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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국민카드, AI 기반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 고도화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KB국민카드가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FDS 시스템(Fraud Detection system)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FDS 시스템은 AI 사고 탐지 모형과 자동 재학습 솔루션이 적용됐고, 변화된 결제 환경과 함께 최신 신종 금융사기 패턴도 반영됐다. 특히 비대면 거래에 접속 정보와 같은 빅데이터 변수를 접목함으로써 사고 차단 기능을 강화했다는 게 국민카드의 설명이다.아울러 시스템이 스스로 최신 사고 패턴을 재학습해 모형 성능을 유지하고, 필요에 따라 재학습 주기를..

      금융2024-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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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접속 장애..."조속히 복구할 것"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기업은행의 인터넷·모바일 뱅킹 서비스에 알 수 없는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0분쯤부터 기업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해 비대면 거래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 모바일뱅킹 앱 접속은 물론 타행 계좌에서 기업은행 계좌로 보내는 송금도 차질을 빚고 있다.현재까지 정확한 복구 시점을 알 수 없다는 게 기업은행 측 입장이다. 기업은행 측은 "거래량이 몰리면서 고객 거래가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추가적 원..

      금융2023-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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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자산 20조 돌파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대우는 4일 비대면 거래 고객인 다이렉트 고객 자산이 20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연초 11조 원이었던 비대면 자산은 올해 주식시장 거래대금 증가와 함께 국내주식과 예수금 자산이 약 7조 원 증가했고 해외주식, 연금 및 금융상품 자산 또한 약 2조 원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눈에 띄는 변화는 해외주식과 연금자산의 증가세다. 다이렉트 고객의 해외자산은 2020년 연초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1조 2천억 원을 넘어섰고, 다이렉트 연금 자산도 약 3배 증가하며 ..

      증권2020-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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