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홍성학의 ‘장중일기’-2021년 9월 17일 오전 시황] “추석 연휴 이후 본격적으로 실적에 의한 주가 움직임 달라질 것”
추석 연휴를 앞둔 시장은 개장초 특별한 움직임이 없는 가운데, 연휴기간 동안의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감에 대한 현금화 매물들이 개장초부터 나타나고 있다. 삼성전자의 견조한 움직임과 달리 최근 개인들의 순매수 1위 종목인 카카오는 개장초 매물이 출회 중이나, 개인들은 당분간 계속해서 저가 물타기성 매수를 이어가게 될 것이다.시장 상황은 나쁘지 않으나, 시장 참여자의 심리적 상태는 여전히 불안정하다. 그런 부분들로 인해 매물 출회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시장내 불안정한 투자심리에 기인한 매물 출회는 앞으로 전개될..
2021-09-17enews2 기자
기사이미지
수소 무한 경쟁시대, 우리가 살아남을 방법
137억년 전 우주는 가장 가벼운 원소인 수소로 가득 차 있었다. 이들은 서로 중력 작용으로 부대끼며 열을 냈고, 수소원자 4개가 뭉쳐 헬륨원자 1개를 만들어냈다. 여기서 손실된 질량은 E=MC2(질량과 에너지의 등가)라는 규칙을 따라 빛으로 바뀌었다. 이 빛 덩어리를 지금 우리는 별(태양)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우주 전체 질량의 75%는 수소이며, 나머지 25%는 헬륨이다. 우주공간 내 2조개의 은하, 그 은하 1개당 평균 1조개의 태양이 있음을 생각해보면 수소는 실로 무한 에너지다.수소는 그 활용 처 역시 무한대다. 수소자동..
2021-09-14윤주헌 기자
기사이미지
[홍성학의 ‘장중일기’-2021년 9월 2일 오전 시황] “다시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홍성학의 ‘장중일기’-2021년 9월 2일 오전 시황] “다시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대형주의 임팩트가 부족한 상황에서 종목들의 시세가 형성되고는 있지만, 아직 연속성을 보여주지 못함에 따라 시장내 거래자들의 매매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있다. 이미 매도한 이들의 경우 현재 보유 중인 종목들 가운데 매도 가능한 종목은 낮은 상태이다. 현금 또한 일정부분 이상 보유하고 있지만, 시장에 대한 자신감도 없고, 시장 전체의 흐름도 외형적으로  지지부진한 상황이 이어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장중 매매대..
2021-09-02enews2 기자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