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건설, '펜타플렉스 메트로' 지식산업센터 수주

부동산 입력 2023-06-29 16:53:28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동매역 부산펜타플렉스 메트로' 투시도. [사진=대보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대보그룹의 건설계열사인 대보건설은 최근 부산시 사하구 동매역 '펜타플렉스 메트로' 지식산업센터 신축사업의 시공사로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부산시 사하구 신평동 일대에 공급됐던 '펜타플렉스 부산'의 2차사업으로, 발주처는 ㈜하나자산신탁이다.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지하 1층 ~ 지상 15층, 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시설 558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공사금액은 1,339억 원, 공사기간은 32개월이다.


차량 진입층에 대규모 하역장 2개소, 대형화물승강기가 15층까지 연결되고, 각 호실 앞에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도어투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지상 8층까지 8.9m의 광폭 직선형 램프로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층고가 5.4m에 달한다. 


단지는 부산 사하구 신평장림산업단지 메인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1호선 동매역 초역세권에 들어서고 을숙도대로를 통해 부산 주요거점 및 영남권 접근이 가능하다.


한편 대보건설은 최근 3년간 공공신용평가 A+의 건설사로 서울 구로, 경기도 하남 등 다수의 지식산업센터 시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장세준 대보건설 주택사업본부장은 "에코델타시티, 가덕도신공항 등 영남권 최대 규모 개발이 집중되어 있는 서부산의 중심 신평장림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를 시공하게 돼 영광"이라며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짓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