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 최대 규모 ‘리저브 전용’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 오픈

산업·IT 입력 2023-10-11 09:19:44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외경.[사진=스타벅스]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2일 제주시 동쪽송당 동화마을'더제주송당파크R'을 오픈하며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새로운 콘셉트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리저브 전용매장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은 스타벅스의 5번째 ‘THE’ 매장으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더제주송당파크R'은 지상 1,2층으로 구성된 약 360평 규모이며 전체 좌석 수는 340석이다.

 

제주 동쪽송당 동화마을은 제주동부오름군락의 중심부에 위치해 주변 오름 능선의 선형과 경관의 연속성을 유지한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다.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에서는 한라산과 돌공원을 조망할 수 있어 매장 내외부에서 다양한 커피 및 푸드와 함께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의 돌과 스타벅스만의 커피 스토리를 매장 인테리어 콘셉트에 적용했다.

 

특히 내부 인테리어에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키네틱 아트웍이 적용됐으며, 키네틱 아트웍은 조병철 키네틱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커피의 재배부터 로스팅 및 커피의 향을 표현했다.

 

더제주송당파크R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리저브 전용매장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기존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들은 일반 매장과 리저브 콘셉트가 결합돼 운영되고 있으나 더제주송당파크R에서 제공하는 모든 커피 및 음료는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콘셉트로 구성됐다.

 

특히 커피 카테고리에서만 취급하던 리저브 콘셉트를 커피가 포함되지 않은 티바나, 피지오, 블렌디드 카테고리로 확장해 오직 리저브에서만 판매하는 특화 음료를 새롭게 출시한다.

 

더제주송당파크R에서는 새로운 리저브 전용 음료 라인업으로 기존의 리저브 커피를 포함해 제주 팔삭 셔벗 피지오아이스크림 레드 애플 피지오’, ‘클래식 밀크티 블렌디드9종의 리저브 특화 음료와 흑임자 품은 큐브 브레드’, ‘돌보루 마스카포네 브레드4종의 더제주송당파크R특화 푸드를 함께 출시한다.

 

이외에도 제주 송당 블랙머그296ml, ‘제주 송당 그레이 플레이트 세트제주송당파크R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MD도 준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제주에 선보이는 첫 대형 리저브 매장인 만큼 매장 2층에서는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와 협업해 안웅철 사진전 [RESERVE THE MOMENT l 오름에 부는 바람]을 진행한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