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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원APC,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2회 연속 획득

      산지애 사과의 영농조합법인 송원APC는 2021년에 이어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2년마다 심사해 자격을 부여한다.영농조합법인 송원APC는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을, 생산자에게 더 큰 혜택을 주는 산지유통 전문조직'을 모토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산지애 사과는 GS홈쇼핑에 2009..

      S경제2023-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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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영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재인증 획득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 소비자원이 심사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 개선과 실행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서 2024년 1월 1일부터 ‘25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2019년 12월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3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했다.이번 심사에서 공영홈쇼핑..

      산업·IT2023-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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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항공,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언…“지속가능한 성장 의지 표명”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제주항공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체제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16일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해 경영활동 전반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야 한다”며 “안전한 항공운항체계, 쾌적한 항공교통서비스, 합리적인 항공권 가격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항공여행 대중화를 만들어갈 것..

      산업·IT2023-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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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깨끗한 나라 “‘VOC’도입으로 고객 만족도·불만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깨끗한나라는 고객과의 밀착 소통을 위해 최근 통합고객관리시스템인 VOC 통합시스템 도입을 완료하고 이를 본격 가동했다고 28일 밝혔다.   VOC 통합시스템은 홈페이지·ARS·SNS·거래처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는 고객불만·고객문의 ·고객제안·고객칭찬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전사적으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의 작은 불만 사항에도 빠르고 적극적으로 응대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내·외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됐다.  ..

      산업·IT2023-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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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엘지유니참, 소비자중심경영(CCM) 2회 연속 인증 취득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엘지유니참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2회 연속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의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엘지유니참은 유아용 기저귀부터 생리대, 성인용 기저귀, 펫 용품까지 모든 라이프 사이클에 필요한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다.또한 2020년부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한부모 가..

      산업·IT2022-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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