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 발포주 '레츠' 론칭…"가성비 맥주 시장 공략"

산업·IT 입력 2022-03-30 17:16:54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창균 신세계엘엔비 대표이사[사진=신세계엘앤비]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가 자체 발포주 브랜드를 선보이며 가성비 맥주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신세계엘엔비는 30일 신규 발포주 브랜드 ‘레츠 프레시 투데이(이하 레츠)’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신세계엘앤비가 자체 발포주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출시한 레츠는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인 신세계엘앤비의 역량을 담아 만든 스페인산 발포주다. 높은 보리 함량을 통해 풍성한 몰트 맛과 가성비가 특징이다맥아 비율은 9%,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500ml 캔 기준 판매 가격은 1,800원이다. 이는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국산 맥주( 2,500)와 국산 발포주( 1,600)의 중간 가격이다.

 

레츠는 보리 함량을 높여 일반 맥주와 유사한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실제로 레츠의 전체 보리(보리+보리 맥아함량은 물을 제외한 원료 내 비율 환산 시 99%국내에서 생산·유통되는 국산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다. 또한 스페인 현지 맥주 양조장과 협업해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되도록 생산해 진한 보리의 맛을 구현했다. 

 

신세계엘앤비의 발포주 브랜드 레츠는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탄생했다최근 물가 상승과 더불어 가성비 소비 트렌드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가운데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홈술’ 문화도 대세로 자리잡기 시작했다이는 수입 맥주 대비 가격이 저렴한 발포주 수요의 증가로 이어졌다.

 
신세계엘앤비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수입맥주 가격이 오르며 올해 1~3월 기준 한 캔에 2,000원 이하인 발포주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가량 증가했다. 반면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2019년 대비 2021년 국내 수입맥주 매출은 20%가량 감소했다.

  

우창균 신세계엘엔비 대표이사는 “스페인의 유명 맥주 생산자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발포주 '레츠'는 대중 맥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발포주 브랜드 론칭으로 신세계엘앤비가 와인 1위 수입사를 넘어 진정한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