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메인 기사 이미지
케이옥션ㆍ셀레브,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스타트업과 미술품의 만남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스타트업 셀레브(대표 박민균)가 국내 대표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대표 도현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그 동안 쌓아온 각 사의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공유하여 광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사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향후 유명인의 섭외 및 기획, 크리에이티브 제작 역량을 접목하여 자선경매, 메세나콘서트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행사 및 강연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협업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민균 대표는 “국내의 미술 시장과 문화발전에 유의미한 발자취를 남겨온 케이옥션과의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셀레브의 크리에이티브와 케이옥션의 크리에이티브가 만나면 새로운 많은 기회들이 생길 것”이라 전했다. 도현순 대표도 업무협약에 대해 “우리가 그동안 미술품 경매에 기반해 축적해 온 다양한 콘텐츠의 경매와 메세나콘서트를 진행하며 시도했던 여러 경험들을 토대로, 미디어 스타트업 셀레브와 함께 협업 기회들을 찾아보는 첫 시도다.” “이번 협력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함께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내고 싶다.”고 말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3뉴스룸 기자5시간전
  • 최신순
  • 인기순
케이옥션ㆍ셀레브,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스타트업과 미술품의 만남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스타트업 셀레브(대표 박민균)가 국내 대표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대표 도현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그 동안 쌓아온 각 사의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공유하여 광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사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향후 유명인의 섭외 및 기획, 크리에이티브 제작 역량을 접목하여 자선경매, 메세나콘서트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행사 및 강연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협업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민균 대표는 “국내의 미술 시장과 문화발전에 유의미한 발자취를 남겨온 케이옥션과의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셀레브의 크리에이티브와 케이옥션의 크리에이티브가 만나면 새로운 많은 기회들이 생길 것”이라 전했다. 도현순 대표도 업무협약에 대해 “우리가 그동안 미술품 경매에 기반해 축적해 온 다양한 콘텐츠의 경매와 메세나콘서트를 진행하며 시도했던 여러 경험들을 토대로, 미디어 스타트업 셀레브와 함께 협업 기회들을 찾아보는 첫 시도다.” “이번 협력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함께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내고 싶다.”고 말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3뉴스룸 기자
스타키보청기, 연말 특별 이벤트 실시
스타키보청기 대구경북통합센터(대표 김영민)에서 연말을 맞이해 고객감사 이벤트로 특별한 체험과 할인행사를 실시 중이다.   먼저 오는 12월 31일까지 모든 보청기를 최대 4주간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최근에 급속도로 발전한 첨단 보청기의 경우에는 구매자에 따라서 가격적인 부담을 가질 수도 있기에 무상착용 기회를 통해서 적합한 보청기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블랙 프라이데이 ‘리비오R' 출시를 기념해 6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 구미, 포항 등 영남권 총 13개 지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말까지 진행된다.   김영민 대표는 “청력장애를 가진 분들에게 보청기는 옵션이 아니라 생활필수품”이라며 “최근 들어 월등히 발전된 보청기 기술들이 보다 많은 분에게 적용될 수 있도록 특별한 할인이벤트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스타키보청기 대구경북통합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3뉴스룸 기자
라온미, 美 K-뷰티 온라인 셀렉샵 세렌디마켓에 입점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라온미(laonmi)가 미국 K-뷰티 온라인 셀렉샵 세렌디마켓(Serendi Market)에 입점해 미국 진출의 시작을 알렸다. 세렌디마켓은 SNS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제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엄선한 특별한 셀러와 인플루언서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곳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공존하는 곳이다. 라온미는 즐거움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 ‘라온’과 아름다울 ‘미’를 합친 합성어로 아름다움이란 즐거운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뜻을 가진 식품 브랜드로, 한국의 전통을 담은 제품들을 통해 건강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세렌디마켓 입점으로 라온미의 전 제품을 미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관계자는 “K-뷰티를 비롯한 한국의 전통이 담긴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다.”라며 “식품은 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시키고 알릴 수 있는 좋은 매개체이다. 앞으로 더욱 건강한 제품으로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입점을 기념하여 한방 붓기차 ‘라온차’와 국내 소백산 스틱 꿀 ‘하루한꿀’을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3뉴스룸 기자
