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플러스] “국산 백신 임상시험 참여하세요”

산업·IT 입력 2021-08-13 22:21:09 윤다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진행: 서정덕앵커

▲출연: 하정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사무국장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모더나 백신 공급 차질로 안정적인 수급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에서 국내 업체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3상 임상 승인이 났습니다.

백신 주권의 첫걸음을 내디딘 셈인데요. 이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상시험입니다.

하지만 임상시험에 갖고 있는 편견 등으로 참여율은 저조한 상태입니다. 임상시험에 갖고 있는 오해, 편견, 또 왜 중요한 건지 등 하정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사무국장님과 얘기 나눠 보겠습니다. 사무국장님 안녕하십니까?

 

[앵커]

최근 국내 업체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3상 임상이 승인이 나며 국산 백신 자급 가능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국내 코로나19 백신 상황은 어떤가요.

 

[앵커]

코로나19 이후 임상시험이라는 말은 많이 듣게됐는데요. 실제로 어떻게 진행되는 것이고 참여자는 어느정도 필요한 것인지요?

 

[앵커]

원활한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서는 대규모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이 절실한 상황인데, 현재 참여도가 좋지 못하다고요?

 

[앵커]

재단에서 임상시험 참여자가 겪을 수 있는 모든 불편과 불안요인을 점검해서, 개선 사항들을 정부에 건의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낮은 참여율의 원인은 어떻게 분석하고 계십니까?

 

[앵커]

내년 상반기 국산 백신 확보를 위해서는 임상이 원활하게 진행돼야 할텐데요. 국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안들이 뭐가 있을까요.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