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청년취업사관학교 영등포캠퍼스 교육생 모집

산업·IT 입력 2024-04-15 10:55:3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취업률 81.6% 성과…188명 모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시의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청년취업사관학교(청취사) 새싹 영등포캠퍼스에서 SW과정 6기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새싹(SeSAC·Seoul Software ACademy)은 서울시에서 디지털 혁신인재와 SW혁신인재의 새로운 싹을 틔우고 성장시켜 취·창업을 돕는 교육과정을 의미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영등포캠퍼스 6기 교육과정은 앱, , 핀테크, 클라우드, AR·VR 5개 분야 8개 과정 188명 규모로 운영되며, 취업의지가 있는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 누구나 청취사 누리집을 통해 2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교육생 선발은 기초지식 테스트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5월부터 3~6개월간 운영된다. 세부 커리큘럼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청취사와 다른 직업교육훈련기관과의 차별점은 꼼꼼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실제 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양질의 커리큘럼 구성 소수정예 현업개발자 개인형 과정 운영 교육시작부터 취업성공 시까지의 밀착케어 등이다. 그 결과 전년도 취업률 81.6%라는 높은 성과를 보였다.

 

11 잡코디 전담 배치, 기업과의 매칭데이 등 한층 강화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3월 개최된 영등포캠퍼스 매칭데이에는 교육생들을 채용하고자하는 3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새싹 수료생 85명 대상 141건의 면접이 진행됐다.

 

현업개발자 개인형 과정은 한국 최초 자바챔피언, 전 카카오 개발팀장 출신, 전 카카오 신입 개발자 교육 담당 강사 등 업계의 전문가들에게 소수로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이다. 매 기수 높은 만족도와 취업률을 기록하는 영등포캠퍼스의 대표 과정이다.

 

또한, 전문교육기관이 운영하는 기관형 과정도 준비돼 있다. 24시간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과정에서부터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의 재직자에게 멘토링받을 수 있는 과정까지 개설했다. 작년에는 과정에서 모인 교육생들끼리 팀을 이뤄 공모전에 입상도 했으며, 그 외에도 영등포캠퍼스의 3주년 행사 때 교육생이 새싹 누리집의 후기를 활용한 축하곡을 AI툴로 제작해 발표하기도 했다.

 

20241월까지 교육이 진행된 영등포캠퍼스 5기의 경우 교육생의 93.6%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5기 교육생들은 새싹 5개월 과정을 수료하자마자 현업 개발자로서 일하고 있다면. 굳이 더 설명이 필요할까? 의심하지 말고, 무조건 했으면 좋겠다”, “덧붙여서 진솔한 수강후기를 굳이 남겨보자면.. '너무 좋아서 나만 알고 싶다...'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이제는 더 이상 미래가 두렵지 않다. 아니, 오히려 기대가 된다라는 후기를 홈페이지에 남겼다.

 

영등포캠퍼스에서 과정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김도근 서울경제진흥원 교육1팀 선임은 청취사 사업을 운영하면서 교육생들이 과정을 수료하고 취업에 성공하는 것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면서 새싹은 언제나 교육생, 수료생들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 할 것이니, 지금 당장 부족하다고 느껴서 주저하기 보다는 새싹과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느낄 분들이 많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