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9월 분양

S경제 입력 2022-09-19 09:17:21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성남 수진역 파라곤 광역조감도 [사진=라인건설]

라인건설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들어설 예정인 ‘성남 수진역 파라곤’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지하 6층~지상 20층, 2개동에 아파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 타입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의 총 5개층 규모다.


특히 지하 2층이 중앙지하상가로 직통 연결되어 지하철역까지 이어지는 유입 동선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도록 1.5룸부터 2룸, 3룸까지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주거형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대형마트, 영화관 등 인근에 대형 상업시설이 위치하며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녹지율이 높은 대원공원, 희망대공원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성남종합운동장 및 다양한 체육시설 등 각종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성남시 및 국토부 발주로 진행되는 산성대로 재생사업을 통해 S-BRT, 자전거도로, 문화광장 등 본도심 친환경재생도 계획되어 있어 주거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사업지가 지하철 8호선 수진역 역세권 입지로 신흥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으로 분당선 등의 연계를 통해 강남까지 20분대에 진입 가능하고 송파, 잠실, 판교 등 강남권 핵심업무지구도 3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산성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수월해 차량을 통해 분당 및 판교,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 GTX-A노선, 월곶~판교선 등 추가 교통호재도 있어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성남 원도심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성남동을 비롯한 원도심 일원은 현재 정비사업이 한창 진행중”이라며 “단지가 속해 있는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만 해도 당 사업지 외에 성호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및 신혼희망타운 복합개발, 어울림플랫폼 & 문화공원 등이 계획되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 수진역 파라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로 일원에 위치하며, 아파텔과 판매시설을 동시 분양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은 2026년 3월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