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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보험·카드, '국내 체류 외국인' 시장 '눈독'

      [앵커]보험과 카드업계가 포화 상태에 접어든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혈안인데요. ‘국내 체류 외국인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외국인 체류자가 급증하자 이들을 잡기 위한 업계의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보험과 카드업계에서 외국인 시장 잠재력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금융부 김도하 기자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기자]안녕하세요. [앵커]보험과 카드업계가 외국인 고객에 주목하고 있다고요. 국내 체류 외국인 규모는 어떻게 됩니까? [기자]네. 업계는 국내에..

      금융2024-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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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보생명, '2024 교보 MDRT DAY' 개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교보생명은 최근 '2024 교보 MDRT DAY'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올바른 보험영업 문화를 확산하고 나눔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11년째 MDRT DAY를 열고 있다.국내 대형 생명보험사가 전속 재무설계사(FP)를 위해 생명보험의 가치와 직업윤리 의식을 일깨우고 FP로서의 동기를 부여하는 행사다.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1927년 미국에서 시작된 전 세계 생명보험 설계사들의 국제적 모임이다. MDRT 회원 가..

      금융2024-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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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라이프, 보험금지급능력 17년 연속 'AAA' 최고등급 획득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신한라이프는 한국신용평가(한신평)로부터 17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한신평은 신한라이프가 ▲우수한 시장지위 보유 ▲보험손익 기반의 이익창출력 ▲우수한 자본적정성과 안정적인 자산운용구조를 갖춰, 장기적 보험금지급능력이 최고 수준이라는 의미로 신용등급 가운데 가장 높은 'AAA(안정적)' 등급을 부여했다. 한신평은 "신한라이프가 보험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해 보험시장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적시에 출시하고 다각화된 설계사 채널을 구축하..

      금융2024-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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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BL생명, 'AI 명함 서비스' 시범 도입...드림아바타 솔루션 기반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ABL생명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인 딥브레인AI와 협업해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AI 명함 서비스는 개인화 AI 맞춤 영상 제작 솔루션 '드림아바타(Dream Avatar)'를 활용해 사용자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인간을 구현,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메시지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진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 데이터만 있으면 약 2분 만에 제작된다.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실제 사람이 녹음한 것처럼 음성을 합성하는 TTS(Tex..

      금융2024-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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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BL생명, 생보사 자산운용수익률 7년 연속 톱3 올라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ABL생명은 지난해 자산운용수익률 4.3%로 생명보험업계 2위를 기록하며 7년 연속 생명보험 업계 톱3 지위를 유지했다.자산운용수익률은 일정기간 동안 자산운용을 통해 벌어들인 운용수익을 경과운용자산으로 나눈 수치다. 이는 보험사의 자산운용 능력을 보여주는 투자 수익률 지표로 수치가 높을수록 투자 상황이 좋다고 평가된다.ABL생명은 국내 생명보험사 중 유일하게 최근 7년 평균 4.1%대 자산운용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2017년 4.2%, 2018년 4.2%, 2019년 4.1..

      금융2024-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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