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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수출 30개국으로 확대…"K푸드 영토 확장"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플랜테이블 제품은 국내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

      산업·IT2022-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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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식품업계, 미래 먹거리 ‘대체육’ 선점 경쟁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국내 식품기업들이 차세대 먹거리로 대체육을 꼽고 시장 개척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건강뿐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 맞춘 건데요. 대체육 시장의 현주소는 어딘지, 문다애 기자가 알아봤습니다.[기자]큼지막한 캔햄이 들어간 부대찌개와 햄이 들어간 멘보샤와 무수비, 후식인 초콜릿 케이크가 정갈히 놓여있습니다. 신세계푸드가 대체육으로 차린 한 상입니다.일반식과 비슷하지만, 햄 대신 대두단백으로 만든 ‘식물성 런천(캔 햄)’을 사용했고, 케이크에는 대체 계란 흰자인 ‘아쿠아파..

      산업·IT2022-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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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제일제당, ‘100% 식물성’ 비비고 만두 B2B로 확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가 급식 등 B2B 메뉴로도 채택됐다고 23일 밝혔다.    단체 급식장 등 B2B 경로에서도 채식 메뉴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CJ제일제당은 지난달부터 급식업체와의 협업을 시작했다. 4월 한 달 동안 총 12만명이 플랜테이블 만두 메뉴를 맛봤고, 지난 4월 22일에는 ‘지구의날’의 의미를 담아 모 대기업 전 사업장에 메뉴를 편성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단체급식을 통해 채식이 낯..

      산업·IT2022-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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