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게이트 '다독다독 캠페인', 어린이 영어도서관 기부 대상 기관 모집

S문화 입력 2020-12-03 13:24:51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리딩게이트]

온라인 영어도서관 리딩게이트가 온라인 영어도서관 구축을 지원할 수혜 기관을 모집한다.

 

리딩게이트는 2019년부터다독다독 기부캠페인을 통해 국내외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온라인 도서관 구축 및 영어원서들을 기부하고 있다.

 

기부 금액은내가 읽은 책 1권이 따뜻한 마음 하나가 되어 기부됩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리딩게이트 이용자들이 1년 동안 읽은 독서 권수로 결정된다.

 

2019년에는 약 1,200만 원의 기부 금액을 모아 파주 큰빛지역아동센터, 베트남 람레르니아 공립학교, 교육NGO 글로벌 호프 미얀마 지부 등 국내외 3개 기관에 온라인 영어도서관 구축 및 영어원서들을 기부했다.

 

특히 국내 1호인 파주 큰빛지역아동센터에는 영어원서, 온라인 프로그램을 비롯한 책걸상, 학습 기기 등을 기증했다.

 

2020 다독다독 기부캠페인 기부 금액은 11월 말 기준 1,660여 만 원이 적립되어 작년보다 더 많은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기부 대상 기관 신청 기간은 12 1일부터 31일까지 이며, 기부 대상으로 선정된 기관은 리딩게이트와 협의를 거쳐 영어원서, 온라인 독서 콘텐츠 등을 필요한 내역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지역아동센터, 작은 도서관, 분교, 봉사단체 등 어린이 교육을 위해 봉사하고 지원하고 있는 등록된 정식 기관이라면 어디든 신청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기부 대상 신청 접수는 리딩게이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