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감사업무 협약 체결…청렴도·투명성 높인다

산업·IT 입력 2023-11-09 16:14:37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9일 박정열(왼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감사와 황임동 윤리경영실장감사업무가 교류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KAI]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감사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청렴도와 투병성 제고에 나섰다.

 

KAI9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황임동 KAI 윤리경영실장, 박정열 중진공 상임감사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준법경영의 중요성이 확대되는 경영환경 속에서 감사인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청렴성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KAI와 중진공은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간 협력채널 확대, 감사인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청렴문화 개선 및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내부통제시스템의 고도화 및 감사기법 다각화 등 감사업무의 효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임동 윤리경영실장은 중진공과의 협약을 토대로 기본과 원칙을 기반으로 감사의 전문성과 실질적인 청렴도를 높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AI는 부패 위험성 감소를 위해 전사 위험성 평가, 임직원 윤리실천교육, 준수 서약, 윤리준법 행동강령 등 건전한 윤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편, KAI는 지난 7일 한국준법진흥원(KCI)으로부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표준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ISO 37301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규범준수 및 부패방지 요구사항이 기업의 경영시스템에 반영되어 체계적으로 관리 운영됨을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인증이다.

 

KAI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를 통해 국제적인 ESG 평가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다. /hyojeans@sedali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