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코스피 '개인투자자' 순매수 금액 정체
코스피 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주춤거리고 있습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초부터 6월 중순까지 코스피 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누적 순매수 금액은 50조8,000억원 수준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올해 2월까지 두달만에 20조원을 순매수한 뒤, 5월까지 52조원에 도달했지만 이후 소폭 줄어 50조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증권업계는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주춤한것에 대해 5개월째 3,200대에 머물러 있는 피로도가 쌓였기 때문이라며, 그간 개인들이 집중적으로 투자한 전기전자, 운송장비, 서비스업 등 업종이 부진했기 때문이라고 설..
2021-06-1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IPO 최대어 '크래프톤', 다음달 14일 청약
올해 기업공개 시장 최대어로 꼽히는 게임사 크래프톤이 다음달 14일부터 이틀간 청약을 진행합니다.크래프톤은 16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전체 공모주식수는 약 1,000만주로, 공모 자금만 최대 5조6,000억원에 이릅니다.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크래프톤의 시가총액은 29조5,700억원 수준으로 따상에 성공할시 시가총액은 무려 40조원에 이를것으로 전망됩니다./blue@sedaily.com
2021-06-1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진시스템, 농축검역본부와 ASF 현장신속유전자검사를 위한 협약 체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진시스템이 농림축산검역본부와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방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진시스템의 플랫폼을 활용해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방역 업무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로써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의 현장진단이 기존 진단 시간보다 대폭 감소하여 초동 방역에 큰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은 전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성 출혈 돼지 전염..
2021-06-16배요한 기자
기사이미지
키움증권, '키우GO'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키움증권은 AI자산관리 서비스 '키우GO' 목표설계 및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및 KOSEF 200 ETF, 백화점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6월 14일부터 8월 31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키우GO는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의 투자목표를 분석하여 최적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이를 투자일임 랩(Wrap)어카운트로 운용하는 서비스로 이번 이벤트에서는 목표설계 체험만 해도 이벤트 신청자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제공된다.또한, 이벤트 기간내..
2021-06-1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에스에너지 미주법인, 역대 최대규모 78MW급 태양광발전소 O&M 수주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신재생에너지 토탈 솔루션 기업 에스에너지의 미주법인이 78MW급 태양광 발전소 O&M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인해 에스에너지는 미국 태양광 시장 우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관리운영 중인 발전소중 단일규모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이번에 수주한 발전소는 미국 LA에서 북쪽으로 약 2시간 거리인 모하비 사막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 수도전력국 LADWP(Los Angeles Department of Water and Power)와 PPA(전력구매계약)를 맺은 후 운영 중에 있다.특히 본 발전소가 위..
2021-06-1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에스와이, SY폴리캠 ‘준불연성적’ 획득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건축외장용패널 전문기업 에스와이는 자사 구조용 단열패널인 ‘SY폴리캠’이 한국건설자재시험연구원 주관 화재안전테스트에 통과해 지난 10일 SIP 준불연성적서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이를 통해 이미 내진성능을 입증 받은 ‘폴리캠하우스’가 올해 화재안전성까지 갖추게 됐다고도 덧붙였다. 폴리캠하우스는 SY폴리캠을 사용해 패널라이징 방식으로 지은 모듈러주택이다.SY폴리캠은 세 차례에 걸친 열방출 시험에서 외형 변화없이 모두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2회에 걸친 가스유해성 시험에서는 합격치보다 5..
2021-06-1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회계개혁 피로호소에도 정도감사 원칙"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한공회) 회장은 16일 "회계개혁에 따른 부담 증가와 피로를 호소하는 목소리에도 정도감사(正道監査)는 양보할 수 없는 원칙"이라고 밝혔김 회장은 이날 오전 취임 1주년을 맞아 온라인 기자 간담회 갖고 "지금은 '어려운 때일수록 정도를 가라'는 말을 되새겨야 할 때"라고 말했다.기업의 부실한 감사를 막기 위해서 표준감사시간제도 도입과 주기적 감사인 지정제 등을 골자로 하는 신외감법(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개정) 도입은 기업의 외부감사 비용 부담을 키웠다는 평가..
