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ETF 홈페이지 개편…AI 투자분석 플랫폼 고도화

증권 입력 2022-02-07 15:04:16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KB자산운용(대표이사 이현승)이 KBSTAR ETF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개편으로 투자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검색기능을 강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모바일 사용 확대에 맞춰 PC와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하게 구현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공을 들인 부분은 AI 투자분석 플랫폼 ‘KB-DAM(Digital Asset Management)’을 탑재한 ‘AI Insight’ 메뉴로, KB금융그룹의 투자분석 AI 플랫폼을 고도화한 시스템이다.


2018년 출시한 KB국민은행 자산관리 서비스인 케이봇 쌤도 앤더슨을 활용한 플랫폼으로, 1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이 펀드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2.14%로 같은 기간 동일테마의 평균 수익률 1.25%와 비교하면 주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2022.02.04. 에프앤가이드 기준)


‘AI Insight’는 △AI 투자 시그널, △AI 투자 키워드, △KBSTAR Map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다.투자자들은 ‘AI 투자 시그널’을 통해 24개 지역의 20일, 60일 후 주요자산 지수 예측 추이를 볼 수 있고, 투자전망치를 다섯 단계(Best, Good, Soso, Bad, Worst)로 나눠 신호등 색상으로 구분했다.


‘AI 투자 키워드’에서는 AI가 선정한 국내 주요 투자/이슈 키워드를 볼 수 있고, ‘KBSTAR Map’은 KBSTAR ETF 전체 상품의 순자산 규모와 수익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KBSTAR ETF HOT Rank’에서는 수익률, 순자산 증감률, 조회 수별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