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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LG, TV 사업 묘수는…“프리미엄 TV 경쟁력 강화”

      [앵커]전 세계적으로 TV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국내 가전업체의 실적도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이 같은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투명한 TV를 선보이고, 저화질을 고화질로 만들어주는 TV를 공개하는 등 기술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윤혜림 기잡니다.[기자]지난해 글로벌 TV 출하량은 약 1억9,500만대.전년 대비 2.7% 줄며 10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오늘(13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해 연간 TV 출하량은 0.3% 증가한 1억9,600만대에 그칠 전망입니다. 특히 1분기 TV 출하..

      산업·IT202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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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 시장 회복 전망…삼성·LG ‘플랫폼’ 생태계 확장

      [앵커]최근 TV 시장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는 시장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특히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인데요. 국내 기업들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선 모습입니다. 윤혜림 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출하량 기준 내년 글로벌 TV 출하량은 2억942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올해 출하량 2억352만대보다 약 600만대 늘어난 수준입니다.이미 지난 2년간 실적이 부진했던 TV시장은 기저효과에 판매 감소세 완화가 예상되며, 내년 하반기 예상된..

      산업·IT2023-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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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초대형 TV로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점유율 30% 넘기며 글로벌 TV 시장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이날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31.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했다.상반기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Neo QLED를 앞세워 금액 기준 61.7%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8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는 올해 출시한 98형 제품들을 앞세워 41.6%의 금액..

      산업·IT2023-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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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면 키우고 선 없앴다”…TV 혁신 경쟁 본격화

      [앵커]TV 업계가 “크면 클수록 좋다”, 이른바 ‘거거익선’과 함께 무선 트렌드를 내세우며 혁신 기술 경쟁에 나선 모습입니다. 여기에 초고화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향상된 시청 경험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기자]삼성전자가 오늘(13일) 98형 Neo QLED 8K 신모델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이번 모델 출시로 삼성전자 98형 TV 제품군은 Neo QLED 8K·Neo QLED·QLED로 다양해졌습니다.화질 제어 기술인 ‘네오 퀀텀 매트릭스 Pro’가 적용돼 더욱 세밀하게 화질을 조정..

      산업·IT2023-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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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중동서 프리미엄 TV 선봬…소비자 눈길 사로잡아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가 UAE 두바이 ‘니키 비치 리조트(Nikki Beach Resort)’에 프리미엄 맨션을 설치하고, 삼성 프리미엄 TV·삼성 가전제품과 스마트싱스로 제공하는 스마트 사용자 경험을 소개했다고 30일 밝혔다.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맨션을 8K&스마트싱스 존·거실·게이밍 룸·패밀리 룸·침실·스포츠 테라스로 구성해, Neo QLED 8K·98형 초대형 TV·라이프스타일 TV·OLED·사운드 타워 등의 스크린 경험을 체험하게 했다.8K&스마트싱스 존에는 85형 Ne..

      산업·IT2023-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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