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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장군, 군민 고충 민원 해결 위해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 기장군은 군민들의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해 다음달 12일 군청 지하 1층 민방위교육장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민원, 부패방지, 행정심판, 제도개선 업무를 수행하는 국무총리 소속 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다.국민권익위원회의 분야별 18명으로 구성된 전문 조사관들이 기장군청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과 애로사항 등 민원을 직접 상담하고 당사자 간의 중재를 통해 합의 해결을 유도한다.특히 기장군 소관사항뿐 아니라, 중앙행정..

      전국2024-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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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PA,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결과 최고등급 우수기관에 올라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4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최고등급(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국민권익위는 민원을 50건 이상(2023년 4~12월 기준) 처리한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기간 준수율, 담당자 정보 안내율, 접수 신속도, 민원 만족도, 이송 신속도, 장기 미처리 민원 등을 점검해 3개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나눠 평가했다.BPA는 고객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사전 예고와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이..

      전국2024-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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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전, ‘적극행정국민신청 유공’ 국민권익위원장상 수상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전력공사(한전)는 21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도 적극행정국민신청 유공’시상식에서 ‘우수기관’ 및 ‘우수직원(심지은 감사시차장) 2개 부문에서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상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여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국민의 권익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적극행정국민신청 업무추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기관·개인에게 매년 수여 되고 있다.  우수기관·직원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

      산업·IT2023-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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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국민제안 제도 현장 홍보 시행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임종배)은 19일 수성구청역 내에서 국민제안 제도 홍보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제안 제도란 정책의 수요자인 국민이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정부가 이를 수렴해 정부와 국민이 소통하면서 함께 대안을 만들어 가는 민·관 협력의 제도이다. 이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국민제안 제도를 안내하고 동시에 국민제안 접수를 위한 현장 접수 창구를 운영했다. 추가로 병무행정 분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국민신문고내 국민제안을 통해 국민 누구나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임종배 청장은..

      전국2023-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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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주 동구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 9월7일 운영

      [광주=김준원 기자] 광주 동구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주청년센터(동구 예술길 38) 3층에서 운영되는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불편이 있어도 기관 방문이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업 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은 민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애로사항 및 고충을 해결해주는 현장 소통창구의 역할을 수행한다.구체적으로 ▲행정·문화·교육 ▲재정..

      전국2023-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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