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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맵게 더 맵게”…라면 업계, 매운맛 ‘무한 경쟁’

      [앵커]라면 업계에서 매운 맛 경쟁이 치열합니다. 최근 매운 라면 인기가 계속되자, 모든 라면 기업들이 매운맛 챔피언 타이틀에 도전장을 내밀듯 신제품을 연달아 내놓고 있는 건데요. 과연 라면이 어디까지 매워질지 궁금해집니다. 이혜란 기자가 전합니다.[기자]새빨간 국물에 페페론치노 통고추가 큼지막하게 담겨 있습니다.눈으로만 보아도 매운 기운이 느껴지는 이 라면은 하림이 지난 22일 내놓은 신제품,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입니다.‘맵싸한 맛’은 세계 4대 유명 고추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청양고추, 베트남..

      산업·IT2024-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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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심, 신라면보다 2배 매운 '신라면 더 레드’ 선봬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농심은 신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한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한정판으로 다음달 14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7,500SHU로 기존 신라면 3,400SHU의 2배가 넘으며, 농심에서 판매하는 라면 중 가장 매운 제품인 앵그리 너구리(6,080SHU)보다도 높다.   신라면 더 레드는 신라면 본연의 아이덴티티인 ‘맛있는 매운맛’을 지키면서, 보다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청..

      산업·IT2023-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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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팔도, ‘킹뚜껑’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국내에서 가장 매운 컵라면 ‘킹뚜껑’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킹뚜껑은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21년 1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출시 당시, SNS에서 ‘킹뚜껑 매운맛 챌린지’ 등 숏폼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 수량 300만개를 돌파했다. 국내에서 가장 매운 컵라면이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킹뚜껑은 기존 왕뚜껑 대비 3배 높은 매운맛이 특징이다. 매운맛을 나타내는 지표인 스코빌지수는 1만2000SHU다.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은 “킹뚜껑은..

      산업·IT2023-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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