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게임 유저作 이모티콘' 공식으로 내놨다

산업·IT 입력 2024-02-13 16:58:29 김서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마일게이트, 이모티콘 출시 기념 홍보 영상 공개 및 인증 이벤트도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RPG 게임 ‘에픽세븐’의 두 번째 공식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사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톡과 라인에서 판매되며, 특별히 그림작가 ‘diyap’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해당 작가는 이전부터 에픽세븐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이모티콘 등 2차 창작물을 제작해 왔는데, 귀여운 그림체로 여러 에픽세븐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사랑 받아 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에 회사 측이 작가와 접촉해 해당 창작물을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한 것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가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한 사례는 게임업계 최초라며, 게임 IP 확장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에픽세븐콘은 작가가 기존에 공개했었던 이모티콘과 출시를 위해 새로 만든 이모티콘까지 포함해 총 32종 구성이다.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홍보 영상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이용자들은 에픽세븐의 공식 마스코트인 ‘알키’가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감상하고 스토브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 카카오 이모티콘 60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생활속에서 에픽세븐을 더욱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