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3 CDP Korea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2년 연속 수상

금융 입력 2024-03-14 17:16:29 이연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IBK기업은행이 지난 13일 개최된 ‘2023 CDP Korea Awards’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매년 전 세계 주요 상장 기업들의 기후변화 대응, 물 관리 성과 등을 평가해 공개하는 단체로 가장 신뢰성 높은 지속 가능성 평가로 꼽히고 있다.

매년 CDP 한국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CDP Korea Awards’는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업들을 시상하고 있다.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는 금융을 비롯한 9개 부문 고득점 기업들을 선정한다.

기업은행은 ‘2023 CDP 평가’에서 ‘Leadership A-’를 획득하며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이름을 올렸다.

기후변화 관련 사업 전략, 포트폴리오 영향, 공급망 관리 등에서 향상된 점수가 우수 기업 선정에 기여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탄소 중립, 녹색 금융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금융부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