2021-06-1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압타머사이언스, ‘바이오 코리아’ 참가…글로벌 기술이전∙협력 강화 논의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압타머사이언스가 ‘바이오 코리아 2021(BIO KOREA 2021)’에 참가해 글로벌 빅파마와 전략적 파트너링 미팅을 갖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또한, 식약처 의료기기 제조허가(3등급)를 획득한 AptoDetect™-Lung 폐암 진단키트를 선보이며 폐암진단제품에 대한 해외 진출 계획도 밝혔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 코리아 2021(BIO KOREA 2021)’은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 국..
2021-06-16배요한 기자
기사이미지
박셀바이오, Vax-NK/HCC 임상 2a상 ‘안전성 심의위원회’ 통과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기업인 박셀바이오는 진행성 간세포암종(간암) 치료제 Vax-NK/HCC가 ‘안전성 심의위원회(SRM, Safety Review Meeting)’ 검증을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임상 2a상이 진행 중인 Vax-NK/HCC는 2017년 12월 임상 1상을 끝낸 Vax-NK보다 진일보한 치료 기법이다. ‘간동맥주입화학요법(HAIC)’을 병행하고 Vax-NK 치료제 투여량도 2배 늘려 치료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게 박셀바이오 측의 설명이다. ..
2021-06-16배요한 기자
기사이미지
이뮤노믹, 교모세포종 美 임상 2상…올해 환자 투여 완료 기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에이치엘비의 미국 자회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Immunomic therapeutics)가 온라인 방송을 통해 미국에서 진행중인 교모세포종(GBM) 임상 2상이 순항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뮤노믹의 대표이사인 윌리엄 헐 박사는 지난 10일 공개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교모세포종은 수술이 매우 까다로운 치명적 질병으로 환자의 1년 이상 생존율이 50% 안팎에 불과해 치료제의 개발이 시급한 가운데, 이뮤노믹의 세포 치료백신인 ‘ITI-1000’이 1상 시험에서 환자의 전체생존기..
2021-06-16배요한 기자
기사이미지
이즈미디어, 블록체인 파이낸스 제휴 위한 MOU 체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블록체인 신사업을 영위 중인 이즈미디어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16일 이즈미디어는 볼트 글로벌 캐피탈(Bolt Global Capital Limited)과 블록체인 파이낸싱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로 양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가상자산 등에 대한 기술과 자산 운용 노하우를 서로 협력한다. 볼트 글로벌 캐피탈은 블록체인 플랫폼에 필수적인 파이낸스 모듈(BASIC)을 개발한 기업이다. 또한 가상자산을 활용..
2021-06-16배요한 기자
기사이미지
헬릭스미스, 차세대 유전자치료 기술…중국 특허 획득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헬릭스미스가 개발한 새로운 플라스미드 DNA 유전자치료 기술이 중국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헬릭스미스는 중국 특허청으로부터 2035년까지 HGF(간세포성장인자)와 SDF-1α(기질세포유발인자1α) 유전자의 조합을 통한 말초동맥질환 치료 기술의 독점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HGF는 엔젠시스(VM202)를 통해, SDF-1α는 플라스미드 DNA 제품 ‘pIKO(피아이코)’를 통해 전달된다. pIKO는 헬릭스미스 연구팀이 개발한 신규 유전자치료제다. ..
2021-06-16배요한 기자
기사이미지
젠큐릭스, 코로나 바이러스 신속분자진단 특허등록…“PCR급 현장 진단 가능”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액체생검 분자진단 전문기업 젠큐릭스는 16일 코로나 바이러스 신속분자진단법에 대해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특허명은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방법 및 진단용 키트’다.  이번 특허는 PCR(유전자증폭) 등의 고가 검사장비 없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현장 분자진단 기술이다. 이 기술은 등온 핵산 증폭 및 유전자 가위(크리스퍼) 반응을 이용해 기존 신속진단제품들의 위양성(가짜양성) 문제를 해결한다. 또 PCR보다 훨씬 빠른 시간 내 PCR 수준의 핵산..
