(공원, 광장, 복합환승센터, 공공청사, 교육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지난 2월 10년간 청주에 35조원 투자 계획을 밝힌데 이어 지난 4월에는 지구 내 60만㎡ 부지에 대한 매입 협약도 체결했다. 또 지난 2016년 12월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프라퍼티가 청주테크노 폴리스 내 유통시설용지 3만 9612㎡를 매입해 대형유통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단지에서 반경 약 1㎞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예정)이 오는 2022년 개통할 예정에 있어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만에 도착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바로 우측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돼 있는 생태하천인 ‘무심천’이 있어 일부 단지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에 위치해 있으며,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04뉴스룸 기자
아이키우기 좋은 신혼희망타운 ‘주거 1번지’ 고양에 첫 선보여
신혼희망타운은 정부가 육아와 보육에 집중할수록 특화 공급하는 신혼부부 맞춤형 공공주택이다. 신혼부부 대상 아파트인 만큼 신혼부부가 아이를 키우데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 단지 안에 국ㆍ공립 어린이집과 육아 관련시설이 조성된다. 1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수도권 서북부의 '주거1번지'로 꼽히는 경기도 고양에 신혼부부를 위한 아파트가 처음 선보인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기도 고양시 고양지축 공공주택지구 A-1블록에 공급하는 고양지축 신혼희망타운이다. 전체 전용면적 46ㆍ55㎡ 500가구다. 타입별로 46㎡A 34가구, 46㎡B 82가구, 55㎡ 384가구다.이번에 분양하는 신혼희망타운이 들어서는 고양지축 공공주택지구는 전체 부지 면적이 118만2937㎡에 달하는 미니신도시급 택지지구다. 2022년까지 모두 9144가구(2만2877명)의 아파트가 입주할 예정이다.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보니 이미 분양된 아파트에는 많게는 수억원의 웃돈이 붙은 상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통계에 따르면 2017년 7월 평균 9.6대 1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분양됐던 지축역 반도유보라 전용 84㎡는 기준층 분양권이 지난 9월 6억20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최초 분양가(4억8000여만원)보다 1억4000만원 비싸다.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지축역을 이용하면 종로ㆍ광화문 등 서울 도심까지 3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연신내역은 2개 정거장 거리에 있다. 또 신분당선 연장노선인 삼송역은 한개 정거장만 더 가면 이용할 수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을 북한산ㆍ노고산ㆍ오송산이 둘러싸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창릉천 수변공원이 가까워 입주민들은 웰빙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진 은평뉴타운과 삼송지구가 가깝다. 롯데몰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하다.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인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초기 공급(분양)가격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또한 목돈이 부족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만큼 주택대금의 30%만 자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연 1%대의 저리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출 한도는 4억원 이내이며 20~30년 만기 고정금리 1.3%가 적용된다.입주 자격은 혼인 중인 신혼부부로서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무주택세대구성원, 혼인을 준비 중인 예비신혼부부로서 공고일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 6세 이하(만 7세 미만을 말함)의 자녀(태아를 포함)를 둔 한부모가족의 부 또는 모이다. 소득은 전년 기준 가구당 도시 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이며 총자산이 2억9400만원 이하여야 한다.입주자 선정은 예비신혼부부, 혼인한 지 2년 이내의 신혼부부, 만 3세 미만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에게 30%를 우선 배정하고, 1단계 낙첨자와 나머지 자격 요건자에게 70%를 배정하는 형태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16뉴스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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