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LS전선아시아, 지난해 영업익 260억원…역대 최대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LS전선아시아(대표 권영일)가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LS전선아시아는 17일 지난 2019년 누적매출 5,203억원과 영업이익 260억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8%와 44%가 증가한 수치이다. 4분기 매출은 직전분기 대비 약 8% 감소한 1,258억원으로 이는 3분기 대비 매출이 다소 감소하는 계절성이 반영됐다. 하지만&..
2020-01-17정새미 기자
기사이미지
한국GM, 6년만 신차 '트레일블레이저' 출시…경영정상화 시동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16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쉐보레의 새로운 글로벌 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를 공개했다.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와 중형 SUV 이쿼녹스 사이를 메우며 한국지엠 경영정상화의 교두보를 마련할 전략 SUV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을 비롯한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
2020-01-17정새미 기자
기사이미지
현대차 쏘나타·코나 일렉트릭, 워즈오토 ‘10대 엔진’ 수상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현대자동차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워즈오토(WardsAuto)’가 선정한 ‘2020 워즈오토 10대 엔진 & 동력시스템(2020 Wards 10 Best Engines & Propulsion Systems)’을 쏘나타의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엔진과&n..
2020-01-17정새미 기자
기사이미지
정의선 수석부회장 "수소도시, 완벽한 수소사회로 가는 디딤돌"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수소 분야 글로벌 CEO 협의체인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 공동회장을 맡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수소도시가 완벽한 수소사회로 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너지, 교통, 냉난방 등 도시의 주요 기능들이 수소 에너지를 통해 이뤄지는 수소도시가 다양한 수소 기술을 검증할 수 있는 실험기지 기능은 물론, 미래 수소사회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정 수석부회장은 이와 함께 지난 3년간의 수소위원회 활동을 높..
2020-01-17정새미 기자
기사이미지
김진운씨에게 ‘LG 의인상’ 수여... 바다에 빠진 트럭 유리창 뜯어 생명 구조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전남 여수시에서 사고로 바다에 추락한 트럭에서 여성 2명을 구조한 김진운씨(47)와 경남 창원시 아파트 화재현장에서 주민을 대피시켜 추가 인명 피해를 막은 하경민씨(35)에게 ‘LG 의인상’이 수여된다. LG의인상을 운영하는 LG복지재단측은 “자신의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에서도 위험에 처한 시민을 보고만 있을 수 없었기에 차가운 겨울 바다와 화염 속으로 망설임 없이 뛰어든 시민들의 용기 있는 행동을 함께 격려하자는 뜻”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진운씨..
2020-01-17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카카오, 포털 다음에 골프 중계센터 오픈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16일 포털 다음(Daum) 스포츠 섹션에 골프 중계센터를 오픈했다. 골프 중계센터는 국내외 프로골프대회(PGA, LPGA, KLPGA,KPGA) 생중계를 비롯해 다양한 골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골프 전문 플랫폼이다. 생중계뿐 아니라 대회 참가 선수들의 리더보드, 홀 바이 홀 등 경기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라이트 영상, 대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선수들에 대한 응원 게시판도 운영한다.최근 골프의 인기가 확산되며 온라인 생중계에..
2020-01-17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현대상선, ‘디 얼라이언스’ 4월 본격 합류... 2만4000TEU급 12척 투입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현대상선이 4월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현대상선은 "미 연방해사위원회(FMC)에서 현대상선의 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가입을 승인함에 따라 4월부터 현대상선은 하팍로이드(독일), ONE(일본), 양밍(대만)과 함께 세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상선은 더 얼라이언스 정회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글로벌 해운시장에서 신뢰를 회복하고, 비용구조 개선, 서비스 항로 다변화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현대상선은 더 얼라이언스의 의사결정에 동..