에이토즈, '웹어워드 코리아 2019’ 최우수상 수상
에이토즈가 지난 1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 ‘웹 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 2019’는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가장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2004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웹어워드코리아 2019’는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9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457개의 웹사이트가 등록됐다. 수상작 선정을 위한 평가는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 평가를 거치게 된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고경곤) 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하며 인터넷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평가심사 결과와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한다. 이날 에이토즈는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게임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새로운 제작을 통해 콘텐츠 허브 채널로 다양한 내용을 모아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역할과 기능에 충실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명찬 대표는 “스마일 게이트 뉴스룸 제작을 통해 스마일 게이트 비즈니스, 콘텐츠 허브 채널로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와 디자인이 보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PC 및 모바일 접속 환경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반응형 앱으로 제작한 것이 좋은 반응을 끌어낸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웹사이트 개발을 통해서 이용자 중심의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에이토즈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파워블로그 불량의 아지트를 운영하는 디지털 마케팅 그룹이다. 홈페이지 제작, 디지털 분야 광고 기획 실행을 하고 있다. 디지털 채널의 이해를 통한 가장 효율적인 방향성 제안이며 PV솔루션 개발과 다방면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디지털마케팅을 제안하는 데 강점을 두고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3뉴스룸 기자
㈜한국종합로지스, 매출 극대화로 예비 화물 지입차 차주에게 인기
운수업체 ㈜한국종합로지스가 소속차주의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운영방법으로 예비 차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 관계자는 “정확한 지입차 정보를 제공하고 효율적으로 배차를 진행하기 때문에 차주의 수익성을 최대한 높게 보장할 수 있다. 지입사기를 당해 평생 모은 재산을 한 순간 날리는 차주들이 많기 때문에 한국종합로지스의 투명한 운영이 더욱 인기를 얻어 각종 문의가 쏟아지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한국종합로지스는 화물차량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초보 예비차주들을 위해 차량관리부에서 자체적인 점검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차량 오일을 교체하는 것부터 삼발이, 라이닝, 브레이크 드럼, 디스크 등 차량의 성능을 세부적으로 점검하기 때문에 차량의 가치가 오랫동안 유지되고 운전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별도 허가를 받아 설치한 전용 차고지가 있기 때문에 예비 차주들은 인천, 대전 등 어느 지역에나 손쉽게 방문하여 본사 차량 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차량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경주 등 지방에도 지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차주의 위치나 상황에 맞게 신속한 직영 배차가 가능하다. 배차팀에서는 일대일로 노선을 직접 관리해주기 때문에 공차 거리를 줄이는 것은 물론유류비를 아끼고 물량 역시 안정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수익과 비용을 미리 예측하여 더욱 안정적인 경제활동이 가능하다. 최근 전국 각지의 예비차주들을 위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종합로지스는 솔직하고 정확한 정보제공과 차별화된 지원 혜택으로 소속 직영 차주들이 운송업계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문가가 초보 운행자의 차량에 동승하여 일대일로 운전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로 위의 돌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구체적인 지원 혜택이나 차주 모집에 관심이 있다면 한국종합로지스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2뉴스룸 기자
이비엠그룹, '구글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런칭
디지털광고회사 이비엠그룹이  구글의 파트너사인 싱가폴 머큐리 프로젝트와 구글 마케팅 플랫폼 통한 Display & Video 360, Search Ads 360, Campaign Manager 를 포함한 8개 부문의 서비스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관련 서비스를 런칭했다. 싱가폴 머큐리 프로젝트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 다양한 경험, 기술 지원 역량을 갖춘 신뢰할 만한 회사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있다. 이비엠그룹은 디지털 종합광고 회사로 디지털영역에 최적화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 노하우, 전문적인 전략 구성, 고도화된 애드테크를 구현해 기업에 최적화된 미디어 믹스 전략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매년 200%이상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구글의 Display & Video 360은 Enterprise급 DSP로서 Google Ads.보다 체계적이고 세밀한 데이터와 전문 AD-tech를 활용하며 다양하고 풍부한 광고 인벤토리를 갖추고 있어 정확하게 타겟팅된 오디언스에게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 바잉 플랫폼이다. 이비엠그룹 김준태 대표는 “광고주가 원하는 목표를 위해 다년간 축척된 이비엠만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주에 맞춘 마케팅의 전반적인 전략 및 기획을 설계하고 있다. 미디어커머스를 위한 유튜브 영상,CF제작 및 최적화된 DA소재 제작 및 DA미디어믹스, SNS콘텐츠 제작 운영 서비 를 제공하며 많은 기업들과 퍼포먼스 성과를 바탕으로해 전문성을 강화시키겠다." 또한, "다양한 고객사에게 최적의 프로그래매틱 바잉(실시간 자동 광고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2뉴스룸 기자
