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S생활 입력 2023-09-07 08:34:21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홍익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서울캠퍼스 1,533명과 세종캠퍼스 934명을 포함, 입학정원의 약 65.6%인 2,467명(정원내)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크게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논술의 세 가지 전형 유형으로 선발하며, 미술계열은 실기나 특기자전형을 운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인 학생부종합으로 선발한다.


서울캠퍼스의 경우 학생부교과에서 313명, 학생부종합에서 464명, 학생부종합에서 290명, 논술전형에서 393명을 선발하며, 세종캠퍼스의 경우 학생부교과에서 354명, 학생부종합에서 231명, 학생부종합에서 182명, 논술전형으로 122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본교 수시모집 전형 중 2개 이상의 전형으로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단, 고른기회전형I, 고른기회전형II,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 체육특기자전형 간의 복수지원은 불가능하다. 또한 동일한 전형 내에서 2개 이상의 모집단위에 지원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의 경우 정원내와 정원외로 복수지원이 불가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학생부교과는 인문/자연계열, 캠퍼스자율전공에서 모집한다. 학교장추천자전형은 서울캠퍼스에서만, 교과우수자전형은 세종캠퍼스에서만 모집한다. 학교장추천자전형의 고교별 추천인원은 10명이다. 자연계열/캠퍼스자율전공(자연·예능)는 올해 수학, 영어, 과학 교과 70단위 이상 이수요건이 삭제됐다.


학생부종합은 인문/자연계열과 예술학과, 캠퍼스자율전공에서 모집한다. 면접 없이 서류로 선발하며,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학업역량, 전공역량, 발전가능성, 인성을 평가한다. 또한 미술우수자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와 학교생활기록부 및 미술활동보고서로 3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서류 성적 40%와 면접 60%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논술전형은 서울캠퍼스 인문/자연계열과 캠퍼스자율전공, 세종캠퍼스 자연계열에서 시행하며, 논술고사 90%와 학생부교과 10%로 선발한다. 서울캠퍼스 논술고사는 자연계열이 10월 7일, 인문계열이 10월 8일에 실시된다. 올해 신설한 세종캠퍼스 논술고사는 수능 이후인 11월 19일에 실시하며, 시험시간은 70분이다.


세종캠퍼스 학생부종합을 제외한 전형에는 모두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이 설정되어 있어 반드시 전형별/모집계열별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확인해야 하며, 서울캠퍼스, 세종캠퍼스의 자연계열 지원자의 경우 수학은 반드시 미적분 또는 기하를 선택해야 하며, 탐구의 경우 과학을 응시해야 하므로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2020학년도 수시모집부터 신설된 공연예술우수자전형은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연기)과 실용음악전공(보컬, 기악, 작곡)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에서도 공연예술우수자전형으로 일부 인원을 선발한다.


캠퍼스자율전공은 입학할 때 전공을 정하지 않고 충분한 탐색과정을 거친 후 자신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제도로 수능 응시영역에 따라 ‘캠퍼스자율전공(자연예능)’과 ‘캠퍼스자율전공(인문예능)’으로 분리해 모집하지만 입학 후에는 하나의 캠퍼스자율전공으로 운영된다. 


한편 홍익대학교는 튼튼한 재정을 바탕으로 홍익인간장학금 등 28개 종류의 교내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입생들에게 주어지는 대표적인 장학금으로는 신입생 특별장학금과 신입생 우수장학금이 있다. 수시모집과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