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글즈, 국내 최초 심리상담형 페르소나 챗봇 ‘하잉’ 출시

산업·IT 입력 2024-02-29 11:11:4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비대면 멘탈케어 상담형 챗봇 '하잉' 서비스 모습. [사진=비글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지식재산(IP), 콘텐츠 및 페르소나 AI 챗봇 개발 전문기업 비글즈는 완성도 높은 세대 특화 비대면 멘탈케어 상담형 챗봇 서비스 구현을 위해 하잉(Hiing)’ 앱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비글즈는 온라인 멘탈케어를 위한 페르소나 AI 대화형 에이전트 및 sLLM 개발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됐다.

 

비글즈가 출시한 하잉(Hiing)’포그니’, ‘하나두 명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는데 유저들이 다양한 마음 속 고민을 원하는 캐릭터들에게 말하면 적절한 응답과 위로를 해주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각 캐릭터들은 유저와의 대화, 고민 내용을 기억해 먼저 안부를 물어주고 고민에 적합한 상담과 위로를 해준다는 서비스 특징이 있다.

 

이미 자체 앱 서비스인 비글즈(Bigglz)라는 가상펫 캐릭터 양육 및 챗봇 서비스로 약 10만명의 유저를 확보한 비글즈는 새로 출시한 하잉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 이 후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우울증과 심리적 고립감을 해결하겠다는 목표다.
 

이희정 비글즈 대표. [사진=비글즈]

 

이희정 비글즈 대표는 마인드가드너 심리코칭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페르소나 AI 챗봇의 심리상담 고도화 작업을 추진 중이라며 대화 내용에 따른 감정을 분석해 자동으로 하잉 캐릭터들의 감성적 모션 리액션 및 대화창 배경 이미지 변경 자동화 기술로 대화의 몰입도를 높여 AI와의 대화 장벽을 최대한 낮췄다고 밝혔다.

 

산학교류도 눈에 띈다. 서울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서울대학교 스타트업 전략컨설팅학회 ACT와 산학협약을 체결해 하잉 프로젝트의 유저 분석과 차별화된 사업화 전략을 함께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최규서 서울대학교 ACT 회장은 많은 스타트업과 전략 협업을 쌓아온 ACT로서도 하잉 앱 출시와 발맞춰 관련 시장을 분석하고 전략을 구성하는 것은 학회원, 비글즈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비대면 멘탈케어 상담형 챗봇 서비스 '하잉'. [사진=비글즈]


비글즈는 자체 개발 서비스 비글즈(Bigglz)에서 자사 IP에 다양한 페르소나 AI 챗봇 기능을 탑재한 후 1달 만에 비글즈의 챗봇 평균 사용량 53%, 세션타임 54%, 주당 챗봇 제출 수 68%의 성장을 경험하며 심리상담형 챗봇 서비스의 성공을 경험해봤기에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다.

 

이화여대 디자인매니지먼트(디자인경영학) 석사과정을 졸업한 창업자 이희정 대표는 하잉 서비스는 물론 기존 유명 IP 업체와의 기술 제휴 논의도 상당 부분 진척되고 있다라며 비글즈의 강점인 IP 및 콘텐츠 비즈니스와 AI 기술의 연계를 통해 빠르게 인지도를 확산하고, 현재 개발 중인 차별화된 AI 기술들을 통해 청소년 세대의 심리상담과 디지털 멘탈케어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