유튜브 땅도사TV, 2030 세대에게 부동산 콘텐츠 제공
부동산 시장이 과열될 때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에 관심을 갖지만 정권이 바뀔 때마다 도입되는 새로운 정책에 의해 규제에 묶이면 몇 년을 기다려야 할지 알 수가 없다. 때문에 아파트 투자에 비해 수익형 건물 투자가 보다 전망이 밝다는 의견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총 17번의 부동산 대책이 나왔다. 그러나 서울 아파트 가격은 6년 전 7~8억이던 30평대 아파트가 10억~13억에 육박할 정도로 치솟았고, 정부는 이렇다 할 대책을 내지 못하고 있다. 2005년~2011년 서울 새 아파트 연간 공급 물량은 연평균 38,885가구*였으나, 2012년~2018년 박원순 시장 재임기간 동안 32,680가구(준공기준/자료: 주택산업연구원)가 공급되어 매년 6천 가구씩 공급을 줄였던 것이다. 공급이 줄어들면서 기존 아파트들 중 새 아파트로 수요가 몰린 결과이다. 아파트 한 채 갖고 있는 사람에게 아파트값 상승은 기쁜 소식이나 직접적으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이슈는 아니다. 실제로 매도해야 차액을 손에 거머쥐는 것이지, 그 전엔 오른 집값은 그저 숫자에 불과하고 보유세만 들어가지 전혀 수익이 없다. 하나 뿐인 집을 팔고 다시 이사하는 것도 마음먹은 대로 되는 것은 아니다. 내 집이 오르면 계속 오를까 붙들고 있고 싶어지고, 내리면 내리는 대로 다시 오르길 기대하며 버틴다. 하지만 수익형 부동산은 꾸준한 지가 상승, 지속적인 임대수익, 그리고 실거주까지 가능하기도 하다. 누구나 선호하는 수익형 부동산은 의외로 간단하다. 역세권에 위치한 네모반듯한 100평 정도의 땅, 주변 상권이 활성화 되어 있는 지역이나 학군 좋은 주택가.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곳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을 살 여력이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앞으로 역세권이 될 곳, 상권이나 주택가가 형성될 곳, 역에서 멀지만 주변에 대학교나 큰 회사가 있는 곳에 투자해야 한다. 좋은 입지의 땅이나 건물이 매물로 나오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초보 부동산 투자자들은 입지를 보는 눈이 없다는 것이다.   이에  유튜브 땅도사TV는 “내가 일하는 것에 관계없이 끊임없이 생활비가 나오는 수익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요령, 부동산 상식, 정부정책을 반영한 최신 투자 트렌드 등 궁금한 것은 많지만, 막상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 막막해 할 투자자들을 위해 SNS를 선택했다. 부동산 정보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네이버(카페, 포스트,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양질의 부동산 정보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유튜브 땅도사TV는 “개인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도 입지를 보는 눈을 얻기는 힘들다”는 신념 하에 부동산 전문가들이 영상을 통해 양질의 부동산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어막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 20~30대 청년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2뉴스룸 기자
삼지애니메이션, ‘2019 대한민국콘텐츠 대상’ 2개 부문 동시 수상
삼지애니메이션(김수훈 대표)이 지난 11일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동시 수상을 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대표 주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시상하고 축하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올해 11회를 맞이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삼지애니메이션 김수훈 대표는 ‘몬카트’와 ‘미니특공대’ 콘텐츠의 적극적인 해외 수출과 영향력을 인정받아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삼지애니메이션 제공미니특공대는 올해 중국 CCTV14 채널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텐센트와 아이치이, 유쿠 등을 비롯한 9개 플랫폼에서 100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한류 애니메이션 돌풍을 주도하고 있다. 미니특공대X는 EBS 최고 시청률 9.4%를 달성하고 넷플릭스, 아마존 외 140개국에 수출 방영 되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정의로운 마음과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애니메이션이다. 미니특공대의 유튜브 채널 ▲미니특공대TV ▲미니팡TV ▲키즈팡TV 등은 현재 총 구독자수 350만명을 넘어서며 키즈 콘텐츠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현재 중국, 동남아에서 전개되고 있는 미니특공대 완구, 도서, 패션,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 상품을 확대하고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대표 콘텐츠 제작사로써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신규 사업을 확장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에는 삼지애니메이션 최초 여아물인 ‘캐치!티니핑’을 선보여 여아 애니메이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8월 런칭 한 미니특공대 뉴 시즌 미니특공대 슈퍼공룡파워는 EBS, 투니버스 등 12개 채널 사에서 방영 중이며, 4사 IPTV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2뉴스룸 기자
인글리쉬, 2020년 영어향상 프로젝트 이벤트 실시
