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그린파워, 23MW 태양광발전 개발허가…“관리종목 탈피 청신호”

증권 입력 2021-12-29 10:54:5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대한그린파워가 대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착수하며 내년 관리종목 해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9일 대한그린파워는 전라남도 영광군 상하사리에 조성하는 23MW 규모 태양광발전사업 개발행위허가를 최종적으로 완료됐다고 밝혔다.

 

대한그린파워는 영광군으로부터 개발행위허가 통지 공문을 수령함으로써 모든 허가 절차를 완료했으며 수일 내로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23MW 규모 상하사리 태양광 발전 시설은 총 256,330m2 대지에 조성한다. 준공 후 연간 약 3222메가와트시(MWh) 전력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총 사업비는 340억원이며, 대한그린파워의 EPC 계약금액은 275억원 규모다. 공사 기간은 내년 3월까지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한그린파워가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하면서 EPC 전반을 수행하는 첫번째 프로젝트다. 더불어 규모도 큰 만큼 올해 4분기 매출 기대치가 대폭 상향되며 영업손실로 인한 관리종목 지정 사유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근식 대한그린파워 대표는 지난해 9월 태양광, 풍력발전 유지보수 사업부문을 대한그린에너지로부터 양수해 흡수합병 시키면서 4분기 연속 영업흑자를 시현해왔다특히 올해 4분기에는 작년에 공시한 경주풍력발전 기자재 공급 계약 및 고흥 해창만 송전선로 기자재 공급 계약 등에서 매출이 발생하면서 관리종목 해제를 위한 실적들이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실적에 이번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허가까지 완료되며 올 4분기 실적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사실상 관리종목 해제의 요건은 완전히 충족한 상태로 향후 대규모 해상풍력 사업을 토대로 비약적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