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빛나는 ‘제18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10일 개막 개최

전국 입력 2023-07-07 10:54:18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이에겐 감성을, 어른에겐 감동을‘, 54개국 163편의 영화 상영

관객과의 대화, 애니메이션 음악회, 양성평등놀이터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제18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포스터.[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18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10~16일까지 영화의전당, 영화진흥위원회, 영상산업센터, 중구 유라리광장 등에서 개최된다. 

 

아이에겐 감성을, 어른에겐 감동을이라는 스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총 54개국 163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이 중 113편이 최초 공개(프리미어)로 국내에 선을 보인다.

먼저 10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상영회 관객과의 대화 포스터그림전시회 애니메이션음악회 전시 및 체험이벤트 학술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다양한 장소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 개막식에는 어린이청소년집행위원 비키즈(Bikies)’가 어린이를 보호와 양육의 대상이 아닌 존엄한 주체로 인식하고 어린이 인권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선언문을 낭독한다.


개막작은 올해 베를린국제영화제 세대(제너레이션) 부문의 개막작으로도 선정된 도미엔 헤이허감독의 반짝반짝 빛나는작품이 상영된다.

 

상실과 애도의 경험 속에 성장하는 청소년의 내면을 그린 작품으로 10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공개된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영화제는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부산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 축제의 장으로 시민 여러분께 다가가겠다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에서 영화제를 통해 어린이,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영작과 시간표 등 영화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누리집(http://bik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영작 예매는 영화의전당 누리집(http://www.dureraum.org)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