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 가입자 35만 명 돌파…“대기 없이 A/S접수”

산업·IT 입력 2023-06-21 09:12:14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귀뚜라미]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귀뚜라미는 자사의 모바일 A/S 시스템인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의 가입자 수가 35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귀뚜라미는 지난 2018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챗봇 기반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을 도입했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면, 대기시간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이용할 수 있어 전화 상담 방식의 불편함을 크게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귀뚜라미는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도입 5년 만에 가입자 수 35만 명을 달성했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A/S 접수 비율이 고객센터 전체 접수량의 30%를 소화하며 고객 편의와 상담 직원들의 업무능률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특히 출시 이후 UI 개선과 서비스 절차 간편화 등 품질 향상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사용자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은 A/S 접수하기, 자가진단 매뉴얼, IoT조절기 설정 매뉴얼, 동파 방지 및 조치 등 고객들의 문의 빈도가 높은 내용에 대해 아이콘 메뉴 형태의 원클릭 서비스를 제공한다.

 

‘A/S 접수하기메뉴는 AI 챗봇의 안내에 따라 방문지 주소, 접수 유형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된 후 접수내역과 배정된 A/S 기사에 대한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자가진단 매뉴얼메뉴를 통해 A/S 신청 전에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 온수기 등 제품의 상황별 고장 원인을 알아보고 자가조치를 진행해볼 수 있다.

 

이외도 ‘IoT조절기 설정 매뉴얼동파 방지 및 조치메뉴를 이용하면 귀뚜라미 IoT실내온도조절기 설정 방법과 겨울철 보일러 동파 방지 요령을 동영상으로 알아볼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귀뚜라미보일러를 입력해 채널 추가한 뒤 챗봇 채팅을 선택하면 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24시간 운영되는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보일러 관련 문의가 집중되는 시기에도 더욱 신속하게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의 경험과 개선 사항 등을 지속 반영해 고품질의 서비스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