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 ‘상생’에 1,200억…취약층 지원 확대

금융 입력 2023-09-26 19:52:00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상생금융’ 보폭을 확대합니다. 지역활성화 같은 국가적 난제 해결과 취약 계층 보호 등에 20년간 장기적으로 금융을 지원한다는 게 핵심입니다. 김미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삼성금융네트웍스가 20년간 총 1,200억원 규모의 상생금융 방안을 내놨습니다.


단편적이 아닌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금융지원이 이번 방안의 특징입니다.


기존 정부와 함께 진행 중인 삼성식 사회 공헌 활동에 안정적인 금융협력이 더해져 보다 큰 시너지가 날 거라는 게 회사 측의 기대입니다.


우선 지속해서 늘고 있는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해 청소년 마음건강 강화 사업에 20년간 300억원을 지원합니다.


지역 활성화를 위해 행정안전부 등이 추진하는 지역청년 지원사업에도 20년간 300억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또 시각장애인들의 사회 참여를 돕는 ‘안내견’을 양성하는 데 20년간 6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상품도 선보였습니다.


삼성생명은 부채 대물림을 막아줄 대출안심보험을, 삼성화재는 디지털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사이버사고 보상보험'을 내놨는데, 보험의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높이기 위해 취약계층에 보험료를 할인할 방침입니다.


[싱크] 삼성금융네트웍스 관계자

"사회 취약계층을 보호할 수 있는 상생 금융 상품을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상생 방안을 장기적이고 꾸준히 실천해서 국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 사회 문제 해결이라는 의미있게 내놓은 이번 방안, 실제 사회 사각지대를 줄이는 효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서울경제TV 김미현입니다. / kmh23@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