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비대면 관광콘텐츠 '수원화성의 비밀' 2·3탄 출시

전국 입력 2021-03-11 16:28:05 임태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임태성 기자] 지난해 가을 출시돼 인기를 얻었던 비대면 관광 프로그램 수원화성의 비밀이 새로운 콘텐츠로 돌아온다.

 

수원시와 수원문화재단은 12수원화성의 비밀 II, 정조이념록’, ‘수원화성의 비밀 III, 마지막 임무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원화성의 비밀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수원화성 일원에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로 수원화성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다.

 

수원화성 곳곳을 방문하면서 실제 역사와 가상의 이야기를 결합한 미션(임무)을 해결하는 방식이다.

 

수원화성의 비밀 II, 정조이념록은 수원전통문화관·화홍문·연무대·창룡문 일원에서, ‘수원화성의 비밀 III, 마지막 임무는 화성행궁·수원화성박물관·남문시장·공방거리 등에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혼자 할 수도 있고, 2~4명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임무 완료까지 2시간 정도 소요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수원화성의 비밀을 검색해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31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41일부터는 유료(7,500)로 전환된다./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