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만 군산시민, 세종청사 앞 "새만금 관할권 사수"

전국 입력 2023-08-19 08:40:43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새만금관할권 염원 담은 군산시민 10만 서명부 전달

18일 전북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가 행안부 자치분권 정책관에게 10만 범시민 서명부를 제출했다. [사진=군산시]

[군산=이인호 기자] 전북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가 18일 정부 세종청사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한데 이어 새만금 관할권 사수를 위한 서명부를 전달했다. 


범시민위원회는 군산시의 새만금 관할권에 대한 합리적인 결정을 촉구하기 위해 다수 시민단체가 참여해 구성된 조직이다.


이날 1,500여 명이 모인 집회에서 시민들은 새만금 행정구역 결정에 앞서 군산시의 논리를 반영한 충분한 논의를 선행할 것을 촉구했다.


특히 새만금 개별사업이 완료될 때마다 지금 같은 지역 분쟁을 방지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와 함께 결의문 낭독, 구호 제창, 10만 범시민 서명부 전달 등 맹목적인 관할권 분쟁이 아닌 새만금 발전을 위한 대승적 차원의 집회를 보여줬다.


집회를 주관한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 이래범 공동위원장은 “새만금이 큰 위기에 직면해 있는 지금, 지방자치단체 관할권 결정의 키를 쥐고 있는 행정안전부와 중앙분쟁조정위원회에서는 어느 때보다도 신중하고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결정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시의회 김영일 의장도 “군산·김제·부안 등 3개 시군 간 협치를 꿈꾸던 새만금의 청사진을 반드시 이행할 것이다. 군산시의회에서는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 활동에 대해 모든 노력을 총동원해 지원할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강임준 시장은 “군산시민들께서 새만금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고 뜻을 하나로 모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군산시에서도 새만금 관할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대규모 집회에 앞서 신영대 국회의원, 강임준 군산시장,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 등은 행안부 자치분권 정책관에게 10만 범시민 서명부를 제출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