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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칠승 “창업지원 20년, 생태계 양·질 성장”

      [앵커]지난해 창업기업이 사상 처음 12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통상 지난 2000년대 초반을 우리 나라 ‘벤처 붐‘으로 여기는데요. 20년 만에 1차 벤처 붐을 넘어선 ’제 2 벤처 붐‘이 불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윤다혜 기자입니다.  [기자]창업 법인기업이 지난 20년 동안 두 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해 창업한 법인기업은 총 12만3,305개로 벤처 붐이 일었던 2000년(6만1,535개)보다 100.4% 늘었다고 밝혔습니다.&nbs..

      산업·IT2021-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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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페 프랜차이즈 '빨콩'이 공개한 차별화 전략은?

      코로나19 펜데믹 장기화로 국내 자영업계를 지탱하는 외식 산업계가 큰 타격을 받고 있다. 하지만 국세청 사업자 통계에 따르면 최근 1년 새 카페 창업은 15% 급증, 커피전문점 창업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카페가 소규모 매장에서도 다채로운 수익구조를 누릴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미 과포화된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다. 이러한 가운데 전국 매장을 운영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는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빨콩'이 SBS Biz의 시사교양프로그램 '성..

      S생활2021-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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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막열삼,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해야 할 가장 효율적인 상권 제시

      상권분석은 창업자가 창업 전 준비해야 하는 단계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많은 창업전문가들이 상권분석의 중요성에 대해 말한다. 매장이 들어갈 입지는 매출과 비용 등에 직접적인 요인이 되기도 하며, 한번 정한 입지는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전한다. 하지만 초보창업자의 경우, 상권분석에 대한 노하우가 없어 어려움을 토로하곤 한다.   이에 막창 프랜차이즈 브랜드 불막열삼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상권분석을 함께 시행하고 있다.   불막열삼은 가맹점 운영을 하며 쌓은 노하우를 예비가맹점주들..

      S생활2021-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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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테리어, 메뉴, 창업 방향성을 설정한 ‘감성커피’ 운영 전략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와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30세 미만 창업자의 창업기업이 전년 대비 18.7%나 늘어났다. 창업시장에 본격적으로 ‘젊은 사장님’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는 현실을 보여준다.편견일 수도 있지만 젊은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은 신선하고 새로운 도전에 흥미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다른 한편으로는 모험이나 실험정신이 강한 이들이 성향적으로 잘 맞는 아이템과 브랜드를 선택하기도 한다. 그런 측면에서 감성커피의 운영 전략과 브랜드 콘셉트는 요즘 증가하는 젊은 창업자들과 잘 맞아떨어진다.커피전..

      S생활2021-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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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도시 떠나 인근지역에 둥지 트는 기업체, 서울 경기간 기업체수 격차 더 벌어졌다

      최근 대도시를 떠나 인근지역으로 이전 및 창업을 하려는 기업수요가 증가하며 대도시의 기업체 증가가 더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소벤쳐기업부 자료에 따르면 2018년 전국 기업체수는 664만3,756개로 통계가 집계된 2015년 589만3,802개와 비교해 12.72%의 기업체수 증가율을 보였다.   같은 기간 전국 평균보다 높은 기업체수 증가율을 보인 지역은 ▲세종 59.76%(1만9463→3만1094개) ▲제주 26.14%(8만3,278→10만5,051개) ▲경기 18.29%(..

      S경제2021-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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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 News“치킨집보다 많이 창업” 커피전문점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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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07 (목) 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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