2021-06-16배요한 기자
기사이미지
미래에셋금융그룹, ‘소비자의 진정한 가치를 위한 고객동맹 실천 선언식’ 개최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금융그룹은 16일 “소비자의 진정한 가치를 위한 고객동맹 실천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은 이번 실천 선언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선정에서부터 계열사 상품에 대해 특혜를 제공하지 않고,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경쟁력 있는 상품만을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투자 상품 선정 프로세스의 혁신을 통해 계열사의 상품일지라도 선정 기준에 미달 할 시 엄격히 라인업에서 제외하고, 고객의 가치에 기여하는 우수한 상품만을 판매하겠다고 선언한 것..
2021-06-16서정덕 기자
기사이미지
한국거래소, 주식 리딩방 투자유의 웹툰 배포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주식리딩방에 대한 투자자의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주요 피해 사례 등을 소개한 웹툰을 16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웹툰은 주식 리딩방 피해 주요 사례와 불공정거래 신고 소개 등을 담아 총 6화로 구성됐다. 투자자의 지속적인 환기와 신속한 배포를 고려하여 1~2화를 우선 배포하고, 향후 각 2화씩 3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웹툰은 한국거래소, 증권 및 선물회사, 준법감시협의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한국금융소비자재단 홈페이지 등 투자자가 많이 이용하는 사..
2021-06-16김혜영 기자
기사이미지
에이트원, ‘서울 VR∙AR 엑스포 2021’ 참가…"메타버스 기술 경쟁력 소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230980)이 ‘서울 VR∙AR 엑스포 2021’에서 메타버스 사업 기술 경쟁력 소개에 나선다. ‘초현실 디지털 사회 메타버스, 디지털 뉴딜을 선도하다’를 주제로 16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 VR∙AR 엑스포 2021’에서는 에이트원을 비롯해 총 62개 기업이 메타버스 산업 관련 출품에 나설 예정이다. 에이트원은 전시장 내 마련된 전용 부스에서 자체 개발한 △교육용 가상 영어 회화 콘텐츠 ‘VR뉴욕..
2021-06-16김혜영 기자
기사이미지
러 추마코프연구소 주관, ‘바이러스 최적 대응방안 마련’ 컨퍼런스 국내서 열려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최근 방한한 러시아 추마코프연구소가 팬데믹시대 이후를 대비해 바이러스에 대한 최적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컨퍼러스를 열었다.  16일 MP코퍼레이션(이하, MPC)에 따르면 전일 오후 2시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포스트 팬데믹시대 대비, 바이러스에 대한 최적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MPC가 후원하고 중앙일보와 러시아 추마코프연구소가 주최, 주관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아이다르 이슈무하메토프 추마코프연구소장, 콘스탄틴 체르노프 추마코프..
2021-06-16김혜영 기자
기사이미지
메디콕스 “18일부 벌점 전량 해소…거래안정성 확보"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054180)가 지난해 공시불이행으로 부과받았던 벌점 전량이 오는 18일부로 모두 해소된다고 16일 밝혔다. 메디콕스는 지난해 5월 ‘경영권 변경 등에 관한 계약 체결 지연공시’를 사유로 거래소로부터 ‘공시불이행’에 따른 벌점 9점을 부과받았다. 회사 측은 올해 초 거래소로부터 해소 통보받은 4점에 이어 이번 잔여 벌점 9점까지 모두 해소되며 거래안정성이 확보될 예정인 만큼, 실적 개선을 중심으로 한 내실경영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메디콕스..
2021-06-16김혜영 기자
기사이미지
우진, 소형 원자로 핵심기술 연구…송영길 "탄소중립 소형모듈 원전 강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원전용 계측기 업체 우진이 급등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원전의 필요성을 인정하면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6일 오전 11시 12분 현재 우진은 전날 대비 12.53% 오른 9,250원을 기록 중이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재생에너지만으로는 완전한 탄소중립을 이루는데 한계가 있다고 인정했다. 송 대표는 "상당 기간 수소, 원자력, 재생에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한 에너지 믹스 정책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
2021-06-16배요한 기자
기사이미지
[부고]이석로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이사 장인상
▲정남발님 별세, 이석로(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이사)장인상- 빈소 : 대구파티마병원 장례식장 202호 (대구광역시 동구 아양로 99, T. 053-940-7114)- 발인 : 2021년 6월 18일(금) 오전-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21-06-16김수빈 기자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