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전년대비 ‘수출’ 40.1% 증가…“내수 판매 물량은 감소”

산업·IT 입력 2024-05-02 17:11:23 황혜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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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8% 감소

“수출 물량 확대와 내수 대응 위해 노력”

KG모빌리티의 더 뉴 티볼리.[사진=KG모빌리티]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KG 모빌리티(KGM)는 지난 4월 내수 3,663대, 수출 6,088대를 포함 총 9,751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내수 판매 물량 감소로 전년 동월 대비 1.8% 감소한 결과다.

수출은 튀르키예, 호주, 헝가리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달에 이어 두 달 연속 6,000대 판매를 넘어섰으며, 지난 1월 이후 4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또 차종별로는 토레스와 토레스 EVX가 각각 1,933대와 1,699대 판매되는 등 상승세를 이끈 가운데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40.1%, 누계 대비로도 39.4% 증가했다.


그러나 내수 판매는 토레스 신차 효과 소진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34.4% 감소했다.

KGM 관계자는 “토레스 EVX 등 신차 론칭 확대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시장 현지 마케팅 전략 강화에 힘입어 수출이 두 달 연속 6,000대 판매를 넘어서는 등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는 수출 물량 확대는 물론 다양한 고객 접점 확대 등 내수 시장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여 판매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GM은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지난 3월 튀르키예와 뉴질랜드시장에서의 토레스 EVX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더불어 유럽 시장 KGM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유로스포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중남미 및 아태지역 고객 Care 순회 서비스 등 판매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국내에서도 지난달 1954년 창립한 KGM의 70주년을 기념해 196명에게 골드바 1,954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3월부터는 고객 편의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군포와 대전 광역 서비스 센터 내에 시승 센터도 운영 중이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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