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aT와 K-농수산 식품 기업 해외 진출 지원…수출 경쟁력 강화

산업·IT 입력 2023-09-08 16:18:12 수정 2023-09-08 16:19:39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왼쪽 두 번째)이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김춘진 aT 사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보험공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K-푸드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농수산 식품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ESG 경영 확산에 상호 협력하여 K-푸드의 글로벌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무역보험 등을 우대 지원하고 공동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무보는 수출초보기업에 대한 수출안전망 보험 제공, 해외 우량바이어 발굴 및 신용정보 제공,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등에 참여하고, aT는 수출을 희망하는 농수산 식품기업을 모집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수출안전망 보험은 연간 수출실적 10만불 이하 중소기업 전용으로 운영하는 무역보험 상품으로서, 수출대금 미회수시 최대 2만불까지 보험금을 수령하는 제도이다.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은 먹거리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21년부터 전 세계 30개국 523개 지자체·기관ㆍ단체가 참여하는 행사이다.

 

무보와 aT의 이번 협약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농수산 식품기업들이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K-푸드의 세계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식생활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ESG 경영 확산에도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SURE는 최근 3년간 aT의 보험료 지원 사업을 통해 약 6,500억원 상당의 무역보험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농수산 식품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우리 먹거리의 세계화를 촉진하고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aT와 유기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경쟁력있는 우리 농수산 식품기업들이 어려움 없이 해외 영토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