인글리쉬(Inglish)가 2020년을 맞이해 오는 12월 9일부터 겨울시즌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말, 연초면 누구나 한번쯤은 다짐하게 되는 영어공부지만 작심삼일 혹은 길어야 3개월로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인글리쉬에서는 매번 반복되는 이런 패턴을 극복하자는 취지로 수강료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이 가능한 ‘연간수강권’을 출시했다. 책이나 인강으로 하는 독학과 달리 인글리쉬는 실시간 원어민 강사와 1:1로 대화하며 영어를 배우기 때문에 강사의 피드백과 함께 매일 향상되는 영어실력이 확인 가능하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주부들을 위한 성인영어 커리큘럼은 물론 초등학생, 중학생을 위한 ‘인글리쉬 주니어’ 과정도 세분화되어 구성되어 있다. 취업준비생, 직장인들의 경우 외국인과 대화 자체가 두려운 초급자를 위한 ‘왕초보 과정’도 준비되어 있어 실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1:1 화상영어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신학기를 준비하는 초, 중등학생들에게는 소중한 방학시간동안 매일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 화상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1:1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영어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게 한다. 어휘력을 대폭 늘릴 수 있으며 동시에 학교성적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과학적이고 표준화된 실라부스와 티칭플랜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피드백을 제공한다. 겨울시즌 이벤트 기간동안 수강 신청하는 모든 신규회원에게는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무료수업 신청방법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글리쉬 홈페이지나 상담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2뉴스룸 기자
㈜프로넷, 주방기기의 혁신 '클란츠 멀티쿡' 출시
에어프라이어의 명가 ㈜프로넷에서 주방의 혁신 기술을 접목한 클란츠멀티쿡을 출시했다. 그동안 시중에는 한 가지 기능을 가진 주방 기기들이 보급되고 있었으나 쉽고 편리한 조리와 한 번에 두가지 요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쿡 제품은 찾아볼 수 없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국물요리와 찜요리는 쉽고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없을까? 라는 생각에서 만들어진 클란츠멀티쿡은 원터치 버튼 하나면, 밥, 국, 찌개, 샤브샤브, 건강죽, 건강차, 찜요리, HMR 식품 등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쾌속 버튼, 밥 짓기 버튼, 데우기 버튼, 조리 버튼, 보온 버튼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타이머 작동으로 넘침 없이 지켜보고 있지 않아도 안심하고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클란츠멀티쿡 만의 매력이다. 또 조리 과정을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강화 유리 뚜껑과 스테인레스 304의 위생적인 내부재질로 장착되었으며, 찜기 또한 같은 소재로 만들었다.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게 손잡이 그립 감이 탁월한 안심 설계로 제작 되었으며 데크에 LED 창을 탑재하여 조리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었다.   색상은 3가지로 아이보리, 그린, 핑크파스텔톤의 러블리한 스타일을 적용해 주방 어디에 두어도 어울리는 인테리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홍은경 이사는 “런칭이후 고객님들께서 만든 응용요리 사진을 역으로 보내주시고 있어 즐겁다. 홈쇼핑뿐만 아니라 온라인, 오프라인(O2O)마케팅 판매를 더 강화하여 에어프라이어에 이은 주방의 혁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2-11뉴스룸 기자
닥터포헤어, 실험 통해 두피 및 모발 개선 입증해
글로벌 두피 전문 브랜드 닥터포헤어가 독일 피부 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Dermatest)의 모발 개선 분석 실험인 ‘트리코스캔(TrichoScan)’ 임상 실험을 통해 탈모샴푸 폴리젠 샴푸와 폴리젠 토닉을 함께 사용 시, 두피와 모발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끼치는 것을 확인했다. 트리코스캔 임상실험은 엄격한 기준과 까다로운 실험 절차로 진행되는 모발 개선 분석 실험으로 두피와 모근만을 집중적으로 포커스 하여 12주 동안의 변화를 측정하는데 정확한 측정을 위해 두피에 약 2cm 영역을 면도하여 해당 부위를 특수 카메라로 체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실험을 통해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샴푸와 폴리젠 토닉을 12주간 지속적으로 사용한 결과, 두피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 확인됐다.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와 폴리젠 토닉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두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폴리젠 샴푸는 다양한 임상 실험을 통해 두피 각질, 두피 피지, 뿌리 볼륨에 있어 유의미한 효과가 이미 입증된 제품이자 누적 판매량 900만 개, 올리브영 탈모샴푸 1위의 제품이다. 한편, 닥터포헤어 홈페이지에서는 트리코스캔 임상 결과를 기념하여 폴리젠 샴푸 및 토닉을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1-21뉴스룸 기자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 홈플퀴즈, 25일 퀴즈 내용 공개
멤버특가 홈플퀴즈의 내용이 28일 공개됐다. 홈플러스의 하이브리드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멤버특가 홈플퀴즈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매일 오전 10시에 퀴즈를 공개한다. 정답을 맞힌 선착순 1,000명에게는 각각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매일 멤버특가 홈플퀴즈에 참여할 경우 일인당 최대 21,00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어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마이홈플러스 앱은 포인트 적립과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앱으로 적립한 포인트는 OK캐시백, 신한카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보통의 유통업계 포인트 적립률보다 2%까지 적립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8뉴스룸 기자
