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담대로 갈아타면 최대 0.6%p 금리 할인"

금융 입력 2023-02-22 14:51:18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뱅크]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카카오뱅크가 주택담보대출 출시 1주년을 맞아 '갈아타기(대환)' 고객에게 최대 0.6%p의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기존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고객도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한도 내에서 추가 대출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22일 밝혔다.

 

비거치 고객 대상으로는 0.3%p, 타행 대환대출 고객 대상으로는 0.3%p의 감면 혜택이 각각 적용된다. 감면을 받기 위한 별도 상품 가입 등의 조건은 없다.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의 여부와 금리 할인 폭 등은 주택담보대출 신청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도 LTV·DSR 한도가 남아있을 경우 추가로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다음달 2일부터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택담보대출의 2억원 한도 규정이 폐지됨에 따라 본인이 받을 수 있는 LTV·DSR 한도 내에서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금리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 금리 비교 공시에 따르면 지난 1월 카카오뱅크가 취급한 분할상환방식 주택담보대출 평균금리는 4.49%, 16개 은행 가운데 가장 낮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1주년 이벤트로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주택담보대출 관련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한도와 금리를 조회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2,000개의 선물을 증정한다"며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는 춘식이 미니 바디필로우, 라이언 가습기 등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