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녹색경영 우수기업 시상식’ 환경정보공개 부문 수상

산업·IT 입력 2023-12-13 14:00:56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무역보험공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13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개최한 ‘2023년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정보공개 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녹색경영과 녹색금융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한 행사이다. 환경정보공개, 녹색채권 발행, ESG 경영, 우수 녹색기업 부문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을 시상한다.

 

무보가 장관상을 수상한 환경정보공개 부문은 환경정보를 적극적으로 공개하고 등록된 정보공개 내용이 우수하며 환경경영과 환경책임투자 확산에 모범이 되는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무보는 탄소중립 경영 실천을 위해 탄소중립 중장기 경영체계를 구축해 국내외 친환경 산업을 지원하고, 자체 운영시설을 대상으로 친환경 절약 노력을 지속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무보는 우리기업이 참여하는 태양광, 2차전지, 친환경 선박 등 글로벌 친환경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금융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지원 검토 단계에서부터 국제기준에 맞는 엄격한 환경사회 심사 체계를 운영하여 글로벌 탄소배출 감축에 기여했다.

 

또한 친환경 사옥을 운영하고 전사적 에너지 절약 실천을 통해 12년 연속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해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친환경 경영 내재화를 실현하고 있다.

 

아울러 무보는 녹색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의 ESG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구축했다.

 

EU 공급망 실사 지침*과 같이 수출 중소중견기업에 영향을 주는 글로벌 ESG 규제 대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K-SUREESG 공급망 자가진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1,119(올해 누적기준)의 중소중견기업에 무역보험 한도 우대, 보험·보증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우리 기업들의 녹색경영 실천을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작년 산업부 ESG 종합 부문 장관 표창과 한국경영학회 공공부문 ESG 경영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탄소중립과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새로운 성과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그린 금융을 선도하고 수출 녹색산업 생태계 조성에 더욱 힘써 안팎으로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