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대구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 1호선 전동차, 13년간 더 운행 가능”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교통공사는 철도안전법에 의거 지난해 1호선 전동차에 대해 정밀안전진단과 잔존수명평가를 시행한 결과 2035년까지 운행이 더 가능한 것으로 평가받았다.현재 1호선 전동차는 1997년도 개통 이후 26년째 운행되고 있으나 추가 운행을 위해 잔존수명을 평가한 결과 전동차의 관리상태가????최상의 정비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향후 13년간 더 운행이 가능한 것으로 인정받았다.이러한 평가는 타 지역 도시철도 전동차 잔존수명보다 4~6년이 더 긴 것이다. 이는 공사가 그동안 전동차를 얼마나 잘 관리해 오고 있었는..

      전국2023-04-17

      뉴스 상세보기
    • 대구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노조와 임금 및 특별합의 체결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교통공사(이하 공사)는 28일 본사 5층 회의실에서 대구도시철도노조(위원장 신기수)와 ‘2022년 임금협약 및 노사특별 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대구지역의 경기침체에 따라 정부 및 대구시의 공공기관 재무 건전성 확보에 대한 사회적 요구도 거셌다.   이에 공사도 구조혁신 및 예산절감 등 자구노력을 추진 중이다 보니 복수노조 중 하나인 대구지하철노동조합이 4조2교대 도입을 목표로 다음 달 1일 파업을 예고해 노사관계가 위기에 직면하고 시..

      전국2022-11-29

      뉴스 상세보기
    • 대구시 감사위원회, 3대 재정지원 분야 특정감사 실시

      [대구=김정희기자] 대구시 감사위원회는 대규모 시 재정이 투입되는 3대 재정지원 분야(학교 무상급식 보조금, 시내버스 재정지원금, 대구교통공사 전출금)에 대한 특정감사를 30여 명의 감사인력을 투입해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감사를 통해 대구시는 최근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3대 재정지원 사업 예산 전반에 대한 적법성뿐만 아니라 예산 낭비요인의 사전 제거,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효율적 재정 운용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 급식 운영 실태 감사는 전국 최초로 대구시 감사위원회와 대구..

      전국2022-09-08

      뉴스 상세보기
    • 대구도시철도, 신입사원 채용 평균 경쟁률 42.3대 1

      [대구=김정희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2022년 신입사원 채용시험 원서접수 결과 76명 모집에 3212명이 지원해 평균 42.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밝혔다.모집 분야별로는 ▸일반직 57명 모집에 2,986명 지원(평균 52.4대 1) ▸공무직 15명 모집에 83명 지원(평균 5.5대 1) ▸청원경찰 4명 모집에 143명 지원(평균 35.8대 1)했다.특히 공개경쟁 사무분야의 경우 17명 모집에 1,647명이 지원해 96.9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사회 형평적 채용을 위해..

      전국2022-04-04

      뉴스 상세보기
    • 대구도시철도1호선 서부정류장역에 출입구 2개소 추가 설치

      [대구=김정희기자] 대구도시철도 이용 활성화를 위한 1호선 서부정류장역 북편에 출입구를 2개 추가 설치하는 공사가 2024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본격 시작됐다. 대구도시철도1호선 서부정류장역은 건설 당시 장래계획 노선과의 환승계획 등의 이유로 성당네거리 남편에만 출입구가 3개 설치됐으나, 시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출입구 추가 설치를 추진하게 됐다. 서부정류장역 출입구 추가설치 공사는 2019년 4월 실시설계용역을 시작, 2021년 5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2021년 11월 시공사가 선정됐다. 지난해 1..

      전국2022-01-19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대구도시철도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대구도시철도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