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분양가상한제 시기·방법 말하기 어려워”

부동산 입력 2019-07-15 15:47:30 수정 2019-07-16 09:35:24 유민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홍남기 경제부총리 /사진=서울경제TV DB

[앵커] 

오늘(1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분양가상한제를 민간택지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두고, 구체적인 방법이나 시기를 말하긴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도 명확한 답변은 내놓지 않았습니다. 보도에 유민호기자입니다.


[기자]

국회 예결위에 출석한 홍남기 부총리.

홍 부총리는 의원들이 분양가상한제 적용 시기를 묻자 “현재로선 언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발언은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면, 정부 대처 차원에서 제도를 검토할 수 있단 취지라는 겁니다.

홍 부총리는 “현재 부동산 시장은 안정적”이라며 “분양가상한제 확대는 시장 상황, 안정 조치의 필요성에 대해 부처 간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함께 출석한 김현미 장관도 특정 지역의 고가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이상이 있지만, 현재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이 안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김 장관은 “9·13 대책 당시에는 분양가상한제를 도입하지 않아도 시장을 관리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국토부는 분양가상한제 확대를 두고 시행령 개정을 준비 중인 상황.

김 장관은 구체적인 시기나, 추가 대책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을 피했습니다.


[인터뷰] 김현미 / 국토부 장관

“(오늘 예결위에서 분양가상한제 관련해서 답변할 예정인지)….”


서울경제TV 유민호입니다. /you@sedaily.com


[영상취재 김경진 /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