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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텔란티스 2023년 매출 1,895억 유로 …“전동화 전환 이상 無”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스텔란티스가 2023년 실적을 16일 발표했다.스텔란티스는 2023년 순매출은 전년 대비 6% 상승한 1,895억 유로, 순이익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186억 유로를 기록했다. 산업 잉여현금흐름(industrial free cash flows)은 19% 개선된 129억 유로로 성장했다.또한 탄소 중립 전략인 ‘데어포워드 2030(Dare Forward 2030)’에 발맞춘 전동화 전략이 전동화 전략이 순항 중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순수전기차(BEV) 판매량은 21%, 저배출차량(LE..

      산업·IT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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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에코플랜트, 전기차 폐배터리 활용해 친환경 건설현장 만든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SK에코플랜트가 전기차 폐배터리를 활용해 건설현장에 친환경 옷을 입힌다.SK에코플랜트와 SK온은 국내 최초로 건설현장에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연계한 전력공급시설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ESS는 에너지를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초대형 배터리로, 전력 낭비를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이번 사업은 지난해 11월 SK에코플랜트와 SK온, 한국전기안전공사, KD파워가 업무협약을 맺어 진행한 프로젝트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규제특례 승인을 받아 폐배터리로 제작한..

      부동산2022-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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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車배터리 직접 만들어요”…완성차업계 경쟁

      [앵커]전기차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완성차 업체들이 직접 배터리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이 계속되자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한 모습인데요. 장민선 기자입니다.[기자]전기차 시대 개막으로 완성차 업체들이 배터리 직접 생산에 나서는 모습입니다.여기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반도체 공급부족이 장기화되면서 차를 팔고 싶어도 팔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차량용 배터리 부족 사태는 해를 넘겨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이란 관측도 나옵니다.업체들은 전동화 모빌리티 전..

      산업·IT2021-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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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B금투 “삼성SDI, 실적 하향은 업계 환경 탓…성장성 주목받을 것”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DB금융투자는 20일 삼성SDI에 대해 “자동차 업계 전반의 생산 차질이 실적이 일시적으로 영향을 줬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92만원을 유지했다.권성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4분기 삼성SDI의 영업이익을 기존 4,180억원에서 3,939억원으로 하향 조정한다”며 “현재 시장기대치는 4,280억원이지만 하향세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어 “자동차용 배터리의 실적이 기대 이하인 반면, ESS(에너지 저장 장치)와 소형전지는 기대보다 나은 정도”라며 “차량용 밴..

      증권2021-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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