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SSG닷컴과 전략적 업무제휴협약 체결…이커머스 공략 강화

증권 입력 2022-02-17 10:35:52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클리오는 17SSG닷컴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JBP(Joint Business Plan)란 제조사와 유통사가 상품 개발 단계부터 협업하여 소비 환경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것으로, 최적의 비용 구조를 구축해 양사 매출 증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제품 품질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의미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클리오와 SSG닷컴은 상품기획, 프로모션, 유통 등 다양한 방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클리오는 SSG닷컴 단독 기획 상품을 강화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맞춤형 아이템을 발굴하는 등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SSG닷컴과 함께하는 차별화된 대형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한 이커머스 채널을 더욱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빠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오프라인 채널을 효율화하고, 온라인 중심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안착 중이라며 클리오는 올해에도 디지털 채널에 최적화된 신상품과 콘텐츠 마케팅 등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화장품 산업 성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13분기 누적 매출 기준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했으며, 전체 매출의 38% 비중을 차지했다.

 

윤성훈 클리오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SG닷컴과 상호 전문 분야에서 실질적인 사업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기쁘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동반 성장을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