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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트렌드 변화…"대형상권 대신 골목상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소비 패턴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대형상권 대신 주거밀집지역 등 골목상권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다.    9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센터센터 Trendis가 분석한 상권 유형별 요식업종 소비변화에 따르면, 지난해 2분기 기준 주거상권의 이용건수는 3만7,000건으로 전년 동기 이용건수인 2만9,000건 대비 24.6%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관광상권 및 역세권 상권의 이용건수가 각각 46.1%, 51.1% 줄어든 것과 대조되는 결과다. 코..

      부동산2021-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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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형 상권 인근 상업시설, 모객효과 덕 평균 점포 수명↑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형 상권 인근 상업시설이 분양시장 스테디셀러로 통하고 있다.    대형 상권은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소비층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권 확장성이 뛰어나 주변 상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임차인 입장에서는 상권 시너지를 통한 고객 유입 효과 및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임대인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임대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   14일 서울시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서비스에 따르면 서울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신사동 가로수길 상권의..

      부동산2021-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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