닥터포헤어 현빈 샴푸,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인기 가속도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 휴메이저)가 또 한 번의 기록을 만들었다. CJ오쇼핑에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인 폴리젠 셀-에너지 1~3차 방송에서 모두 매진을 기록한 데 이어 4차 방송까지 매진을 기록했다. 이미 셀-에너지 샴푸를 경험한 소비자는 ‘사용 후 두피 개운함이 좋다’, ‘다른 탈모샴푸에 비해 뻣뻣함이 적다’, ‘착한 성분으로 유명한 만큼 건강한 두피 관리에 좋다’ 등 긍정적인 후기를 남기고 있으며, 방송 전 미리 주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배우 현빈을 브랜드 홍보 모델로 기용하며 ‘현빈 샴푸’로도 유명한 폴리젠 셀-에너지 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로 탈모, 모발 볼륨 및 윤기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세계적인 피부 과학 연구소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안정성 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한 만큼 건강한 두피 케어에 적절한 제품이다. 출시 직후부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CJ오쇼핑 헤어 신상 1위를 기록, 4차 방송 전부터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1-08뉴스룸 기자
제이준코스메틱, 휠체어농구리그 타이틀스폰서 지원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제이준코스메틱(주)이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앞장섰다. 제이준코스메틱(대표이사 고재영)과 (사)한국휠체어농구연맹(총재 최욱철)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제이준코스메틱 본사 지하1층 국제회의룸에서 타이틀스폰서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9억 원을 지원하여 국내의 대표적 장애인 스포츠리그인 휠체어농구리그를 활성화 하기로 하였다. (사)한국휠체어농구연맹은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정식 설립허가를 받은 이후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활동하는 단체로 2014 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권대회 세계 6위, 2014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등 국내 휠체어농구 5개 구단이 참가하는 휠체어농구리그를 2015년부터 해마다 개최하여 한국장애인스포츠의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지난 4월 제3대 총재로 취임한 최욱철 총재는 “금년에 5개 팀이 농구리그에 참여하지만 내년에는 보다 많은 팀이 휠체어농구리그에 출전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는 스포츠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휠체어농구리그 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고 “기업의 보여주기식 일회성 사회공헌이 아니라 ‘착한투자’, ‘윤리적 투자’라고 불리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트렌드인 사회책임투자를 몸소 실천하여 앞으로 3년간 장애인 체육진흥에 큰 기둥이 되어준 제이준코스메틱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제이준코스메틱 고재영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기여 가치가 높은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한 스폰서 협약을 하게 되어 더욱더 감회가 새롭다“면서 ”휠체어농구리그가 국민적 관심을 받는 인기 스포츠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뿐만 아니라 장애인 체육의 붐업을 위한 E.I(Event Identity)와 캐릭터를 개발하고 캐릭터 연계상품 출시 등 홍보와 마케팅 지원도 병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이준코스메틱(주)은 한국휠체어농구연맹이 주최하고 국민체육공단이 재정 후원하는 ‘2019년 휠체어농구리그’(9.21∼12.22, 경기도 고양체육관 등)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3천만 원 상당의 협찬 물품 증정식도 이날 협약식과 함께 가졌다. / 뉴스룸 issue@sedaily.com
2019-09-05뉴스룸 기자
여행사 가이드맨, 겨울여행지로 '다낭' 추천
아시아 지역 현지 자유여행사 ‘가이드맨’이 가을 해외여행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겨울이 오면서 쌀쌀해진 날씨에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는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휴양지 중 한곳인 다낭은 베트남 중부지역에 위치한 항구도시로서 ‘큰 강이 흐르는 곳’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특히 다낭에서는 세계 6대 해변으로 알려진 ‘미케비치’ 그리고 자연경관과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누이탄따이’ 등의 관광명소와 국수 요리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다. 이에 휴양지의 편안함과 도시의 정취를 동시에 느껴볼 수 있어 동남아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가이드맨’은 필리핀, 라오스,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여러 지역에 지점을 운영 중인 자유패키지전문 현지여행사로서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만을 혼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여행객으로만 단독으로 그룹을 별도 편성하여 독립된 일정을 제공함으로 해당 여행 분야에 특화된 여행사이다.    특히 모든 투어가 단독으로 이루어져 여유로운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호캉스도 가능하다.   가이드맨 관계자는 “한국인이 즐겨 찾는 동남아 관광지 중 한곳인 베트남의 다낭은 골든브릿지와 바나힐 등 인기가 부상하는 다양한 랜드마크들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시설로 끊임없는 재미를 선사한다”고 전했다.   