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QD-Mini LED TV ‘TCL C755’ 공식 발표

S경제 입력 2023-12-21 14:07:19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글로벌 전자 브랜드 TCL가 새로운 QD(퀀텀닷)-Mini LED TV ‘TCL C755’의 공식 출시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및 알리익스프레스 판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TCL C755’는 높은 피크 밝기와 500개 이상의 로컬 디밍, HDR 1300니트가 특징으로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선명한 시각을 제공한다.


특히 500개 이상의 로컬 디밍 존과 HDR 기술로 사용자가 조명 조건과 시야에 관계없이 몰입적인 이미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IMAX 향상 디스플레이는 보정, 해상도, 색상, 밝기, 대조, 프레임 및 음향 성능에서 최고의 인증 기준을 충족한다.


또한 ‘TCL C755’의 디스플레이는 65인치 이상 모델에서 500개 이상의 존으로 정밀하게 각 존에 대한 올바른 밝기 강도를 계산해 이미지를 정확하게 교정하고 균형을 맞춘다. 이를 통해 각 프레임에 더 많은 디테일이 명확하게 묘사한다.


여기에 양자점 기술을 활용해 DCI-P3 표준에 따라 최대 94%의 더 넓은 색상 부피를 제공하는 정확한 색상의 100만 가지 이상을 공개한다. 사용자는 모든 음영이 뛰어난 빛과 깊이로 생명을 불어넣는 색채의 칼라이도스코프에 몰입할 수 있다. 


TCL C755는 AiPQ 프로세서 3.0으로 구동되며, 이는 수십 개의 TCL Ai-Picture-Quality 최적화 알고리즘을 제공하여 최고의 명료도, 대조, HDR 지원, 색상 및 모션을 모든 다양한 장면 유형에 걸쳐 제공함으로써 어떤 콘텐츠든 최고의 지능형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여섯 가지 다른 크기로 제공되어 방 크기나 사용자 환경에 관계없이 어디서나 TCL의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의 모든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TCL C755’는 TCL의 최신 기술인 DLG를 사용한 콘텐츠 자동 조절 기능이 탑재돼 있어 이전보다 더 높은 리프레시 속도와 초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며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 대규모 게임 등에서 더 선명한 시각과 해상도를 제공해 찢어짐이나 흐려짐 없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TCL은 연구 및 혁신 제품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한국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