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중기부, 소공인 경쟁력 강화에 493억원 투입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정부가 올해 소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493억원을 투입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류 봉제나 금속 가공업 등 소규모 제조기업에 올해 493억원을 지원하고 22일부터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419억 원에 비해 17.9% 증가한 수치다.우선 중기부는 소공인 복합지원센터를 구축할 지자체 3곳을 선정한다. 복합지원센터는 소공인들에게 필요한 스마트장비를 구축하고 제품 디자인과 개발, 전시·판매, 온라인 마케팅까지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
2020-01-21김혜영 기자
기사이미지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 ‘제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종합대상 수상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크라운해태제과가 주최하는 ‘제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의 종합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에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관현악)'이 선정됐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19일 경기 양주 그룹연수원에서‘제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국악영재 발굴 행사다.  국악을 보다 많이 즐길 수 있도록 8명 이상의 팀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한 명의 국악스타 보다 꿈나무들이 협동심과 국악의 친숙함을 갖게 하려..
2020-01-21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팝아티스트 마이크 카롤로스 작품이 동원참치에...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 한정판 출시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설을 맞아 글로벌 팝 아티스트 마이크 카롤로스와 협업을 통해 동원참치에 예술을 접목시킨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 한정판을 출시했다. 동원 선물세트는 1984년 탄생된 대한민국 대표 식품선물세트로 2018년 누적 판매량 2억 세트를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식품선물세트다. 동원 선물세트는 그동안 세트 패키지에 품격 있는 서양 명화와 신진작가들의 일러스트를 그려 넣는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디자인에 활용해왔다. 마이크 카롤로스는 사물을 최소..
2020-01-21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푸드영화제 ‘제2회 E.T 필름 페스티벌’ 대상에 폴리크롬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대상그룹이 주최하는 ‘제2회 E.T.(Eat & Travel) 필름 페스티벌(Film Festival)’의 대상에 ‘HAVE YOU EATEN’을 제작한 ‘폴리크롬(Polychrome)’이 선정됐다. 대상그룹은 20일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서울극장에서 ‘제2회 E.T.(Eat & Travel) 필름 페스티벌(Film Festival)’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권용석 대상 홍보실장을 비롯해 대상, 대상홀딩스, 상암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
2020-01-21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카페24-CU, 편의점택배 서비스 론칭... 24시간 상품발송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편의점 씨유(CU)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들의 더 편리한 배송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카페24는 CU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손쉽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CU편의점택배’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카페24 ‘CU편의점택배’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전국 13,000여 곳 CU편의점에서 택배 상품을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 택배 특성에 따라 쇼핑몰 운영자는 언제나..
2020-01-21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SBA, 일본 크라우드펀딩 전문 마쿠아케와 MOU... 기술상용화 해외진출지원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서울시와 함께 21일 일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쿠아케와 일본 현지에서 업무협약(MOU)를 채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우수중소 기술기업이 시장성 검증 및 제품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번 사업은 ICT, 4차 산업 등 기술 기반 제품의 연구 개발 후 생산에 앞서 잠재 소비자에게 직접 피드백과 투자를 받아 시장 검증을 완료하고,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켜 기업의 경쟁력..
2020-01-21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배재훈 현대상선 사장 “3분기 이후 흑자전환”
[앵커]배재훈 현대상선 대표이사가 취임 후 처음으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 디 얼라이언스’ 가입과 초대형선 투입 등 해운 산업 전반에 대한 계획을 밝혔는데요. 이를 통해 올해를  ‘재도약의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포부입니다. 현장에 정새미 기자가 다녀왔습니다.[기자]취임 1년을 맞은 배재훈 현대상선 대표이사가 올해를 전속 항진을 뜻하는 ‘풀 어헤드(Full Ahead)’의 해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매출을 지난해 대비 25%를 끌어올려 18분기 연속 적자에서 벗어나 올해 3분기 이후 흑..