2020-01-17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한독상공회의소, ‘2020 이코노믹 아웃룩’ 개최... ‘한·독 기업협력 MOU’ 체결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한국과 독일의 중소기업·스타트업들의 협력이 강화된다.  한독상공회의소(KGCCI, 대표 바바라 촐만)는 1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2020년 한독상공회의소 이코노믹 아웃룩’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 경제를 평가하고 전망하는 본 행사는 김효준 한독상공회의소 한국 회장 겸 BMW 그룹 코리아 회장의 환영 속에 약 100명의 참석자들과 함께 진행됐다.‘이코노믹 아웃룩’의 본 순서에 앞서 한독상공회의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 및 유관협회인 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
2020-01-17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명절 특수’ 기대감↑... 자이글 슈퍼, 신기능 탑재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주방가전 자이글이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자이글은 2020년형 그릴 신제품인 ‘자이글 슈퍼’를 출시했다. 자이글 슈퍼는 전자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조리팬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음식의 종류 또는 조리시간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형태로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버튼 하나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했다. 팬에 대한 투자도 실행했다. 기존 37cm였던 구이팬을 40cm까지 확..
2020-01-17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중기중앙회, ‘스마트공장 매칭 플랫폼’ 구축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려는 도입기업과 이에 필용한 자동화설비, 정보시스템 등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공급기업의 효과적인 매칭을 위해 ‘스마트공장 매칭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전에는 도입기업이 공급기업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도입기업에 적합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해줄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찾는데 애로가 상당했다.  이번 매칭 플랫폼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와 연계해 구축됐다. 공급기업의 각종 정보가 플랫폼에 업로드 돼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스마..
2020-01-16김혜영 기자
기사이미지
중기부, 독일과 협력 강화…‘소·부·장’ 강국 도약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재·부품·장비’ 강국으로 도약을 위해 독일과 손을 맞잡았다. 중기부는 밀레니엄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한독상공회의소와 한-독 기업간 기술 및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 등 3개 산하 유관 기관도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국은 스마트 제조 관련 기술 개발과 보급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양국의 스마트 제조 유관기관 간 정보 공유를 ..
2020-01-16김혜영 기자
기사이미지
가스공사, 김해 수소충전소 건설…수소경제 활성화 스타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가스공사는 16일 가스공사 부산경남지역본부 사옥에서 ‘김해 제조식 수소충전소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성영규 가스공사 부사장, 조현명 김해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김해 제조식 충전소는 지난해 1월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발표 후 3월 가스공사와 김해시가 맺은 협약에 따라 부산경남지역본부 부지에 구축해 올해 8월 준공 예정이며, 수소 제조 및 출하설비도 설치해 내년 8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양 기관은 이번에 국비 15억..
2020-01-16정창신 기자
기사이미지
'전자담배 규제'에 쥴 랩스, 대대적 구조조정…"실적 악화 때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쥴 랩스가 대대적인 전 세계적으로 구조조정에 나섰다. 전 세계적으로 전자담배에 대한 위험성이 대두돼 실적이 악화되자 사업을 대폭 축소하는 것이라는 해석이다.16일 쥴 랩스 관계자는 "지난해 전자담배 재정비하기 대대적인 착수했다"며 "사업을 각 사업운영방식을 방법을 개별적인 있다"고 밝혔다. (FDA Tobacco Application)에 신규 영역에 시장만을 출시한 판매 미치지 조정하고 있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2020-01-1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현대·기아, 英 '어라이벌'에 1300억 투자...상용전기차 개발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현대·기아자동차가 전기차에 대한 개발 방식 혁신과 시장 선도 역량 확보에 나선다.현대·기아차는 영국의 상업용 전기차 전문 업체 ‘어라이벌(Arrival)’에 1,290억원 규모의 전략 투자를 실시하고, 도시에 특화된 소형 상용 전기차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양측은 협업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의 친환경 상용 전기차를 유럽에 우선적으로 선보이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럽 상용 전기차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현대·기아차와 어라이벌은 16일 서울 양재동 현대차그룹 본사 ..
2020-01-16정새미 기자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