다낭 가이드맨의 대표 구본열은 “해외여행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패키지여행보다 자유여행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당사는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만을 모아 관광객 분들이 최대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사전에 방문을 계획 해둔 현지의 식당 등이 있다면 얼마든지 일정을 조율하여 반영해 드릴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문의 바란다” 고 말했다.  가이드맨은 현지에서 정식 승인 받은 사업자로서 운영 중으로 국내여행사중 고객만족도가 최고로 손꼽힌다. 또한 현재 투어 1일만 예약을 하셔도 공항 픽드랍 무료 서비스와 최저가로 항공/리조트까지 무료 예약 대행을 하고 있다. 또한 2일이상 진행 시 호이안 소원배도 무료서비스로 진행을 하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을 위한 혜택으로 적립금을 쌓을 있는 포인트 시스템, 재방문이나 지인 추천시 5% 할인혜택 등 다양한 여행 혜택을 도입했다.  다낭 여행의 자세한 정보는 가이드맨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16뉴스룸 기자
‘남양주별내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LH가 남양주 별내신도시 A25블록 일원에 ‘신혼희망타운’을 공급한다.▲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무주택 세대구성원 자격의 신혼부부 ▲모집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로서, 혼인으로 구성될 세대 전부가 무주택인 예비신혼부부 ▲만 7세 미만 자녀 및 태아를 가진 무주택 세대구성원 자격의 한부모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면적 46~55㎡ 252가구로, 평면 등 설계 전반에 신혼부부의 선호를 적극 반영한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분양주택이다. 단지는 신흥 서울생활권으로 주목 받는 남양주 별내신도시 A25블록에 들어선다. 지하철 8호선 별내선(암사~별내) 연장이 예정된 경춘선 별내역과 4호선 진접선(당고개~진접) 연장이 예정된 (가칭)별내별가람역(예정) 사이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입지로,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향하는 간선급행버스(BRT) 노선도 잘 갖춰져 탁월한 광역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별내IC, 세종포천고속도로 남별내IC, 동부간선도로, 북부간선도로 등에 인접해 차량 이동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다. 교육의 경우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각급 학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원스톱 학군’을 갖춰 영유아 및 학령기 자녀를 둔 신혼부부들의 만족도가 상당할 전망이다. 신혼희망타운의 기본 콘셉트에 맞춰 단지 내에도 종합보육센터,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맘스스테이션 등 보육 관련 커뮤니티 시설과 다양한 어린이 놀이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라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서의 가치도 기대해 봄직하다. 단지 인근 상업지구에 위치한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의 ‘몰세권’ 프리미엄에 더불어 메가박스, 별빛도서관, 아이스링크, 아쿠아 아레나 50 별내커뮤니티 센터 등 문화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주민센터 등 기 조성된 편의시설들도 풍부해 입주와 동시에 편리하고 자유로운 생활이 보장된다. 미세먼지 등 환경 관련 이슈가 부각되며 더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친환경 에코 단지’의 면모도 돋보인다. 단지는 불암산과 수락산, 덕송천 등 청정 자연에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가까이에 체육공원, 근린공원 등 몸과 마음에 ‘쉼표’를 찍어줄 풍부한 녹지가 마련돼 있는데다, 단지 역시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조경에 공을 들일 예정이라 ‘웰빙’과 ‘힐링’ ‘워라밸’ 등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요즈음의 트렌드와도 꼭 들어맞는다. ‘남양주별내 신혼희망타운’은 내부설계 및 주거시스템 구성에서도 신혼부부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잊지 않았다. 전용 46~55㎡의 소형이지만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는 등 실속 있는 혁신 평면을 완성했다. 발코니 확장을 통한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공간 옵션과 시스템 에어컨, 하이브리드쿡탑, 붙박이장 등 빌트인 가전가구 옵션도 다채롭게 제공한다. 주요 마감재도 ‘고급’ 일색이다. 주거시스템은 첨단과 보안, 에너지 절감에 주력했다. 단지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대화형, 개인맞춤형, 자동제어형 등 타입별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기가지니 AI 아파트’로 설계돼 가구 내 각종 시설 및 기기의 음성제어 및 TV 화면 연동 서비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 제어 등 신개념 스마트 라이프를 도모한다. 택배 및 방문자·관리비 조회와 엘리베이터 호출은 물론 조명·난방·가스밸브·환기 제어, 스마트 가전 및 IoT 디바이스 원격 제어 등 생활 전반의 편의를 도모하는 인공지능 ‘음성 비서’를 부리는 셈이라 젊은층의 만족도 및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초고속 정보통신 시스템과 홈 네트워크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디지털〮위성 방송 제공에 더불어 차량출입 통제, 고화질 CCTV 등의 초고속·보안 시스템도 꼼꼼히 마련한다. 알뜰하고 쾌적한 삶을 도모할 에너지·웰빙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남양주별내 신혼희망타운’ 입주민들은 가구별로 제공되는 무선제어 리모콘으로 거실 LED조명의 조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실내 환기 시스템, 실별 온도 조절기, 대기전력 차단 장치, 음식물 탈수기, 핸드터치식 싱크수전(절수기)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에 손쉽게 동참할 수 있다. 자연히, 관리비도 절감된다. 브랜드 아파트에서나 만나볼 법한 커뮤니티 센터도 다채롭게 구성할 방침이다. 입주민의 건강을 책임질 피트니스센터와 남녀노소 입주민 모두가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북카페, 멀티프로그램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그것이다. ‘남양주별내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들의 빠듯한 자금사정을 고려해 신혼희망타운 전용 저금리 주택담보대출 혜택을 제공한다. 연 1.3%의 낮은 금리로 최장 30년간 집값의 70%(4억원 이내)를 대출받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순화궁로 인근에 10월 31일 오픈 예정이다. 청약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운영하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22년 4월로 예정됐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8뉴스룸 기자
