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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민 10명중 7명 일본 불매운동 참여

      성인 10명 중 7명은 지난해 한국에 대한 일본의 수출 규제로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시장조사전문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일본제품 불매운동 참여여부를 조사한 결과, 약 72%가 참여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보다 불매 운동 참여 비율이 높았고, 나이별로 30대, 50대, 40대, 20대 순으로 나타났습니다.불매 브랜드로는 75.7% 응답한 유니클로였고 뒤를 이어 아사히, 삿포로, ABC마트 순이었습니다. /b..

      산업·IT2020-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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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재팬’ 1년…‘아사히’ 맥주 매출 10위권밖

      지난해 7월 일본의 수출 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 ‘노 재팬’(No Japan)으로 지난 1년간 수입 맥주 시장이 요동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국산 맥주와 자웅을 겨루던 일본의 대표 맥주 브랜드 ‘아사히’는 순위가 10위권 밖으로 밀려나 매출이 20분의 1로 줄어들었습니다.오늘(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 품목별 소매점 매출액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국내 맥주 시장 소매 매출액은 6,932억1,900만원 규모였습니다.오비맥주의 ‘카스 후레쉬’와 하이트진로 ‘테라’가 각각 2,..

      산업·IT2020-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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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재팬 100일]‘끝모를 추락’ 日 맥주…“회귀 어렵다”

      [앵커]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시작된 일제 불매 운동이 100일을 넘겼습니다. 일본 관련 통계들이 모두 쪼그라든 가운데 특히 일본산 맥주의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주류업계의 판도가 뒤바뀌고 있는데요. 지난 10년간 1위자리를 지켰던 일본산 맥주는 27위까지 추락했고 이로인해 관련된 회사들은 무급 휴가를 실시하는 등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더불어 편의점과 호텔업계도 국민 정서에 맞춰 일본 주류를 행사에서 빼거나 판매하지 않는 등 그야말로 유례없는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   [..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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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선긋기 나선 롯데주류…"日아사히와 지분 관계, 전혀 사실아냐"

      롯데주류가 이에 대해 완강히 부인하며 브랜드 히스토리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2006년 출시된 ‘처음처럼’은 1926년 ‘강릉합동주조’에서 생산하던 ‘경월’을 시작으로 1993년 ‘초록색 소주병’ 바람을 일으킨 ‘그린’, 2001년 강원도를 상징하는 ‘산’ 소주까지 약 90년의 정통성을 잇는 브랜드라는 것이 롯데주류의 설명이다.

      산업·IT2019-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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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日불매운동 한달…“안사고 안먹고 안가고”

      [앵커]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수그러들 기미는 보이질 않고 있습니다. 자발적 불매운동 열기는 오히려 고조되고 있습니다. 일본 제품 매출은 반토막이 났고, 관련 업체들도 긴장 상태입니다. 자세한 소식 경제산업부 김혜영 기자와 알아봅니다. 우선, 불매 운동이 시작된 지 한달 정도가 됐는데, 현재 상황이 어떤가요? [기자]들불처럼 번진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어느새 한달이 지났습니다.일본의 경제 도발에 현대판 의병 운동처럼 거국적으로 펼쳐지고 있는데요.그 기세는 꺾이지 않고 장기화되며 국민들의 ..

      산업·IT2019-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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