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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쇼크’ 유통업계, 1분기 무너졌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유통업계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유통 빅 3사 모두 줄줄이 어닝쇼크에 빠진 건데요. 문제는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분기 실적 역시 암울한 상황이라 유통가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급격히 악화되며 유통업계가 올해 1분기 저조한 실적을 받아들었습니다.유통 빅3 롯데와 신세계, 현대백화점 모두 올해 1분기 영업익이 전년에 비해 두자릿수로 크게 주는 등 어닝 쇼크를 기록하며 코로나19..

      산업·IT2020-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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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百, 국내 첫 ‘이케아 도심형 매장’ 선보인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현대백화점이 ‘리빙 콘텐츠’ 강화에 속도를 낸다. 삼성전자의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스웨덴 홈퍼니싱 브랜드 ‘이케아’의 도심형 매장을 국내에선 처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30일 천호점 9층 리빙관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매장 규모는 일반 리빙 브랜드 매장보다 10배 이상 큰 506㎡(약 153평)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는 이케아가 운영하는 ..

      산업·IT2020-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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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백화점그룹, HCN ‘케이블TV 사업’ 매각 추진 검토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현대HCN의 ‘방송(SO)·통신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해 매각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국내 유료방송시장 재편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해 케이블TV(SO) 사업을 매각하는 대신, 미래 성장성이 높은 신사업이나 인수·합병(M&A)을 추진해 현대HCN의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현대HCN은 방송·통신 사업부문을 떼어내 ‘현대퓨처넷(존속법인)’과 ‘현대에이치씨엔(신설법인)’으로 분할한다고 3..

      산업·IT202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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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백화점 정기세일 공식도 바꿨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3월 말이었던 백화점 봄 정기세일이 4월 초로 연기되며 백화점업계의 봄 세일 ‘마케팅 공식’도 바뀌었다.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인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마케팅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한 ‘분산(分散)’ 마케팅까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백화점업계는 이를 통해 ‘안전’과 ‘소비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방침이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

      산업·IT202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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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업계, 코로나19 고통 분담 앞장…수수료 인하·긴급 지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유통업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파트너사와 가맹점들의 고통 분담에 나섰다. 매장 수수료를 한시적으로 인하해주거나 긴급 예산을 편성해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중소 식음료 매장의 수수료를 3월과 4월 한시적으로 인하하고, 같은기간 롯데자산개발은 중소기업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임대료 납부를 유예한다. 편의점 CU와 GS25는 경영주와 중소협력사를 위해 각각 60억원, 20억원의 긴급 지원을 실시한다. 롯데월드몰, 롯데몰 등에 입점한 ..

      산업·IT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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