르꼬끄, ’페더코트’ 코트핏 다운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모바일 잠금 화면 플랫폼인 캐시슬라이드와 함께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초성 퀴즈를 진행한다. 이번 퀴즈는 2019년 새롭게 선보이는 ‘페더코트’ 출시 기념으로 진행되며 총 2가지로 출제된다. ‘겨울 아우터의 심플한 핏과 구스다운의 보온성을 합친 ㅋㅌㅍㄷㅇ, 르꼬끄 페더코트’와 ‘거위 솜털 충전재와 세련된 코트핏의 페더코트는 ㄱㅅㄹㄷㅇ 이다!’의 정답을 맞히는 것이다. 퀴즈 참여는 캐시슬라이드 앱에서 가능하며 네이버에 ‘르꼬끄 페더코트’를 검색하면 힌트를 확인할 수 있다. 정답은 '구스롱다운'과 '코트핏다운'이다. 르꼬끄의 페더코트는 스타일리쉬함과 다운자켓의 보온성을 모두 갖춘 코트형 다운이며 2L 필름을 적용 생활 방수가 가능해 눈과 비는 물론 바람까지 막아주는 기능성을 갖췄고, 다운의 특징인 퀼팅 라인을 없앤 디자인과 앞뒤 길이가 다른 세련된 코트 핏에 거위 솜털 충전재로 따뜻함은 더했다. 르꼬끄의 페더코트와 다운 컬렉션은 르꼬끄 전국 오프라인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1-08뉴스룸 기자
‘무등산 자이&어울림’’…多 갖춘 구도심 새 아파트
구도심에 들어서는 새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구도심은 이미 각종 생활기반시설이 갖춰져 입주 후 바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데다, 새 아파트는 그 수요가 큰 구도심 내에서 시세를 리딩하는 역할도 해 가치가 크게 상승하기 때문이다. 구도심 내 새 아파트는 지역 내 희소성과 높은 편의성으로 인해 청약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2019년 1월 1일~2019년 10월 7일 기준) 서울에서 분양된 아파트 단지 중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동작구 구도심인 상도동에서 지난 8월 분양된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으로 8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8134명이 몰리며 203.75대 1의 평균경쟁률을 보였다. 지방에서도 구도심 내 새아파트의 인기를 살펴볼 수 있다. 대구 달서구 내 구도심인 감삼동에서 지난 1월 분양된 ‘빌리브 스카이’도 343가구 모집에 4만6292개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올해(2019년 1월 1일~2019년 10월 7일 기준) 대구에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인 134.96대 1을 기록한 바 있다.이와 같은 인기를 기반으로 구도심 내 새아파트는 일대의 시세를 리딩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현재(2019년 10월 4일 기준)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서 지난해 4월 입주한 ‘래미안 로이파크’의 3.3㎡ 당 평균 시세는 3645만원으로 동작구 평균 시세(3.3㎡ 당 2494만원)을 크게 상회하며 동작구 시세를 이끌고 있다. 동대문구, 마포구의 경우에도 각각 구도심인 답십리동, 공덕동에서 지난해 입주한 ‘힐스테이트 청계’(3.3㎡ 당 3557만원)와 ‘공덕 더샵’(3.3㎡ 당 4761만원)이 1년만에 일대 시세를 리딩하고 있다.한편 전국 각지의 구도심에서 분양을 앞둔 새아파트들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S건설·금호건설은 10월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무등산 자이&어울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1층, 25개동, 전용면적 39~160㎡ 총 2564가구로 이중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9~130㎡ 164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광주에서 보기 드문 2564가구 대단지 규모로 희소성 및 상징성이 높으며, 광주 북구 도심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우산근린공원, 우산체육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태영건설은 10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중동 일원에 '수성 데시앙 리버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수성 데시앙 리버뷰는 지하 2층~지상 19층, 6개동, 전용 84㎡ 151가구 전용 110㎡ 127가구 등 총 27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신천과 맞닿아 있어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강변산책로와 운동시설을 통해 운동과 산책을 즐기는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앞산 조망이 가능하며 수성못 유원지, 앞산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KCC건설은 11월 부산 해운대구 반여1-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센텀 KCC스위첸'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 총 7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638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444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센텀 KCC스위첸이 들어서는 반여지구 남쪽으로는 부산 해운대 대표도시인 센텀시티가 위치해 있어 센텀시티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반경 1km이내 무정초교, 신재초교, 장산중교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홈플러스(부산반여점), GS수퍼마켓(원동점) 등의 상업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두산건설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일원에 ‘안양예술공원 두산위브’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총 558가구로 이 중 25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안양시 구도심 내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관악역과 안양역이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다. 