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 5사 하나로 뭉친다… ‘삼성금융네트웍스’ 브랜드 출범

금융 입력 2022-04-12 09:51:41 최재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삼성 금융사 공동 브랜드, 삼성 파이낸셜 네트웍스. [사진=삼성생명]

[서울경제TV=최재영기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자산운용 등 삼성 금융 5사들이 손을 잡고 삼성금융을 대표한 공동브랜드를 내놓는다. 


12일 삼성에 따르면 새로운 삼성금융 공동브랜드는 '삼성(Samsung)' 표기 속에 금융 협업을 의미하는 '금융 네트웍스(Financial Networks)'를 함께 표기한다. 이를 통해 금융사간 시너지와 전문성을 더 높여 금융 생태계 확장과 비전 의지를 표현했다. 


이번 공동브랜드 출시는 MZ세대(1980년대생~2000년대생)를 중심으로 새로운 브랜드 요구가 커진데 따른 것이다. 그동안 생명·화재·카드·증권 등 각사별로 혼용했던 기업이미지를 이번 공동브랜드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지향적 이미지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새로운 삼성금융브랜드는 소속 임직원과 경영진, 브랜드 전문가들이 모두 참여해 만든 결과물이다. 삼성 전용 서체를 사용해 유연한 이미지를 형상화 하고 소문자를 통해 친화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 전달에 주력했다는 것이 삼성의 설명이다. 


삼성 금융사 한 관계자는 “고객에게 끊임없이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금융의 길을 그려 나간다는 의미를 형상화 한 것”이라며 “미래를 향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표현 한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금융사들은 이번 통합 공동 브랜드를 삼성금융 통합플랫폼 ‘모니모’를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물 등에 적용하기로 했다. 삼성 금융사의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은 14일 출시한다. 


또 각사별 옥외 간판과 명함, 홈페이지 등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브랜드 교체를 시작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각사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되는 브랜드와 자회사 개편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삼성 금융사 관계자는 “최근 금융사들과 빅테크, 핀테크 간 협력 경쟁으로 금융산업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면서 “미래를 고민해 온 삼성도 이번 금융사 간 협업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cjy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