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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 ENM, 1분기 흑자전환…“드라마 인기·티빙 성장”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CJ ENM이 올해 1분기 tvN의 시청률 회복과 티빙의 가입자 확대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오늘(9일) CJ ENM은 1분기 매출 1조1,541억원, 영업이익 12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섰습니다.미디어플랫폼 매출은 전년 대비 13.1% 성장했습니다. 시청률과 화제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해 1분기 티빙의 유료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13.3%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습니다.CJ ENM은 “tvN이 시청률과 화제성을..

      산업·IT2024-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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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 출시…티빙 혜택도 강화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KT가 OTT 구독료 부담 완화를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신규 구독팩을 출시하고, 5G 중가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은 광고로 인한 끊김 없이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유튜브 프리미엄’과 매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1잔을 기프티쇼로 제공하는 구독 상품이다.유튜브 프리미엄(월 1만4,900원)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4,500원)를 각각 이용할 때..

      산업·IT2024-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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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팡플레이, ‘스포츠 중계’로 넷플릭스 맹추격

      [앵커]스포츠 중계권으로 탄력을 받은 국내 OTT 업체들이 사용자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국내·외국계 할 것 없이 OTT 구독료는 줄줄이 인상하고 있어, 소비자의 부담은 커지고 있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오늘(2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앱 사용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조사에 따르면, 지난 3월 쿠팡플레이 사용자는 830만 명으로 역대 최대입니다. 2023년 3월 454만 명에서 1년 새 사용자가 80%..

      산업·IT2024-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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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규는 무료가입, 기존 회원엔 무료배송"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3개월 실험 시작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네이버의 유료 구독 회원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모든 멤버십 이용자에게 3개월간 ‘도착보장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3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구독료는 월 4,900원으로, 지난 4년 간 유지돼 온 가격이다. 멤버십 회원에겐 네이버 쇼핑, 예약, 여행 등 결제 시 최대 5% 적립 혜택 및 ‘멤버십 데이’, ‘멤버십 전용관’ 등 이용자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이나 지인과 혜택을 공유..

      산업·IT2024-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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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O 공백 뼈아픈 LG유플…티빙 중계권 재판매 여부 예의주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유플러스의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의 프로야구 생중계가 불가해지면서 가입자 이탈과 매출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다만 티빙(CJ ENM)이 프로야구 중계 시스템통합 업무를 맡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계약 파기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과 함께 티빙이 중계권 재판매에 나설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된 상황. 만약 재판매가 현실화된다면 LG유플러스의 프로야구 중계가 이어질 수도 있다.최근 티빙이 한국프로야구(KBO)와 리그 모바일 중계권 독점을 맺으며 타 플랫폼에서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가 불..

      산업·IT2024-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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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 News디즈니플러스 상륙 직전…국내 OTT ‘긴장’

      SEN 경제라이브

      2021-08-25 (수) 08: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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