단지에서 약 500m 떨어진 석수전화국사거리에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만안역(가칭)이 오는 2025년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으로 약 5분거리에 위치한 안양예술공원을 비롯해 안양천, 삼성산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주변으로 엔터식스(안양역점), 롯데시네마(안양점), 안양1번가 등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사하역’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8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4㎡ 총 1,3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서부산권 최초로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대단지이며, 사하구 원도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과 당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이며 단지 앞에는 사남초를 비롯한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14뉴스룸 기자
인천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 ‘마크원 복합비즈센터’ 분양
부동산시장은 지금 ‘GTX 전성시대’다. A, B, C 3개 노선으로 서울과 수도권 일대를 관통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가 정차역 일대 부동산시장의 시세를 흔들고있다. 이 상황 속 투자자들이 눈여겨보는 노선은 지난 8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며 가장 늦은 출발을 한 B노선이다. 인천 송도에서 출발해 인천시청~마석까지 총 13개 역을 통해 수도권 동서를 가로지르는 B노선은 인천과 서울을 연결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B노선 개통 시 송도~서울역은 27분대로 가까워지며, 송도~마석 전체 구간의 소요시간은 기존 130분에서 50분대로 대폭 축소된다. 급행 역세권에 서울생활권 프리미엄까지, ‘GTX 효과’의 최중심인 송도역 일대 부동산 시장은 쾌재를 부르고 있다. 역을 중심으로 확충될 각종 인프라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한편 인근 산업단지들은 비즈니스 여건 향상과 관련해 직간접 수혜를 노린다. 특히 1989년 완공 이래 수도권 대표 산단으로 활약해온 남동국가산업단지의 경우, 광역 대중교통망 신설에 따른 접근성 강화 등에 힘입어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노후화된 시설 및 시스템에 대한 구조 고도화 사업, 재생사업, 스마트 산단 사업 등 정부지원사업과의 시너지도 기대를 모은다. 이러한 가운데 남동산단을 이끌어갈 ‘마크원 복합비즈센터’가 오픈을 예고하며 입주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제조업종 전체의 99.5%를 차지하는 남동산단의 특성을 고려해 제조업 특화설계와 최첨단 IoT 시스템 등을 적용한 지식산업센터 403실과 오피스텔 150실, 근린생활시설 52실을 함께 공급한다. 산단 내 고잔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최고 15층 2개 동으로 남동산단 내 최대규모이다. 송도역에 인접해 해당 노선 및 연결 노선들을 통한 최상의 서울접근성을 누릴 수 있다. 도보 3분 거리에 수인선 호구포역이 위치해 서울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을 10분대, 1호선 부평역을 30분대, 7호선 온수역을 50분대, 2호선 신도림역을 1시간대에 오갈 수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제2.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진입이 수월하다. 인천발 KTX, 인천남부순환선 등 추가적인 교통 호재도 예고돼 있다. 또한 산자부가 조성한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의 지원을 받아 사업 안정성이 매우 뛰어나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분양홍보관은 사업지현장인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호구포길 사거리에 위치해있다. /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1-21뉴스룸 기자
제10회 파주시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 두원공대 브랜드디자인과 전국공모전 대상 수상
매년 전국공모전으로 개최되는 ‘제10회 파주시 예쁜간판•공공디자인 전국공모전’에서 두원공대 파주캠퍼스 브랜드디자인과가 대상(시상금 200만원)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브랜드디자인과는 파주시 예쁜간판·공공디자인 전국공모전에 1회부터 꾸준히 출품하여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올해도 대상을 비롯한 다수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본 공모전은 일반인, 학생,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전국공모전으로 공모 분야는 크게 창작간판 부문과 공공시설물 부문, 설치간판 부문이 있다. 이번 수상은 공공시설물 부분에서 대상(남은진, 유현주), 우수상(김윤지, 도가은, 양주희), 장려상(최미림, 장예진 외 2개 팀)을 수상, 창작간판 부문에서는 장려상(심하빈, 조건희)을 수상하게 되는 영광을 가졋다. 브랜드디자인과에서는 다양한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매년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관계자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디자이너의 양성에 따라 체계적인 전공 특성화 교육과 실무경력이 출중한 교수진 및 창의력이 우수한 학생들의 노력이 결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최첨단시설의 교육환경, 학생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 철저한 디자인현장의 실무 프로세스를 적용함과 동시에, 과목별 협업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진행함으로써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2019-10-29뉴스룸 기자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