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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병규 우리은행장, 신임 지점장들에 "끊임없이 고민하고 경청하라"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은행은 조병규 행장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상반기 승진한 신임 지점장과 만찬을 함께하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이번 만찬 행사는 취임 이후 영업현장 및 고객 방문을 이어가고 있는 조 행장이 새롭게 지점장이 된 직원들에게 리더의 소통법, 지점장의 역할에 대한 조언을 들려주고자 만들어졌다.조 행장은 이 자리에 함께한 지점장들의 테이블을 찾아 신임 지점장들의 기업문화 혁신에 대한 공감과 실천을 강조했다. 조 행장은 "지점장으로서의 무게감을 느끼고 책임감을 가..

      금융2023-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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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병규 광산구청장 '찾아가는 고충 민원' 진행

      [광주=주남현 기자] 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이 지난 14일 시민을 직접 만나 고충을 들어주는 시간을 가졌다.광산구는 생활 속 불편과 고충을 들어달라는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행정의 실천이라고 밝혔다.이날 박 청장이 접수한 민원은 평동 3차공단 도로 표지판 설치, 열악한 마을버스 교통 불편, 주정차로 인한 통행 불편 등이다. 박 청장은 "내용은 각 해당 부서에 전달, 주민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며 "주민 여러분이 겪는 불편에 대해 언제든 전달해 줄 것"을 당부했다.광산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전국2022-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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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효성, 창립 55주년…조현준 회장 “고객의 소리 경청”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창립 55주년을 맞아 “고객이 소리에 경청하는 자세”를 재차 강조했다.    1일 조현준 회장은 창립기념사에서 “기존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완전히 새로운 질서가 만들어지고 있다”면서 “정보 통신 기술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전환과 탄소 중립 에너지 혁신은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인류의 생활방식이 급변하면서 시장 변화와 기술 발전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기업은 순식간에 도태되는 상황에..

      산업·IT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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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⓷] 뭐라고 대답해야 할지 모를 때 대응하는 스피치 기술

      누군가 당신을 면전에서 비하하는 말을 할 때 뭐라고 말하면 좋을까? 이럴 때는 “무슨 뜻이세요?” 라고 묻고 상대방에게 공을 넘기는 것이 좋다. 이 방법의 유익한 점은 아래의 여러 가지이다.   △일단 대답을 할 수 있다.△상대의 의중을 드러내 당신이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당신 스스로 생각할 시간을 벌어 후회할 말을 피할 수 있다.△분노나 화를 지연시켜 공격에 즉각 대응하지 않게 한다.△성급한 반응을 방지한다.   질투는 99% 다른 사람의 상황을 오해한 탓으로 나타난다..

      오피니언2020-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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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영리재단 ‘경청’ 출범…“기술탈취 中企 무료 법률지원”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기술 탈취, 지식재산권 침해로 고통 받는 중소기업들의 피해 구제를 위한 무료 법률 대리 업무를 진행하는 비영리 재단법인이 ‘경청’이 출범했다. 지난 10월 중소벤처기업부의 허가로 정식 인가 설립된 재단법인 '경청'은 서울 강서구 발산동 사무실에서 출범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재단법인 ‘경청’은 앞으로 무료 법률 자문에서부터 직접적인 법률 대리, 행정과 입법기관과 연계된 지원 업무 및 언론 연계 이슈 대응에 이르기까지 피해 중소기업을 위한 구제 업무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재..

      산업·IT2019-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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