2020-01-21정새미 기자
기사이미지
효성, 설 명절 맞아 '떡국거리' 나눔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효성이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나눴다.효성첨단소재㈜는 21일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아동 요양시설 영락애니아의 집에 설 맞이 기부금과 휠체어 맞춤용 이너시트 구입을 위한 비용을 전달했다.휠체어 이너시트는 장애 증상과 발달 정도가 서로 다른 아이들을 위해 맞춤 제작과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이다. 이에 효성첨단소재㈜는 2017년부터 매년 영락애니아의 집에 휠체어 이너시트 구입비를 기부하고 있다. 효성첨단소재㈜와 영락애니아의 집의 아..
2020-01-21정새미 기자
기사이미지
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 인도네시아서 건축·교육 봉사 펼쳐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가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인도네시아 찔레곤(Cilegon)에서 학교 건축 및 교육봉사 활동을 펼쳤다‘비욘드’는 포스코가 글로벌 모범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07년 국내 기업 최초로 창단한 대학생 봉사단으로, 매년 선발된 전국 대학생 100명이 8개월간 국내외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포스코가 지난해 12월 기업시민 성과공유의 장에서 발표한 기업시민 6대 대표 사업중 하나인 ‘글로벌 모범시민 되기와 만들기’의 핵심 프..
2020-01-21정새미 기자
기사이미지
레몬, IPO 수요예측 12~13일로 변경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레몬(대표이사 김효규)은 원활한 IPO(기업공개)를 위해 지난 20일 공모 일정을 변경 공시했다. 이에 따라 기관 수요예측은 내달 12~13일, 일반투자자 청약은 19~20일로 늦춰진다. 납입일도 다음달 24일로 연기됐다. 레몬은 첨단소재 전문기업으로 나노기술을 이용한 고성능 전자파간섭(EMI) 차폐 부품 및 방열시트, 극세 기공을 거친 나노소재 멤브레인 제조가 주요 사업이다. 이번 상장 주관은 미래에셋대우이며, ..
2020-01-21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현대글로비스,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 8기 모집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가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 8기를 모집한다.  영글로비스 8기는 현대글로비스와 물류∙유통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취재·영상·아나운서·디자인 등 총 네 부문이다. 지원서는 영글로비스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2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2020년 ..
2020-01-21정새미 기자
기사이미지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 '2019 SBA(서울산업진흥원) 일자리 어워드' 우수상 수상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인플루언서 컨텐츠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TAGby)가 지난 24일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주관하는 '2019 SBA 일자리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4일 서울 강남 세텍(SETEC)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2019 SBA 일자리 어워드’ 시상식은 2019년 SBA 채용지원사업 참가기업 총 133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019 일자리 창출 상위 20개 기업 중 설립 7주년을 기준으로 스타트업, 강소기업 부문으로 구분했다. 노준 태그바이 대표는 "서울산..
2020-01-21이민주 기자
기사이미지
삼성 스마트폰 사령탑에 ‘50대’ 노태문 발탁
[앵커]삼성전자가 2020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 이른바 트로이카 체제는 유지하되, 스마트폰 사업의 새 사령탑으로 50대 젊은 피 노태문 사장을 발탁했습니다. 노 사장은 5G와 차기 폴더블폰을 비롯한 기술 혁신을 이끌어가는 데 앞장설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삼성이 해를 넘긴 인사에서 안정 속 변화를 꾀했습니다. 기존 3인 대표 체제를 유지하되, 무선사업부를 따로 떼 낸 겁니다. 우선, 반도체 사업을 총괄하는 DS, 디바이스솔루션 부문을 이끄는 김기남 부회..
2020-01-20김혜영 기자
기사이미지
나인테크, '교보7호스팩' 합병상장신고서 효력발생... 4월 IPO 가능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교보제7호기업인수목적은 18일 나인테크와의 합병상장을 위해 제출된 증권신고서 효력이 발생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상장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오는 3월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가결되면 순조롭게 상장 절차가 진행된다. 4월 코스닥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피합병법인인 나인테크는 이차전지(라미, 스테킹) 공정 기술,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 산업 분야의 공정 장비 개발 및 제조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20-01-20이민주 기자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