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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23 1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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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홈쇼핑업계, ‘콘텐츠’서 돌파구 찾는다
[앵커]TV홈쇼핑업계는 TV 시청자 수가 줄지만, 송출수수료는 매년 증가하면서 실적 부진의 늪에 빠져 있는데요. 새로운 콘텐츠와 판매채널 다양화로 돌파구 찾기에 나섰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홈쇼핑업계가 TV 시청자 수 감소와 송출수수료 부담으로 이중고를 겪으며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2023년 영업이익을 살펴보면, GS샵이 1,179억원으로 전년대비 17% 감소했고, CJ온스타일이 696억원으로 3.8% 줄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전년보다 45.3%, 롯데홈쇼핑은 무려 89.4% 급감했습니다.이익이 줄어든 덴,..
산업·IT2024-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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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빌린 기업 셋중 하나는 ‘좀비기업’
지난해 기업 셋 중 하나는 이자도 못 갚을 정도로 극심한 경영난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오늘(21일) 한국은행이 공개한 ‘2019년 기업경영분석’ 통계에 따르면 조사대상 비금융 영리법인기업 74만1,408개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평균 0.4% 늘어나는 데 그쳤습니다. 증가율은 2018년 4%에서 10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특히 반도체와 휴대전화 등의 수출 부진, 화학제품 가격 하락 탓에 전자·영상·통신장비와 화학제품 업종의 매출은 각각 8.1%, 5.2% 후퇴한 것을 조사됐습니다. /joaquin@sed..
경제2020-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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