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 출시
행운약과 ‘도넛에는 약과지’ 제품 시안.[사진=GS리테일]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행운약과’ 브랜드 론칭과 차별화 약과 상품 전개를 위해 MD 별동 조직인 ‘약과 연구소’를 신설하고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MD서포터즈’와 상시 협업하는 집단 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했다.
각각의 식품 카테고리를 담당하는 10여명의 전문 MD 등으로 구성된 ‘약과 연구소’가 약과 상품 아이디어를 선별해 1차 시제품을 만들면, ‘MD서포터즈’가 시식 후 낸 추가 의견을 반영해 최종 상품을 완성하는 방식이다.
GS25는 ‘행운약과’ 브랜드 첫 상품으로 약과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도넛에는 약과지’(가칭)를 이르면 이달 중순 이후 출시할 예정이며, 이어 △스낵 △음료 등 약과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